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43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3가지 약속

강혜진 기자 입력 : 2018.07.13 14:14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잘 알 때, 두려움 아닌 믿음 안에서 행할 수 있다”

파도, 물결, 고난,
ⓒPexels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조성하신 자가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네가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함께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치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 행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대저 나는 여호와 네 하나님이요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요 네 구원자임이라 내가 애굽을 너의 속량물로, 구스와 스바를 너의 대신으로 주었노라”(이사야 43:1~6)

두려움은 우리가 하나님을 신뢰하지 못하게 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사랑하시고, 우리에게 두려움을 주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가 당신을 온전히 신뢰하길 바라신다. 그러나 모든 두려움이 위험한 것은 아니다. 때로 두려움은 우리에게 가져다 주는 유익이 있다. 두려움이 있기 때문에 하나님과 사람에 대해 함부로 하지 않게 된다. 그러나 두려움 때문에 우리가 하나님을 신뢰하는데 어려움을 겪거나 신뢰하지 못하게 된다면, 또 두려움이 염려와 불안의 원인이 된다면, 이러한 두려움은 우리에게 파괴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여호수아 1장 6절에서 하나님은 “마음을 강하게 하라 담대히 하라 너는 이 백성으로 내가 그 조상에게 맹세하여 주리라 한 땅을 얻게 하리라”고 말씀하신다. 우리가 이러한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잘 알 때, 두려움이 아닌 믿음 안에서 행할 수 있게 된다. 하나님의 약속은 항상 그분의 신실함을 향하고 있으며, 그분의 신실함은 우리를 향한 변함없는 사랑을 향하고 있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이사야 43장 말씀을 통해 얻을 수 있는 3가지 약속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

1. 내가 너를 구원하였다

우리 신앙의 가장 강력한 바탕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온전한 구원에 대한 약속이다. 만약 하나님께서 우리를 향한 그분의 사랑 안에서 우리를 죄로부터 자유케 하시고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있는 길을 주셨다면, 오늘날 우리가 염려하고 두려워하는 것들로부터 우리를 건져내시지 않겠는가? 만약 예수 그리스도께서 죄와 사망으로부터 우리를 건지셨다면, 재정적인 부족함, 질병, 불확실성과 고난 등으로부터 자유케 하실 것이며, 이를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2.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모두를 향한 계획을 갖고 계시고 우리를 부르셔서 목적이 있는 삶을 살게 하셨다. 그분은 우리를 부르실 뿐 아니라 우리에게 능력을 주셔서 능하게 하시고 우리를 보호하신다. 심지어 우리에게 필요한 자금도 주신다. 많은 경우 우리가 가진 스스로에 대한 잘못된 인식에서 비롯된 경우가 많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사명을 위해 우리를 따로 구별하셨고, 보내셨다. 그분께서는 우리 앞에 두신 삶의 목적을 따라 살고자 하는 비전을 주셨다.

3. 너는 내 것이다

우리가 하나님께 속해 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우리를 해로움으로부터 지켜주시고 실패가 우리를 무너뜨리지 못하게 하실 것임을 알고 하나님을 신뢰할 수 있다. 거대한 시험과 두려움의 한복판에서도 우리가 하나님의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그분의 손이 우리를 덮고 계신다는 사실을 앎으로 신뢰할 수 있다.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주권은 제한이 없으시다. 그분께서는 우리가 스스로를 당신께 맡기기만 한다면, 오히려 우리를 강하게 하셔서 당신의 능력과 힘 가운데 행하게 하신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