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구세군, 은평의마을

구세군, 은평의마을에서 소외이웃 위한 특별한 패션쇼 개최

구세군한국군국(사령관 김필수, 이하 구세군)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수탁 운영하는 은평의마을(원장 홍봉식 사관, 이하 은평의마을)이 오는 24일 오후 3시 은평의마을 제2생활관 대강당에서 특별한 패션쇼를 진행한다. ‘Gavriel’s March’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패션…
북한 개혁 개방 가능성 분석과 인권의제 도출을 위한 국제심포지엄

북한 개혁 개방 가능성 분석과 인권의제 도출을 위한 국제심포지엄

(사)통일아카데미와 연세대학교 법학연구원 아시아법센터 등 4개 단체가 24일 연세대학교 법무대학원 광복관 국제회의장에서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하고 북한의 개혁 개방 가능성 분석과 개방 시기 인권의제에 대해 논의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중국, 미얀마, 체코, …
관객 청소년 십대

‘예배 때 손들기’에 관해 알아야 하는 10가지

예배 때 손들기에 관해 알아야 하는 10가지 미국 샘 스톰스 목사는 최근 처치리더스닷컴에 ‘예배 때 손들기에 관해 알아야 하는 10가지’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난 기도하거나 찬양할 때 손을 든다. 왜냐하면 이렇게 하는 것은 …
함부영 장윤영 강명식

‘땅에 쓰신 글씨’ 라이브 콘서트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

플로잉뮤직의 대표프로듀서 윤영준과 CCM사역자가 함께 하는 월간 프로젝트 ‘땅에 쓰신 글씨’가 최근 플로잉 인터내셔널과 ‘땅에 쓰신 글씨 라이브 콘서트’를 개최했다. 플로잉 인터내셔널 측은 “예수님께서 땅에 글을 쓰시는 모두가 침묵하는 그 시간을 묵…
서울의료봉사재단 몽골 무료치과 진료봉사

배우 서지연 “부부라는 이름의 한 팀, 승리 이뤄내는 과정”

배우 서지연이 2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오늘이 부부이 날이라고… 만난지 19년, 결혼한지 9년인 우리 부부”라며 ‘부부의 날’을 기념하고 묵상을 전했다. 서지연은 “지난 세월을 돌이켜보면 어찌됐든 지금까지 잘 버티고 잘 견디고 잘 살아왔다”며 …
더 브릿지

더브릿지 가정의달 아동센터 찾아 “귀한 섬김”

연예인자선봉사단 ‘더 브릿지(단장 김예분)’가 최근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를 위한 암미 신월 지역 아동센터 봉사에 다녀온 소식을 전했다. 더 브릿지는 “더브릿지 멤버들과 더브릿지 서포터즈 23명이 한 마음으로 아이들을 함께 섬겼다”며 “다 같이 피구…
맥그래스 방한

알리스터 맥그래스 교수, 방한해 루이스·에드워즈 강연

알리스터 맥그래스 교수(영국 옥스포드대)의 방한 일정이 확정됐다. 먼저 맥그래스 교수는 6월 1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새문안교회(담임 이상학 목사)에서 열리는 ‘2019 5차 서울 C. S. 루이스 컨퍼런스’ 주강사로 나선다. ‘목회와 신학을 섬기는 C. S. 루이스: 루…
이아린

이아린, 웹드라마 이어 시트콤 제작 “주님이 하셨습니다”

작가와 감독, 배우로 활약하고 있는 이아린 사모(더누림교회)가 시트콤 제작에 나선다. 이아린 사모는 21일 자신의 공식 소셜미디어를 통해 “오마주 연기교습소를 해보면서 전국의 수많은 배우분들을 만나며, 그들의 사연, 재능, 그리고 저의 하루 하루 일상이 너…
이시몬

‘보이스 오브 코리아2’ 준우승 이시몬, 워십메이커스 앨범 참여

예능청년교회의 워십메이커스가 지난 20일 신규 앨범 ‘사랑한다 말하시네’로 돌아왔다. 이는 히브리서 11장 8절의 말씀을 모토로 삼고 첫 앨범을 발매한 때로 약 2년 만이다. 이번 앨범에는 ‘새 일을 이루시네(New Miracles)’ ‘찬양해, 찬양해!(Sing, Hallelujah!)’ ‘…
CCM 한소망 목요찬양

한소망 목요찬양, 첫 싱글 ‘성령 받으라’ 발매

지난해 4월 정기예배를 시작한 ‘한소망 목요찬양’이 최근 첫 싱글 앨범 ‘성령 받으라(Holy Fire)’를 발매했다. 한소망 목요찬양은 한소망교회를 담임하고 있는 류영모 위임목사의 비전으로 시작되어 일산, 고양, 파주 지역의 청년과 30~50대 사이 세대를 다시 한…
빨간약

빨간약 ‘우리는 복이 있다’ 발매 “성화 과정에 있는 우리”

대중가요와 CCM을 넘나드는 김지영, 김지후, 기동하 3인조 어쿠스틱 보컬 그룹 ‘빨간약’이 최근 ‘우리는 복이 있다’ CCM 미니앨범을 발매했다. 타이틀 곡 ‘우리는 복이 있다’는 가스펠그룹 애봉콰이어의 곡을 재해석한 곡이다. 빨간약은 “마태복음 5장의 …
C. S. 루이스

우리가 왜 하나님 멀리한 채, 다른 것 탐하는지 알려주는 ‘편지’

문학에 대한 정의는 무엇일까요? 가장 쉽게는 ‘이야기’입니다. 문학에 속하는 소설, 수필, 시 등은 모두 이야기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야기를 좋아합니다. 같은 주장이라도 이야기에 넣으면 전달력이 커집니다. 가로등을 신설해야 한다고 해 봅…
CCM 히즈윌

히즈윌 정규 앨범 6집 ‘STOP’ 발매

히즈윌(His Will)이 최근 정규 앨범 6집 ‘STOP’을 발매했다. 히즈윌은 2007년 작곡·작사가 및 프로듀서 장진숙을 중심으로 시작된 혼성그룹으로, 정규앨범 1집 ‘Driven’(2008) 2집 ‘Healing’(2010), 3집 ‘살아가다’(2013), 4집 ‘선물’(2015), 5집 ‘믿음의 필요해’(2017) …
바이블 백신 양형주

외경이나 위경은 성경에 비해 조금 부족할 뿐인가요?

흔히 성도들에게 성경에 관해 받는 질문 중 하나가 ‘가톨릭의 성경에 있는 외경은 우리 개신교가 갖고 있는 성경과 어떻게 다르냐’는 것이다. 또 새롭게 발견된 제2의 성경, 제3의 성경, 숨겨진 성경 등등이 나왔다는 자극적인 문구에 호기심이 발동되는 경우도 있…
보리울의 여름

린지 ‘보리울의 여름’ 녹음 현장 스케치 공개

“서로 사랑하라” 주님의 음성이 가슴에 들려요 우리 서로 사랑해요 - ‘보리울의 여름’ 가사 中 이달 초에 발매된 ‘보리울의 여름’(Season in the sun) 리메이크 곡의 녹음 현장 스케치 영상이 최근 공개됐다. ‘보리울의 여름’은 고(故) 이영훈 작곡가의 곡으…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