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춘 목사(www.dreamel.com 운영자)

수많은 사람들이 귀신의 목소리를 들으려고 돈을 싸들고 무당을 찾아갑니다. 우리나라에 무당이 100만명을 넘는다고 합니다. 왜 이렇게 무당이 많은 것입니까. 뭔가 영적인 목소리를 듣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그렇게 많기 때문입니다. 또 수많은 사람들이 정의를 목말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들 정치권을 갈아 보자고 아우성입니다.


다들 헐떡거리면서 물을 찾고 있습니다. 어디에 물이 있습니까. 어디에 참 물이 있는 것입니까. 주 예수님한테 있습니다. 우리가 주님한테로 가야 참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돈을 싸들고 무당을 찾아가도 절대로 갈증을 풀 수 없습니다. 새 대통령한테 목을 걸어도 5년 내내 갈증만 더 할 것입니다. 오직 참 물을 주시는 주님한테 갈 때 우리는 비로소 목마르지 않을 것입니다.

“내가 주는 물을 먹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나의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요4:14). 우리는 참 물을 주시는 주 예수님한테로 나아가야 합니다. 아주 갈급한 심령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그리할 때 우리 뱃속에서 샘물이 펑펑 솟구치고 강물이 쭉쭉 흘러가게 될 것입니다.“명절 끝날 곧 큰 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 나리라 하시니”(요7:37-38).
우리의 영혼은 밭과도 같습니다. 물이 철철철 넘치면 만물이 다 살아나고 풍년이 듭니다. 그러나 물이 없이 바싹 마르면 그 어떤 노력도 다 무용지물입니다.“이 강물이 이르는 곳마다 번성하는 모든 생물이 살고 또 고기가 심히 많으리니 이 물이 흘러 들어가므로 바닷물이 소성함을 얻겠고 이 강이 이르는 각처에 모든 것이 살 것이며”(겔47:9). 물이 있으면 번성하고 번창하게 됩니다.

물이 풍성한 것이 복이요, 물이 없는 것이 저주입니다. 우리의 영혼을 철철철 넘치도록 채우는 참 물은 어디에 있습니까. 주 예수님한테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아주 전심으로 주님을 구해야 합니다.

“너희가 전심으로 나를 찾고 찾으면 나를 만나리라”(렘29:13). 또 아주 폭넓게 구해야 합니다. “...네 입을 넓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시81:10).

또 아주 많이 구해야 합니다. “저가 가로되 여호와의 말씀이 골짜기에 개천을 많이 파라 하셨나이다. 여호와께서 이르시기를 너희가 바람도 보지 못하고 비도 보지 못하되 이 골짜기에 물이 가득하여 너희와 너희 육축과 짐승이 마시리라 하셨나이다”(왕하3:16-17). 골짜기이지만 개천을 많이 파면 물이 펑펑 솟는다는 것이지요. “가로되 너는 밖에 나가서 모든 이웃에게 그릇을 빌라. 빈 그릇을 빌되 조금 빌지 말고”(왕하4:3). 그릇을 있는 대로 많이 빌리면 기름을 철철 넘치도록 부어주신다는 것이지요.

또 아주 넘치게 구해야 합니다. “예수께서 저희에게 이르시되 항아리에 물을 채우라 하신즉 아구까지 채우니”(요2:7). 주님이 물을 포도주로 만드시겠다는데 물을 아구까지 넘치도록 안 채울 이유가 없지요.

또 아주 강하게 구해야 합니다. “또 가로되 살들을 취하소서. 곧 취하매 엘리사가 또 이스라엘 왕에게 이르되 땅을 치소서. 이에 세 번 치고 그친지라. 하나님의 사람이 노하여 가로되 왕이 오륙 번을 칠 것이니이다. 그리하였더면 왕이 아람을 진멸하도록 쳤으리이다. 그런즉 이제는 왕이 아람을 세 번만 치리이다 하니라”(왕하13:18-19).
이스라엘 왕 요아스가 화살로 땅을 세 번만 쳤기 때문에 실제로 이스라엘이 적국 아람을 세 번만 이길 수 있었습니다(왕하13:25). 우리는 구하되 아주 박살나도록 강하게 구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또 길게 구해야 합니다. 솔로몬은 일천 번제를 드려(왕상3:4) 전무후무한 지혜와 바닷가의 모래 같이 넓은 마음을 받았습니다(왕상4:29-30). (주)신원의 박성철 회장도 전립선암 수술을 받으면서도 일천 번의 개인 예배를 드려 마침내 워크아웃에서 회사를 건질 수 있었다고 합니다.

우리의 중심은 세월 속에서 증명됩니다. 정말 사랑하십니까. 그렇다면 세월 속에서 증명해 주십시요. 진짜 검은 머리가 파뿌리 될 때까지 함께 산다면 그것이 바로 사랑한다는 증거입니다. 정말 충성하길 원하십니까. 충성은 벼락치기가 아닙니다. 짧은 것은 일단 충성이 아닙니다. 노아는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해서 거의 100년 동안 방주를 만들었습니다(창5:32, 6:10-11, 7:11). 충성은 세월의 길이로 검증됩니다.

정말 성공하길 원하십니까. 그것도 세월 속에서 증명해 주십시요. 진짜 성공하길 원하는 사람은 목표를 정하고 1년, 2년, 10년, 20년 기도할 것이고 또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1년, 2년, 10년, 20년 피땀을 흘릴 것입니다. 미켈란젤로는 4년 동안 누워서 바티칸의 시스티나성당 천장화를 그렸습니다. 영화 ‘벤허’는 10년 동안 만들어졌습니다. 영국 국회의원이었던 윌리엄 윌버포스가 영국의 노예제도를 폐지하기 위해 싸운 기간은 무려 56년이었습니다.

부산에 있는 코메론은 창사 이후 40년간 계측공구용 줄자만 생산해 오고 있습니다. 천안에 있는 벨금속 공업은 창사 이후 49년간 계속 생산해 오고 있는 것은 손톱깎이입니다. 시화공단에 있는 명화금속은 지금까지 51년간 나사만 만들어 오고 있습니다. 세월의 길이가 그 사람의 중심을 증명해 주는 것이지요. 1년간 기도목표가 무엇입니까. 10년간 기도목표가 무엇입니까.

주님의 얼굴을 구하는 인생이 풍성한 인생입니다. 주님한테서 생수의 강물이 흘러나오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전심으로 주님의 얼굴을 구하고 폭넓게 구하고 넘치게 구하고 강하게 구하고 길게 구해야 하겠습니다.


김종춘 목사(www.dreamel.com 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