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키스준
▲유키스 준(이준영)이 1위 소감을 전하고 있다. ⓒKBS2 ‘더 유닛(The Unit)’
유키스(U-KISS)의 크리스천인 멤버 준(이준영)이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The Unit)’ B에서 1위를 차지했다.

‘더 유닛’은 연예계에 데뷔했음에도 불구하고 기회가 부족한 현실 탓에 자신의 능력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했던 이들이 무대 위에서 꿈을 펼치기 위한 도전과 성장과정을 그린 KBS2 편성 28부작의 예능프로그램이다. 매주 토요일 밤 10시 45분 방송했고, 지난 2월 10일 종영했다.

10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파이널 무대에서 준은 165,309표로 최종 1위를 차지했다.

준은 눈물을 머금은 채 “먼저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드린다”며 부모님과 동생, 그리고 유키스의 멤버인 기섭과 수현, 훈, 일라이, 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 연기자 선 후배, 그리고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지난해 말 여러 인터뷰에서 준은 “형들, 팬들, 가족, 하나님을 생각하면서 더 열심히 한 것 같다. 항상 ‘잘 할 수 있게 도와달라’고 기도했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한편 유키스는 지난 2008년 미니 1집 앨범 ‘New Generation’으로 데뷔했고, 현재 수현, 기섭, 일라이, 훈, 준이 속한 5인조 아이돌 보이 그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