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이동환 목사

이동환 목사 측 “취향 벗어나려는 성소수자 돕는 것도 차별”

친동성애 행보로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에 대한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이철 목사) 제35회 총회 재판위원회(1반) 제22차 재판이 19일 오전 서울 중구 감리회 본부에서 진행됐다. 이동환 목사는 지난 2019년 8월 31일 퀴어축제 축복식을 인도한 혐의로 2020년…
나라를 위한 특별기도성회

총선 앞둔 3.1절, 3만 5천 모이는 ‘나라를 위한 특별기도성회’

내가 기도해야 할 특별기도성회 100여 개국 목회자·성도들 참석 3·1절 헤리티지 사진전도 진행 “조국의 성 무너진 데를 막아서서(에스겔 22:30)”. 2024년 3.1절 ‘내가 기도해야 할, 나라를 위한 특별기도성회’가 오는 3월 1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40분까…
ccc 김준곤 추모예배

김명혁 목사 장례 예배 일정 발표… 조화·조문은 20일부터

18일 하늘로 떠난 故 김명혁 목사의 장례 예배 일정이 발표됐다. 빈소는 20일부터 운영되며, 서울 강남구 일원동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19호실에 마련된다. 20일에는 오전 11시 강변교회 주관 위로예배, 오후 3시 한국복음주의협의회(한복협) 주관 위로예배, 오후 …
강변교회 원로 김명혁 목사

김명혁 목사 빈소는 삼성서울병원, 조문은 20일부터

한국 복음주의 최고 원로 김명혁 목사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가운데, 그가 개척해 28년 간 시무했던 강변교회에서 장례 일정을 공지했다. 강변교회 이수환 목사는 18일 밤 “오늘 우리의 사랑하는 김명혁 원로목사님께서 하나님의 말씀과 생명의 복음을 전하…
김명혁 김관주

공산당 반대하다 감옥 간 아버지에게 “남쪽으로 가겠습니다”

18일 소천받은 김명혁 목사(강변교회 원로, 예장 합신 증경총회장)는 종종 설교 도중 자신의 삶을 회고하곤 했다. 크리스천투데이는 그 주요 내용을 정리해 다음과 같이 게재한다. -편집자 주 이 세상에 존재하고 있는 존재들 중에 교회보다 더 귀중하고 더 복되고 …
크로스로드 이사장 정성진 목사

“가죽 벗기는 게 개혁인데, 남 개혁하려 하면 전쟁”

기도가 죽으면 기도(氣道)가 막혀 탐욕 버리고 수도사적 삶 회복을 전도·개척·소그룹·회의법 교육을 가는, 보내는, 돌보는 선교 공동체 교회-가정 연계 신앙교육 시스템 “‘개혁(改革)’은 ‘가죽(革)을 벗긴다’는 뜻이다. 그렇기에 남을 개혁시키려 하면 전…
작은 교회 일으키는 작은 발걸음

11세 때 신앙 자유 찾아 홀로 월남… 故 김명혁 목사의 삶과 신앙

18일 소천받은 김명혁 목사(강변교회 원로, 예장 합신 증경총회장, 한복협 전 회장)는 목회자이자 신학자로서 오랫동안 한국교회의 등대와 같은 역할을 해 왔다. 1937년 일본 도쿄에서 태어난 김명혁 목사는, 신의주제2교회와 평양서문밖교회에서 목회하다 공산당…
 ‘STOP WAR’ 아이스버킷 챌린지 은평제일교회 심하보, 이예경 목사

‘아이스 버킷’ 이어받은 심하보·이예경 목사… “STOP WAR” 교계 확산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등 전 세계 전쟁 종식을 위해 은평제일교회 심하보 원로목사(서울시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와 이예경 담임목사가 얼음물을 뒤집어썼다. 두 목사는 지난 1월 30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정서영 대표회장이 기독교계…
크리스천투데이 지령 1,000호 발행 감사예배

강변교회 원로 김명혁 목사 별세

김명혁 목사(강변교회 원로)가 18일 별세했다. 향년 86세. 김 목사는 이날 춘천에 있는 교회에 설교하기 위해 운전해서 가던 중 교통사고로 숨졌다. 빈소는 삼성의료원에 차려질 예정이며, 장례 일정은 유족들이 교회 측과 상의해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김 목사…
한다연 희대연

‘다음세대를 이음세대로!’… 한국교회 연합기도회 열린다

초저출산과 복음의 인프라 훼손 등으로 한국교회에 위기감이 대두되는 가운데, 다음세대를 복음으로 무장된 세대로 일으키기 위한 ‘한국교회 연합기도회’가 개최된다. 한국교회다음세대지킴이연합(공동대표 원성웅·이재훈·한기채 목사, 이하 한다연)은 오는…
한교본 창립

“교회 살아야 나라 산다”… 한교본·케이팝문화예술협 창립

한국교회살리기운동본부(이하 한교본)·케이팝문화예술협회 출범식을 겸한 ‘케이팝문화예술협회 해오름행사’가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주최로 16일 오후 1시 30분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1부는 상임총재 엄신형 목사의 개회선언과 국…
한복협

“부활절 연합예배, 분열 상징 된 듯해 마음 아파”

한국복음주의협의회(이하 한복협) 2월 월례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가 16일 여의도순복음교회 세계선교센터에서 열렸다. ‘부활절 연합예배와 한국교회 일치’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발표회에서는 박종구 목사(월간목회 대표)와 김상복 목사(한복협 자문위원, 할렐…
신천지 보도

“일반 언론들, 잇따른 신천지 홍보성 보도 자제해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이만희 신천지교에 대한 언론의 보도 자제해야’라는 제목의 논평을 16일 발표했다. 이들은 “신천지가 이단으로써 혹세무민하는 집단임에도, 최근 신천지를 보도하는 언론들이 부지기수로 늘어났다. 지난 2023년 1년 간 …
건국전쟁

여의도순복음교회, 영화 <건국전쟁> 5천여 명 단체 관람

마지막 날 무대 인사 이영훈 목사 “역사 바로 알아야 이념 대결 극복” 제자교회들까지 4일 간 함께 관람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에서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4일 동안 CGV여의도에서 영화 <건국전쟁> 단체관람을 진행했다. 지난 4일 간 여의도순복…
최재영 목사 몰카공작에 대한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 성명서

한기총, 미국 FBI 등에 최재영 목사 공동 수사 촉구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가 영부인 함정 몰카 논란의 최재영 목사의 신분에 의구심을 표명했다. 한기총은 16일 논평에서 “영부인에게 함정, 불법 녹화를 한 최재영 목사의 행보와 전력이 낱낱이 드러나고 있는 가운데, 불법인 줄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