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무료급식 ‘라면한끼’ 재오픈 준비 한창

대수술 이겨낸 ‘원로목사 섬김이’… 무료급식 ‘라면한끼’ 새출발

3년 전 원로들 힘 모아 급식소 마련 소외된 이들에게 영육간 위로 제공 원로목회자들이 중심이 돼 소외된 이웃들을 섬겨 온 ‘라면한끼’ 무료급식 사업이 ‘시즌 2’를 맞이한다. 한국교회가 함께하는 사단법인 한국기부재단(이사장 송용필 목사, 대표회장 이주…
충남학생인권조례

“충남학생인권조례 폐지 환영… 서울 등 남은 지자체도 폐지되길”

충남학생인권조례 폐지 확정과 관련, 한국교회반동성애교단연합(대표회장 한익상 목사, 이하 한반교연)에서 ‘충청남도 의회의 학생인권조례폐지 결정을 환영한다’는 제목의 성명을 당일인 24일 발표했다. 이들은 “충청남도에서 시작된 학생인권조례 폐지 결…
한국교회연합 임원회

한교연, 6‧25 美 포로·실종자 기리는 ‘리멤버투게더’ 추진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23일(화) 오전 11시 제13-2차 임원회를 열고 ‘리멤버투게더’ 사업 추진을 위한 특별위원회(이하 특별위)를 설치하기로 하는 등 주요 안건을 처리했다. ‘리멤버투게더’는 6.25 한국전쟁에 참전했던 미군 중에 …
세계로선민교회

“한 가정 문제, 모교회 전체로 확대시키지 말아 달라”

세계로선민교회가 일부 언론에서 제기한 문제들을 해명하는 ‘피해사례 기자회견’을 지난 4월 17일 개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한 개인의 가정사를 교회 전체의 문제로 확대시켜 성도들과 목회자까지 고통받고 있다고 더 이상 공격을 중단해 줄 것을 호소했…
카이캄

총 134명 ‘하나님의 종’으로 새롭게 태어나다

국내 31곳 해외 14곳 대학원 출신 소명은 일대 일로, 하나님만 의존 후회 없이, 예수님 위해 사역하길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연합회장 송용필 목사, 이하 카이캄) 제49회 목사안수식이 4월 22일 오전 분당 할렐루야교회(담임 김승욱 목사)에서 개최됐다. 안…
카이캄

카이캄, 제49회 목사안수식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연합회장 송용필 목사, 이하 카이캄) 제49회 목사안수식이 4월 22일 오전 분당 할렐루야교회(담임 김승욱 목사)에서 개최됐다. 안수식에서는 총 134명이 새롭게 목사가 됐다. 카이캄은 1997년 7월 창립 이래 26년 간 이날까지 총 49차례 목…
국회조찬기도회

“기독 의원들, 최소한 기독교 가치관 지키는 데 앞장서야”

21대 국회 악법 98% 더불어민주당 22대 국회 입법 독주? 외면당할 것 정치적 노선 달라도, 하나님 자녀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지난 19일 ‘기독 의원들, 이때를 위함이 아닌가! 기독교 가치관을 실현하는데 앞장서야’라는 제목으로 22대 총선에서 …
기후환경운동 위한 ‘탄소중립 국제선언 백령선언’ 한국기독교총연합연대

기후환경운동 위한 ‘탄소중립 국제선언 백령선언’

한국기독교총연합연대(상임대표 오치용 목사, 총괄본부장 김명일 목사)가 16일부터 19일까지 백령도 사곶교회를 비롯한 백령도 일대에서 탄소중립 국제선포행사를 개최하고 ‘탄소중립 국제선언 백령선언’을 공표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기독교총연합연대가 주…
인천 이슬람 사원 유튜버

“이슬람 사원 건축, 함부로 허가 시 많은 문제 야기”

부지 근처에 학교와 전철역 있어 이슬람 사원 건축은 매우 위험해 관할 지자체 분명한 태도 보여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가 ‘인천에 이슬람 사원을 또 짓는다고? 인근에 각 학교가 있고, 역이 있는데!’라는 제목의 논평을 18일 발표했다. 교회언…
한교연 볼링대회 개최, 회원 간 친선 다져

한교연, 볼링대회 열고 회원 간 친선 다져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이 16일(화) 오전 10시 인천 락온볼링센터에서 목회자 친선 볼링대회를 열고 회원 상호 간의 친선과 우의를 다졌다. 한교연 스포츠위원회(위원장 김효종 목사) 주관으로 개최된 대회 1부 예배는 김효종 목사의 사회로 김병근 목…
감리교 본부 감독회장 감리회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

기감 연회들 ‘기독교학교 수호’ 결의문 발표

기독교대한감리회 산하 연회들이 최근 공동으로 ‘기독교학교 수호를 위한 결의문’을 발표하고 기독교 학교의 건학이념 구현을 위한 자주성과 선택권 보장을 윤석열 정부와 국회에 촉구했다. 이들은 “기독교 학교는 존속되어야 한다”며 “기독교의 한국 선…
민찬기 목사(예수인교회)

민찬기 목사, 합동 부총회장 세 번째 출마 도전… 난항 예상

예장 합동 서울북노회(노회장 홍성운 목사)가 민찬기 목사(예수인교회)를 목사부총회장 후보로 만장일치 추천했다. 앞서 총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권순웅 목사)가 “부총회장 선거에는 2회만 입후보할 수 있다”며 이미 2회 입후보했던 민 목사에게 자격이 없다…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설립원장)

“22대 선거, 우리 사회 준법 및 시민의식에 실망”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가 22대 국회의원 선거 결과를 두고 “형사 피고인과 피의자, 여론의 몰매 맞은 자들의 당선은 우리 사회 준법 및 시민의식에 대한 실망을 안겨준다”고 했다.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선 “오만, 불통 모…
한장총 천환

한장총 “민심, 절대선 아냐… 하나님의 뜻 귀 기울이길”

여당, 냉정한 반성과 뼈 깎는 쇄신 야당, 피고인들 성실히 재판 받길 교계, 존경받는 선한 리더십 회복 기독 정치인, 악법 제정 막아내야 여야 초월 성경적 가치 힘 모으길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천환 목사, 이하 한장총)에서 “‘민심’ 넘어 ‘하나님…
22대 총선

“22대 총선, 국민들 선택이 항상 옳은 건 아니었다”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국민들의 선택이 항상 옳은 것은 아니다: 여소야대로 국정 혼란상황을 만들었다, 기독교인들의 국가를 위한 기도가 절실하다’는 제목의 논평을 15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총선 결과, 22대 국회에서는 국정에 혼란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