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랜든 호프만(Landen Hoffman)

크리스천 부부, 3층에서 아들 던진 가해자 용서

크리스천 부부가 5살 난 아들을 3층에서 떨어뜨린 가해자를 용서해 화제다. 해당 내용은 최근 재판 과정에서 부부가 성명서를 낭독하며 알려졌다. 가해자로 지목된 이는 지난 4월, 5살 남자 아이를 3층 쇼핑 몰에서 던진 혐의로 법정에 섰다. 법원은 그에게 징역 19…
김재우

개그맨 김재우와 함께하는 ‘봄프로젝트’ 오프닝

제6회 봄프로젝트 정기 전시회가 19일부터 24일까지 인사동 경인미술관에서 열린다. 봄프로젝트는 밀알복지재단의 발달장애 청소년 미술 지원사업 일환으로 19일 오후 4시엔 개그맨 김재우와 함께하는 봄프로젝트 오프닝이 준비된다. 특별한 이벤트도 개최될 예정…
짜증 분노 화

교인들이 목회자를 비난하는 7가지 이유

캐나다, 온타리오, 캐나다에 있는 웨스트파크(West Park)교회 담임 목사이자, 가정 사역에 관해 여러 권의 책을 쓴 찰스 스톤 목사가 최근 처치리더스닷컴에 ‘교인들이 목회자를 비난하는 7가지 이유’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1. 그들은 영적 성숙이 부족하다.…
디 아더 사이드 오브 헤븐2

올 여름 미국에서 개봉되는 기독교 영화 4편

1. 이매뉴얼(Emanuel) 개봉일 6월 17,19일 다큐멘터리 영화 ‘이매뉴얼’은 지난 2015년 사우스캘리포니아 찰스톤에 소재한 이매뉴얼 흑인감리교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의 생존자와 희생자 가족들의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다루고 있다. 영화의 개봉일은 총격 사…
한교연 삼일절

현충일 태극기 게양, 기독교인에겐 어떤 의미인가?

“우리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분들의 희생에 감사하고 존중을 표합니다. 그러나 현충일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행위는 또 다른 문제입니다. 그것은 마치 우상숭배와 같습니다. 그래서 여호와의 증인 신도는 현충일에 태극기를 게양하지 않습니다.” 한 여호와의 …
현충일

“현충일, 거룩한 희생 없었다면 자유 대한민국도 없어”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현충일 제64주년을 맞아 논평을 발표했다. 한교연은 이 논평에서 "69년 전 북한군의 기습 남침으로 시작된 동족상잔의 비극적 전쟁으로 40만 이상의 국군 장병이 전사하고 100만 이상의 국민이 죽거나 피해를 입…
한국컴패션

한국컴패션 “<알라딘> 나오미 스콧의 숨겨진 스토리”

한국컴패션이 4일 “영화 <알라딘> 여주인공 나오미 스콧의 숨겨진 스토리 대공개”라며 영국컴패션 홍보대사인 ‘나오미 스콧(Naomi Scott)’에 대해 소개했다. 이에 따르면 나오미 스콧은 르완다 태아 영아 셍존센터, 에티오피아컴패션 등을 방문하며 “후원하는 …
영화 가버나움

월드비전, ‘가버나움’ 특별 상영 및 공감토크 진행

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오는 15일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후원자 초청 영화 ‘가버나움’ 상영회를 연다. 이번 상영회는 다가오는 세계난민의날(6월 20일)을 앞두고 준비됐으며, 게스트와 공감 토크를 진행할 예정이다. 영화 ‘가버나움…
버지니아비치, 라이언 키스 콕스, 총격 사건

美 목회자 아들, 총격 사건에서 동료들 구한 후 숨져

최근 미국 버지니아비치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의 희생자 중 한 명인 라이언 키스 콕스(Ryan Keith Cox)의 선행이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목회자의 아들이었던 그는 자신의 생명을 다해 동료들을 구한 것으로 …
솝히아

‘인형’, 솝히아 새 싱글 “인간의 마음 이야기”

슬링스톤엔터테인먼트의 아티스트 솝히아(SOPHIA)가 5일 새 싱글 앨범 ‘인형’을 발매했다. ‘인형’은 아티스트 솝히아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남들의 시선에 갇혀 자신을 잃어버린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외모에 국한되지 않고 ‘인간의 마음’에 대…
김신권 교수

“초기 감리교 의료선교는 사람 중심 의학”

서울신학대학교 현대기독교역사연구소(Institute for the Study of Modern Christianity, 이하 ISMC)의 제88회 정기세미나가 4일 저녁 서울신학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세미나는 장금현 교수(서울신학대학교 현대기독교역사연구소)의 사회 아래 김신권 교수(옥…
카이캄

카이캄, 제40회 목사고시부터 온라인 접수

(사)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연합회장 송용필 목사, 이하 카이캄) 제40회 목사고시를 위한 청원서 접수가 지난 3일부터 시작된 가운데, 카이캄은 이번부터 온라인 접수를 새로 도입했다. 카이캄은 목사고시와 목사안수를 시행해온 지난 20여년 동안 우편 접수…
한신대 김윤규 교수

정년퇴임 앞둔 한신대 신학과 김윤규 교수, 기부금 쾌척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가 4일 오전 11시 30분에 서울캠퍼스 예배당에서 신학과 김윤규 교수 정년퇴임 기념예배를 드렸다. 이날 예배에는 김충섭 한국기독교장로회 총회장, 김상백 한국실천신학회장, 차장현 부곡교회 목사 등이 참석해 김윤규 교수의 정년퇴임을…
복음주의조직신학회

3·1운동과 한국교회, 개혁신학적 성찰(IX)

오늘날 한국교회는 130여년 동안의 양적 성장과 사회적 기반 확충 가운데서 개인주의와 개교회주의로 변질되어 분열된 모습을 극복해야 한다. 자발적 희생, 공공성과 공동체 정신을 회복해야 한다. 복음이 전파 된지 불과 30여년 만에 초기 기독교가 3·1운동에서처럼…
구름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들

‘비참한 고통 한가운데서 기뻐할 수 있을까?’

"공산주의 감옥에서 죽어가면서도 자신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약을 다른 죄수에게 준 사람, 심지어 적대적인 집단에 속한 죄수에게 양보한 사람들을 보았다. 그들이 가장 큰 희생을 감내할 때 나는 그들 얼굴에 피어나는 기쁨을 보았다. 우리도 비참한 고통 한가운…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