선교

선교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아름다운 훈장

우리 인생은 어떤 면에서 나뭇잎과 같습니다. 새싹이 이파리가 되고, 이파리가 나뭇잎이 되고 나뭇잎은 단풍이 되었다가 단풍은 낙엽이 되어 떨어집니다. 그리고 생을 마친 낙엽은 흙으로 돌아갑니다. 푸르른 시절에는 모두 똑같아 보입니다. 그러나 짙은 가을…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세렌디피티(serendipity)

세렌디피티(serendipity)는 영국 작가 호레이스 월폴이 페르시아의 우화 ‘세렌딥의 세 왕자’를 읽고 처음 사용한 단어입니다. 세 왕자가 여행을 하면서 생각지도 못했던 지혜와 용기를 얻게 되었다는 이야기에서 착안한 ‘뜻밖의 발견’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아름다운 마지막

영화 타이타닉은 호화 유람선 타이타닉호의 침몰을 다룬 영화입니다. 영화 후반부 배가 가라앉는 가운데 현악기의 잔잔한 성가 연주가 들려옵니다. 그리고 노부부가 물이 차오르는 선실의 침대에서 손을 꼭 잡고 누워있는 장면이 등장합니다. 몇 초에 불과한 짧…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행복한 투자

우리나라도 기부와 봉사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기부지수는 60위로 경제 규모에 비해 여전히 부족한 현실입니다. 그러나 기부는 매우 훌륭한 투자입니다. 기부는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주면서 기부자에게도 유익한 면이 많…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전진(Go on)

열정이나 비전을 포기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최선을 다하지만, 주변에서 방해를 받다 보면 열정은 식어버리고 비전은 의심으로 변해갑니다. 그럴 때일수록, 우리는 체념하고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열정과 비전으로 과감하게 나아가야 합니다. 성공을 이루는…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가을에 쓴 일기

아침 출근길이면 항상 손을 꼭 잡고 걷고 계셨던 노부부의 발걸음이 몇 달째 보이지 않습니다. 몸져누우셨을까, 입원이라도 하셨을까……. 방정맞은 생각들이 머릿속에 서성이며 지워지지 않습니다. 1년 전 즈음 어느 늦은 오후 퇴근길이었습니다. 아파트 정원…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간절한 소망

입시의 계절이 오면 수험생만큼이나 부모의 마음도 간절해집니다. 새벽같이 일어나 정성스럽게 아침을 준비하면서도 힘겨운 자녀를 깨워야 하는 마음에는 안쓰러움이 가득합니다. 수험 준비로 늦은 귀가가 이어지면 부모 역시 쉽게 잠들지 못합니다. 그러나 부…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꿈을 심는 사람

엔리코 카루소는 이탈리아 출신의 세계적인 성악가입니다. 그는 어린 시절 합창대원으로 활약했지만 가정 형편이 어려워 열 살 때부터 공장에서 일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그에게는 꿈이 있었습니다. 큰 극장의 많은 관객 앞에서 노래를 부르는 꿈이었습니다. …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편경

편경은 두께가 다른 16개의 돌을 매달고 망치 모양의 막대로 연주하는 국악기입니다. 조선시대 법전인 경국대전에는 ‘편경을 망가뜨리는 자는 곤장 100대와 3년 형에 처한다.’는 기록이 있으며 전쟁이 일어나면 편경을 가장 먼저 숨기도록 지시했습니다. 세종…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가시로 만든 둥지

어미 새는 거친 나뭇가지를 가져다 둥지를 짓습니다. 얼기설기 쌓아 놓은 나뭇가지는 가시가 나있기도 합니다. 어미 새는 둥지 위에 자신의 깃털을 채워 부드럽게 만듭니다. 알에서 갓 부화한 새끼는 깃털의 부드러움 속에서 편안함을 느낍니다. 그러던 어느 날 …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참나무와 다람쥐

참나무는 가을이 되면 도토리를 떨어뜨립니다. 참나무 한 그루에서 많게는 수천 개의 도토리가 떨어집니다. 도토리는 다람쥐나 청설모의 가을철 주요 식량이 됩니다. 다람쥐는 잘 익은 도토리를 주워 땅에 묻어 저장해둡니다. 겨울을 대비하기 위한 다람쥐의 생…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땅따먹기

어릴 적, 친구들과 땅따먹기를 하곤 했습니다. 가위 바위 보를 이기면 자기 뼘만큼 선을 그어 땅을 키워가는 놀이였습니다. 제법 큰 땅을 따먹으면 기분이 좋았지만 땅을 모으지 못하면 화가 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해가 지고 집으로 돌아갈 때가 되면 아무런 …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과부하의 원리

운동의 원리 중 ‘과부하의 원리’가 있습니다. 근력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기존의 자극보다 좀 더 높은 강도의 자극을 줘야 한다는 운동의 원리입니다. 가령, 5kg을 들 수 있는 사람이라면 5kg을 넘는 무게를 들어줘야 근력이 향상한다는 원리입니다. 때때로 …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약점을 기회로

캐나다 퀘벡 출신의 장 크레티앵은 안면근육 장애를 앓았습니다. 그러나 가난한 가정형편 때문에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했고 그로 인해 발음에 문제가 생겨 말을 더듬었습니다. 그런 그가 시간이 흘러 캐나다의 총선에 출마했습니다. 선거 운동이 계속되자 장 크…
짐 심발라 목사 초청 목회자 컨퍼런스 'Re-Ignite(다시 불을 붙이다)' 기자회견

짐 심발라 목사 초청 컨퍼런스 “한국교회에 다시 불을”

짐 심발라 목사 초청 목회자 컨퍼런스 'Re-Ignite(다시 불을 붙이다)'가 10월 17일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목회자들의 영적 삶과 회복에 도움을 주고자 '목회자의 부르심(Calling)', '목회자의 삶(Life)', '목회자의 메시지(Message)', '목회자의 마음…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