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설동욱 목사(서울 예정교회 담임, 한국지역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목사 칼럼] 마음청소

걸레 한 장으로 인생을 바꾸는 마쓰다 미쓰히로의 <실전! 청소력>이라는 책에 보면,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주위를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 우선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청소를 열심히 하라는 것이다. 청소는 마음을 정화시키는 출발점이요 인생을 호전시키는 힘이 있…
에리트레아

에리트레아 정부, 기독교인 140명 이상 체포

이달 초, 에리트레아 기독교인들이 수도 아스마라(Asmara)의 마이 테메나이(Mai Temenai) 지역에서 모였다가 140명 이상 체포되었다고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이 릴리즈 에리트레아(Release Eritrea)를 인용해 전했다. 이에 따르면, 체포된 사람 중 104명이 여성이고 남성…
이란 가정교회 지도자, 미국 오픈도어즈, 박해,

“체포된 이란 가정교회 지도자들 위해 기도해달라”

미국 오픈도어즈가 최근 당국에 의해 체포된 이란 가정교회 지도자들을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보도에 따르면, 사헤브 파다에이 목사와 파티메 바흐테리는 각각 징역 18개월과 12개월을 선고받았다. 사헤브는 추가적으로 징역 2년을 선고 받았다. 이란 당국은 …
일사각오구국목회자연합

“서울광장은 음란의 분출구 아닌 건전한 공간”

일사각오구국목회자연합(이하 일목연)이 23일 서울시청 앞에서 서울광장 퀴어 행사 반대 및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일목연은 “서울시민들과 국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지난 2015년부터 서울광장에서 동성애 퀴어 축제를 허락했다. 그러나 서울 광장은 개인의…
나눔의샘

개그맨 김민, ’늘 푸른샘’ 앞 못 봐도 막을 수 없는 섬김

60대 나이, 1급 시각 장애에도 불구하고 오랜 세월 소외된 노인에게 웃음을 선사하는 개그맨이 있다. 그 주인공은 동양방송(TBC) 공채 개그맨 2기 출신의 김민씨. 현재 묵동성결교회에 출석중인 김씨는 안수 집사로 2000년대 초반 당뇨 합병증으로 백내장에 녹내장까…
기도

기도는 화려한 쇼윈도 아닌… 땀에 젖은 작업복입니다

본문: 누가복음 11장 9-10절 ‘구하고, 찾고, 두드리라’는 세 마디는 응답받는 기도의 비밀입니다. 이 원리는 너무 단순해서 잘 알 수 있을 것 같지만, 실제로는 가장 오해하기 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응답을 많이 받지 못하고 살아갑니다. 이는 그 의미를 …
황교안 합장

한기총 “황교안 사퇴하라? 조계종, 정치에 영향 미치려는 것”

조계종, 종교 이름으로 정당 대표마저 좌지우지? 정교분리, 정치로부터 종교 자유 최대한 보장 원칙 뉴스앤조이, 조계종 입장 곧장 보도? 사이비 언론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는 23일 조계종이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사찰에서 합장을 하지…
신촌포럼 유영권

“교회, 사회 속 숨 쉴 공간 마련하는 ‘치료 공동체’로”

제40회 신촌포럼(대표 박노훈 목사)이 ‘위기의 시대, 그 대응과 방안’이라는 주제로 23일 오전 서울 신촌성결교회 아천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유영권 교수(연세대)가 ‘성도의 위기,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유영권 교수는 …
합동 이단대책세미나

“신천지 포교 접근 멘트 10가지”

예장 합동(총회장 이승희 목사) 이단(사이비)피해대책조사연구위원회(위원장 이종철 목사)가 23일 오후 서울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서 제103회기 총회이단대책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선 진용식 목사(상담소장)가 ‘안상홍증인회의 포교방법과 미혹…
자유한국당 황교안

“합장? 황교안 대표 신앙 자유에 속한 선택”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최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불교 사찰 방문과 관련, “종교적 편향을 예의로 둔갑시켜 강요하지 말라”는 논평을 23일 발표했다. 한교연은 이 논평에서 “불교계와 일부 언론이 황 대표가 불교의식을 따르…
향기

향기 “해외 선교 사역 위해 한국어 교사될 것”

CCM(Christian Contemporary Music) 가수 겸 MC, 트로트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향기(본명 윤선희)가 해외 선교 사역을 위한 한국어교사가 되고자 한국어교원 3급 자격시험에 나선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에 따르면 향기는 22일 오전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 소재 본…
모세오경 독후감 공모전

스토리텔링성경 모세오경 완간 기념 ‘독후감 공모전’

스토리텔링 성경 모세오경 완간 기념 독후감 공모전(이하 독후감 공모전)이 개최된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오는 7월 15일까지며, 심사 기간은 7월 16~31일, 수상 발표는 8월 13일이다. 수상 내역은 성서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독후감 공모전 1등(1명…
제38차 한직선 중앙위원회 및 제5회 직장선교 비전포럼

“교회 성장 위한 중요한 전략은 직장선교”

성도들이 일상의 삶의 현장에서 말씀 묵상과 기도 생활을 하고 선교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일은 한국교회의 과제이고 사명이다. '삶과 신앙의 일치'라는 이 교회 개혁 과제를 실현하는 한 방안으로 '직장선교'가 제안됐다. 직장선교사회문화원(직선문, 박흥일 설립…
[오늘의 묵상] 주의 것

[오늘의 묵상] 주의 것

하늘이 주의 것이요 땅도 주의 것이라 세계와 그 중에 충만한 것을 주께서 건설하셨나이다 The heavens are yours, and yours also the earth; you founded the world and all that is in it. - 시 89:11
연세의대 정신과 명예교수 민성길

‘젠더’(gender) 개념의 유래와 비판

이전에는 모든 사회에서 성(sex)이라는 말로서 충분했으며 젠더(gender)라는 말이 필요 없었다. (젠더는 주로 여성형 명사 남성형 명사 같이 언어에서 문법적 용도로 사용되었다.) 우리나라에서도 젠더에 해당하는 단어가 없다. 지금 그냥 젠더라고 번역하고 있다. 그…
1 2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