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인물을 키우는’ 분당중앙교회, 한동대 10억 기부

‘인재 양성에 진심’ 분당중앙교회, 한동대 등에 40억 파격 기부

기독교 인재 양성을 위해 파격적 투자를 거듭해 온 분당중앙교회(담임 최종천 목사, 예장 합동)가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에 장학금 10억원을 기부했다. 이 교회는 최근 총신대학교(총장 박성규)에 10억, 연세대학교 의료원(원장 금기창)에 20억 등 이번 달에만 40억 …
범키

[인터뷰] 범키 “참 자유와 사랑 알려 주신 하나님”

R&B 싱어송라이터 범키가 첫 CCM 정규앨범 ‘The Obedient(디 오비디언트)’를 21일 오후 6시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16년 데뷔 11년을 맞아 발매했던 ‘U-TURN’ 이후 약 8년만의 정규 앨범이다. 당시 ‘U-TURN’ 앨범은 범키와 긴밀한 음악적 교감을 나눠온 에픽하이 타…
퀴어축제

퀴어퍼레이드 ‘서울광장’ 사용, 올해도 무산

해마다 선정성 논란을 빚었던 서울퀴어문화축제의 퍼레이드가 올해도 서울광장에서는 열리지 않는다.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이하 조직위) 측은 21일 이 같은 사실을 알리며 퍼레이드 장소로 다른 후보지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조직위는 지난해에도 서울광장 …
미국, 성조기, 미국인,

美 80% “종교 영향력 감소 중”, 57% “종교는 선해”

대다수의 미국인들은 “종교가 공공 영역에서 영향력을 잃고 있다”고 생각하며, 많은 이들이 이러한 사실에 만족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퓨리서치센터는 2월 13일부터 25일까지 미국 성인 12,69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
플로리다주 드샌티스 주지사.

美 플로리다 주지사, 아이티 선교사들 위한 ‘구조 비행’ 승인

아이티의 정치적 혼란과 폭력 사태 고조로 현지의 많은 미국인 선교사들이 대피를 시도 중인 가운데, 미국 플로리다 주지사가 이들을 위한 구조 비행을 승인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론 드샌티스(Ron DeSantis) 주지사는 최근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
북트래블러 1기 모집

선교사 자녀들 위한 도서 지원 프로그램 <북트래블러>

북트래블러 1기 모집한국선교사자녀교육개발원(KOMKED)이 잦은 이동으로 책을 사서 읽기 어려운 선교사 자녀들의 꿈을 키워주기 위한 도서 지원 프로그램 <북트래블러>를 진행한다. <북트래블러> 프로그램은 현재 선교지에 거주하며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
가자지구

美, UN 안보리에 ‘가자지구 즉각적 휴전’ 촉구 결의안 제출

미국이 가자지구 전쟁의 즉각 휴전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에 제출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토니 블링컨(Tony Blinken) 미 국무부 장관은 20일(현지시각) 사우디의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억류된 인질의 석방과 연…
동성애 피부양자

“동성 파트너 피부양자 자격 인정한 고법 판결 파기하라”

법리 대신 정치적 판단, ‘사법적극주의’ 의한 견강부회 헌법과 각종 판례들, 혼인 본질을 남녀 간 결합으로 봐 사실혼과 동성애 파트너 관계 본질 다른데 자의적 판단 입법으로 정해야 할 사항 월권… 중립성 원칙 중대 위반 ‘피해자 코스프레’하며 최저보험…
유기성

유기성 목사 “한국교회, 로잔 운동 모델 된다면”

로잔, 선교 운동 및 갱신 운동 분명하고 진정한 복음 굳게 서야 한국교회, 개인 영성 치우친 것 아닌, 개인 영성이 병든 게 문제 제4차 로잔 대회 2024 한국준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 원로)가 SNS를 통해 ‘한국 로잔 목회자 콘퍼런…
예수병원

예수병원 산부인과 김경아 과장, 전북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 산부인과 김경아 과장이 최근 전라북도의사회 ‘51차 정기대의원 총회’에서 전북특별자치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산모들의 건강한 출산에 기여한 공로상뿐 아니라 모범의사회 표창으로 예수병원이 선정돼 신충식 예수병원…
서울지방노동위원회

법원·노동위, 노회·총회 재판에 의한 징계에 ‘자율권 존중’

부교역자 징계·해고 시 참고해야 할 중요한 판결·판정 법원 등은 목사·전도사를 ‘근로자’로 보는 것 주의해야 ‘근로계약서’ 아닌 ‘표준계약서’ ‘사역계약서’가 바람직 목사나 전도사의 징계 및 해고 등으로 인한 교회 내부의 분쟁과 소송이 빈번하…
건국전쟁

이승만 대통령 행적 따라간 이야기들 책에 담아

2024년 대한민국을 뒤흔든 영화 ‘건국전쟁’을 감독한 김덕영 작가가 동명의 책을 펴냈다. 3년여 기간 동안 미국, 유럽 등지에서 이승만 대통령에 관한 행적을 추적한 영화 ‘건국전쟁’은 지금까지 거짓과 왜곡으로 점철되었던 건국 대통령 이승만에 관한 진실…
영국 친생명 단체의 회원들이 총리 관저에 낙태 기한의 단축을 요청하는 청원서를 전달했다.

英 친생명 단체, 총리 앞으로 ‘낙태 기한 단축’ 청원

영국에서 낙태 기한을 현행 24주에서 22주로 단축해 달라는 청원서가 총리 관저에 제출됐다. 해당 서명 운동은 영국 생명권(Right to Life UK)이 주도했으며, 약 102,000여 명이 동참했다. 이들은 청원서에서 “의학의 발달로 미숙아의 생존율이 높아지는 추세에 맞춰, 낙…
대치순복음교회

“하나님께서 日 1%로 끝내지 않으실 것… 기적의 99%까지”

일본 부흥 위해 본질로 돌아가야 성회 통해 헌신 결단 성도들 있어 한국, 부흥에 있어 일본의 대선배 한국에서 부흥의 불씨 얻어갈 것 ‘제9회 한·일 연합 찬양성회(日本·韓國 連合 贊美聖會, C Music Festival·CMF)’가 열린 서울 강남구 대치순복음교회(담임 한별 …
대치순복음교회

“일본 깨어나면, 세계의 영적 판도 달라질 것”

코로나로 한국에선 5년 만 재개 日 24교회 젊은이들·성도들 참석 韓·日 함께 찬양, 기뻐 받으실 것 한국과 일본 성도 100여 명이 ‘연합 콰이어’로 모여 하나님을 찬양하며 뜨겁게 기도했다. 20일 저녁 서울 강남구 대치순복음교회(담임 한별 목사)에서 진행된 제…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