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두레마을
예수는 하나님 나라 건설과 세계 복음화에 대한 분명한 목표가 있었다. 그리고 그 목표는 분명히 성취된다는 확신이 있었다. 그리고 그 목표와 확신을 성취하여 나갈 일꾼들로 12 제자들을 기르셨다. 말하자면 자신이 하는 일의 후계자들로 12 제자를 기르신 것이다. 자신이 밤새워 기도하시며 선택한 12 제자들과 3년간 동고동락하시며 그들에게 자신의 비전을 심으셨다.

말하자면 12명의 작은 예수를 기르신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 유언을 남기시면서 그들에게 분부하셨다. “땅 끝까지 복음을 전하라. 내가 너희와 항상 함께 할 것이다.”

미국 역대 대통령들 중에 가장 존경 받는 아브라함 링컨은 노예 해방과 통합된 국가 건설이란 분명한 목표가 있었다.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어떤 희생도 마다하지 않았다. 그래서 지금의 강력한 미국의 기초를 닦았다.

삼성전자의 이건희 회장은 세계적인 경쟁 기업인 소니, 파나소닉, 모토롤라 같은 경쟁 기업들을 넘어서기 위하여 10년 이상을 선택하여 집중하였다. 드디어 불가능에 가까운 목표를 성취하여 이들 기업들을 추월하여 세계 최강의 전자 회사를 이룰 수 있었다.

정주영 회장은 세계의 고속도로를 신나게 달리는 자동차를 꿈꾸고 오대양을 운항하는 선박을 마음 속에 그리며 자동차 회사를 창립하고 조선소를 마음속에 그렸다.

나는 7년 전 70세로 은퇴하던 해에 퇴직금을 몽땅 털어 동두천 쇠목골에 7만평의 산을 구입하였다. 이곳에 30년 계획으로 기독교 명승지를 꾸려 나갈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였다.

이제 7년째로 접어든다. 아직 23년이 남았다. 내가 그 때까지 살 수는 없겠지만, 같은 꿈을 꾸는 든든한 후배들이 있기에 당연히 이루어 낼 줄 믿는다. 2011년 10월 3일 시작하였으니, 2041년 10월 3일에 동두천 두레마을은 국제적인 명승지로 되어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