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조요한 기자

워싱턴=조요한 기자

PCA 제39차 총회, 8개 한인노회 존속 만장일치 허락

미국장로회(PCA) 제39차 연차총회가 “Christ for the World”라는 주제로 지난 6월 6일부터 10일까지 버지니아 비치 소재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번 총회에는 약 1,500명의 총대를 포함해 가족까지 3,000여명이 넘는 인원이 참석했다. 총회 서기 Dr. L. Roy Taylor는 환영사…

PCA-CKC 임원회 및 7개 노회 연석회의

PCA-CKC 임원회 및 7개 노회 연석회의 제15차 총회 및 수련회 준비 PCA-CKC(미국장로회 한인교회협의회, 회장 차용호 목사) 임원회 및 7개 노회 연석회의가 6월 6일부터 7일까지 버지니아 비치 소재 새순교회(최종욱 목사)에서 진행된다. 이번 모임에서는 내년에 열릴 ‘…

김인환 前 총신대 총장이 꿈꾸는 ‘제2의 인생’

김인환 前 총신대학교 총장이 워싱턴 지역을 방문해 동문들과 각별한 정을 나누었다. 김 전 총장은 이임 후에도 평교수로 계속 사역해왔지만 올해가 지나면 은퇴할 예정이다. 은퇴 이후의 삶을 ‘제2의 인생’이라고 말한 그가 하고자 하는 사역에 대해 들어봤다. …

북한자유연합, 오바마 대통령에게 탈북자 문제 촉구

북한자유연합(NKFC, 의장 수잔 숄티)이 19일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미-중 정상회의에서 탈북자 문제를 논의할 것을 촉구하는 서한을 지난 11일 버락 오바마 대통령에게 보냈다. 북한자유연합은 서한에서 “중국의 탈북자 송환정책은 중국 내에서 탈북여성들의 인신…

미국장로교 사상 첫 한인여성 노회장 탄생

미국장로교(PCUSA) 사상 최초로 한인 여성 노회장이 탄생했다. 그 주인공은 메릴랜드 실버스프링 소재 위튼 커뮤니티교회의 영어권 목회자인 황예나 목사다. 지난해 한인 여성 목회자로는 최초로 미국장로교 수도노회(미국노회) 부노회장에 취임했던 황 목사는, 노…

갠슬러 MD 법무장관 “체류신분 묻지 않겠다”

최정범 워싱톤지구한인연합회 회장과 최광희 메릴랜드한인회 회장이 1월 5일 더글라스 갠슬러 메릴랜드 법무부 장관과 면담을 가졌다. 워싱턴 지역을 대표하는 두 한인회 대표들과의 면담에서 덕 갠슬러는 한인사회를 위해 크게 세 가지를 보장해 주겠다고 밝혔다.…

워싱턴교협, 미스바 구국 기도회 개최

워싱턴지역한인교회협의회(회장 배현수 목사)가 주최한 ‘나라와 민족과 남북통일을 위한 미스바 구국 기도회’가 11월 28일 오후 7시(현지시각) 올네이션스교회(담임 홍원기 목사)에서 열렸다. 기도회는 배현수 목사의 사회, 차용호 목사(워싱턴교협 부회장)의 기…

“조나단 에드워즈의 ‘실천적 영성’ 회복하자”

“에드워즈의 설교는 매우 능력이 있었다. 그는 명쾌하고 정확하게 사상을 설명하여 그것에 생명을 부여하는 독특한 재능을 갖고 있었다. … 에드워즈는 죄와 구원에 대한 명백한 진리로 청중의 양심을 압도할 때 두 시간을 마치 12분같이 느끼게 할 수 있었다. 그의…
제5회 한미국가조찬기도회. 교계와 정계 등 사회 각계 지도자들이 참석했다. ⓒ조요한 기자

한국전쟁 발발 60주년 맞아 ‘제5회 한미국가조찬기도회’

한미국가조찬기도회-워싱턴 DC 휄로십(회장 정세권)이 주최한 제5회 한미국가조찬기도회가 10월 16일(토) 오전 8시 올네이션스교회(담임 홍원기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번 한미국가조찬기도회는 올해가 한국전 60주년인 만큼 한국의 자유를 위해 싸워준 미국에 감사…

제5회 한미국가조찬기도회, 10월 16일 열린다

대한민국과 미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지도자들이 하나님의 선한 뜻에 합당하게 나라를 다스릴 수 있도록 기도함을 목적으로 2004년 12월 12일에 설립된 한미국가조찬기도회-워싱턴 DC 휄로십(회장 정세권)이 10월 16일(토) 오전 8시 올네이션스교회(담임 홍원기 목사)…

워싱턴 기독청년들 연합수련회에서 하나로

워싱턴지역기독청년연합회(회장 이홍주)가 8월 18일부터 21일까지(현지 시각) 메릴랜드 소재 Summit Lake Retreat Center에서 청년연합수련회를 개최했다. “영적 각성(엡 5:14)”이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수련회는 최용하 목사(보스턴 밀알 대표), 윤성철 목사(CG선교회 대…

워싱턴지역복음화대성회, 3일간 성황리 개최

워싱턴지역한인교회협의회(회장 김성도 목사)가 주최하는 워싱턴지역복음화대성회가 8월 6일(이하 현지시각)부터 8일까지 올네이션스교회(담임 홍원기 목사)에서 열렸다. 이번 성회 강사로는 전도를 중심으로 교회를 크게 성장시킨 김상현 목사(부평감리교회)가 초…

북한인권 알리는 데 1.5세 2세 역할 증대

북한인권의 참상을 전세계에 알리는 데 미주한인 1.5세 2세들의 역할이 커지고 있다. 7월 13일과 14일에 열린 ‘KCC 워싱턴 횃불대회’에는 한인 1.5세 2세 청소년과 청년 73명이 KCC 인턴으로 참여했다. 지난 2007년에는 단 7명의 인턴들이 참석했던 것을 감안하면 큰 변…

“참혹한 북한인권, 침묵하면 누구도 듣지 못한다”

탈북자 구출과 북한 주민들의 인권 회복을 위해 미주는 물론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기도운동을 펼쳐온 KCC(북한 인권을 위한 미주한인교회연합)가 ‘Speak on behalf of the Voiceless’라는 주제로 워싱턴 횃불대회를 개최했다. 횃불대회는 7월 13일 오후 2시(이하 현지시…

‘워싱턴 횃불대회’, 北 인권 세계에 알린다

KCC(미주한인교회연합) 대표 간사인 손인식 목사가 22일 워싱턴을 방문해 지역 교계 대표자들을 만나 7월에 열릴 워싱턴 횃불대회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손인식 목사와 케넷 손 목사는 이 날 오전 메릴랜드지역 교계 지도자들을 만나 협력을 당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