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22대 총선

“22대 총선, 국민들 선택이 항상 옳은 건 아니었다”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국민들의 선택이 항상 옳은 것은 아니다: 여소야대로 국정 혼란상황을 만들었다, 기독교인들의 국가를 위한 기도가 절실하다’는 제목의 논평을 15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총선 결과, 22대 국회에서는 국정에 혼란이…
한복협 4월

아시아 복음화를 위한 한·일교회의 협력 방안은?

한국복음주의협의회(이하 한복협)가 12일 한국중앙교회(담임 임석순 목사)에서 ‘아시아 복음화를 위한 한일교회의 협력 방안’을 주제로 월례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를 진행했다. 먼저 기도회에서는 미즈구치 이사오 선생(일본복음동맹, JEA)이 ‘둘로 하나를 만…
한복협

한복협, 북한 억류 선교사 석방 위한 성명서 발표

한국복음주의협의회(한복협)이 12일 한국중앙교회(임석순 담임목사)에서 ‘북한억류선교사 석방을 위한 한국복음주의협의회 성명서-갇힌 자들에게 자유를 주소서! (시 146:7)’라는 제목의 납북자 석방을 위한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그 전문. 북한억류선교사 …
정명석의 후계자 혹은 JMS 2인자로 알려진 정조은

JMS 2인자 정조은, 2심도 징역 7년 유지

JMS 정명석(78)의 범행을 도운 혐의로 구속된 정조은 씨(45)가 항소심에서도 실형을 선고받았다. 대전고등법원 제1형사부(재판장 박진환)는 12일 오전 준유사강간 혐의로 기소된 정조은 씨에게 징역 7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피해자를 관리하면서 반항이 곤란한 …
한국교회총연합 신년하례회 한교총

이영훈 목사, 22대 국회에 “저출생 문제 지혜 모아 달라”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대표총회장)가 제22대 선거에서 정책경쟁이 실종된 점을 아쉬워하며, 국회의원 당선자들이 저출생(저출산) 문제 해결에 지혜를 모아줄 것을 요청했다. 이 목사는 12일 ‘제22대 국회에 바랍니다’라는 논평…
거룩한방파제

“총선 이후, 교회가 각성하고 악법 저지 동참해야”

4월 10일 총선 결과가 나왔다. 해외에서 여러 사회적 문제를 낳고 있는 독소조항이 가득한 차별금지법과 이미 국내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학생인권조례의 상위법인 학생인권법 등의 발의를 내건 당의 후보자들이 대거 당선됐다. 국회의원 후보자 설문조사 결과 차…
한국교회연합(한교연) 송태섭 목사

“총선 결과, 하나님이 보내시는 섬뜩한 경고”

정치 풍향계 수시로 바뀌는 게 진리 협치와 대화로 국민목소리 귀담아야 한국교회에 보내시는 섬뜩한 경고 자유민주주의 토대 뿌리째 뽑힐 뻔 차별금지법 등 악법 입법 남발 말길 제22대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압승, 국민의힘이 참패했다. 한국교회연합(대…
기공협

“총선 끝, 이제 국민들 화합할 때”

여야 정당 사활 걸고 싸운 선거 후유증 클 것이기에, 화합 중요 결과 존중하며, 평화의 사도로 22대 총선 투표참여 및 공명선거 캠페인을 전개해 온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 전용태 장로)가 총선 이후 ‘국민 화합’을 강조했다. 세계성시화…
22대 총선

기공협 “거대 야당, 의회 권력 남용 말아야”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대표회장 소강석 목사,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 이하 기공협)는 4.10 총선 결과가 드러난 11일 ‘제22대 총선 결과 겸허히 수용하고 협치(協治)를 하기 바란다’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기공협은 “이번 총선은 1988년 13대 총선 75.8% …
주님의사랑세계선교센터

‘제8차 영적대각성연합세미나’, 4월 10-13일 개최

‘이천 주님의 사랑 세계선교센터’(대표 서사라 목사)가 오는 4월 10일(수)부터 13일(토)까지 주님의사랑세계선교센터 장호원수양관에서 국내외 유명 강사들을 초청해 ‘제8차 영적대각성연합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 강사로는 한국교회연합 명예회장 박요…
소강석 2024년 2월 넷째 주

소강석 목사 “출구조사 결과… 지금이야말로 한국교회 역할 중요”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을 지낸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10일 오후 제22대 총선 출구조사 결과를 보고 단상을 SNS에 남겼다. 출구조사는 10일 오후 8시 현재 야권의 압승을 예상하고 있다. 소강석 목사는 “전혀 예상 못 한 바는 아니었지만, 한국교회와 나라의 …
세계성시화운동본부

한국교회, 총선 기간 투표참여 및 공명선거 캠페인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를 3일 앞둔 주일이었던 지난 7일, 전국 교회들은 기독교 유권자들이 반드시 투표하고 공명선거를 실천해 국민과 국가를 위해 봉사할 훌륭한 지도자가 되기를 기도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가 주최하고 한국교회총연합, 한국기독교공공정…
세계성시화운동본부

“높은 가치관과 윤리 가진 기독교인들이 모두 투표해야”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 전용태 장로)가 진행하고 있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참여 및 공명선거 캠페인에 전국 교회가 호응하고 있다. 한국교회총연합,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는 캠페…
이찬수 분당우리교회 2024년 3월 21일 인터뷰

이찬수 목사 “교회들 긴장할 때… 늘 하던 방식으론 안 돼”

29곳의 교회로 일만 성도를 파송한지 2년째. 지난 3월 24일, 주일 설교에서 이찬수 목사는 4년 전 일만성도 파송운동과 함께 선포한 ‘드림센터 사회 환원’에 대한 새로운 방안을 발표했다. 분당우리교회는 현재 송림 중·고교에서 예배를 드리고, 서현동 12층 빌딩(…
거룩한방파제

총선 위한 기독교인들의 기도 이어져

4월 10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이를 위한 기독교인들의 기도가 뜨겁게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월 연세중앙교회에서는 나라를 위한 특별기도성회가 개최됐다. 당시 성회 준비위는 “이번 4.10 총선거가 복음통일을 이루는 디딤돌이 되도록 기도해야 한다”…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