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가는 5가지 방법

이미경 기자 입력 : 2018.11.13 14:59

성경 bible
▲ⓒpixabay
하베스트 크리스천 펠로우십 재리드 윌슨 목사가 최근 자신의 블로그에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가는 5가지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당신 스스로 모든 것을 할 수는 없다는 것을 인정하라.

하나님과 더 가까운 관계를 맺기 위한 첫 번째 단계 중 하나는 당신의 삶에서 그를 필요로 한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다. 아이러니 컬하게 우리 자신의 힘으로 모든 것을 할 수는 없다는 현실을 인정하는 것은 당신의 삶에서 겸손함을 보여줄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힘과 인도하심에 대한 믿음을 하나님께 보여줄 수 있다. 요한복음 3장 30절은 "그는 흥하여야 하겠고 나는 쇠하여야 하리라"라고 말씀한다. 

2. 해로운 관계에서 벗어나라.

하나님과 더 깊은 관계를 찾는 데 있어 가장 큰 장애물 중 하나가 유해한 관계라고 믿는다. 이러한 관계가 가족, 친구 또는 동료와 관계든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올바르게 되기 위해 공간과 에너지를 제공하기 위해 적절한 거리가 필요하다. 당신의 영적 삶에 관해서 우선 순위를 만들어야 한다. 성취하기가 어려울 수 있지만 하나님과의 관계에 전념할 수 있을 때 자유를 경험할 수 있다. 

3. 지역 교회나 소그룹에 연결하라.

하나님과의 여정을 통해 당신을 도울 수 있는 사람들에게 얼마나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믿을 수 없을 것이다. 지역 교회 또는 소그룹에 연결하는 것은 책임감을 지키고, 필요할 때 지혜를 주며, 어려움에 처했을 때도 도움을 줄 것이다. 예수님의 교회는 항상 지역 사회 안에서 연결되고 있으므로 하나님과의 관계에 관심을 가지는 공동체에 자신을 연결시키는 것이 좋다. 사도행전 2장의 교회는 이 일에 대한 아름다운 모범니다. 공동체는 예수님의 복음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4. 성경을 읽으라.

성경의 하나님을 알고 싶다면 성경을 읽어야 한다. 모든 것을 그리스어로 암기해야 한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적어도 하루에 한 번 읽어야 하며 하나님의 지혜와 인도로 당신의 마음과 영혼을 키워야 한다. 단순히 처음부터 끝까지 읽거나 매일 공부하든, 성경을 읽으면 하나님에 대한 신앙을 위한 기초를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묵상한 것을 메모로 적어두라. 하나님은 당신을 변화시키실 것이고 뿐만 아니라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으로 당신에게 말씀하실 것이다.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말씀하기를 원한다면, 하나님께서 이미 말씀하신 것을 읽으라.

5.기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라.

기도가 중요하다. 그리고 때때로 기도는 이상하거나 어색한 것으로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전혀 아니다. 기도를 당신과 하나님 사이의 대화로 보라. 당신은 단순히 그분과 이야기하고 있다. 촛불을 켜거나 향을 피우거나 검은 색 겉옷을 입을 필요가 없다. 긴장을 풀고 평화로운 곳으로 가서 하나님과의 대화를 시작하면 그분과의 관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마틴 루터는 말하기를 "기도없는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은 호흡하지 않고 살아남는 것 이상으로 불가능하다"고 했다. 당신이 하나님과 연결된 채로 머물기 위한 방법으로기도하길 원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명예훼손이나 허위사실, 욕설 및 비방 등의 댓글은 사전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