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일본 기독교 3.1절

[사설] 교회, 한일 관계 회복 앞장서야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정부를 비롯한 각계에서 기념행사가 이어졌다. 교계에서도 당일 국회와 광화문, 시청 등 여러 장소에서 예배와 기념식을 갖고, 100년 전 믿음의 선배들이 지녔던 뜨거운 신앙과 애국심을 기렸다. 이들 중 가장 의미 있었던 것은 일본 그리스…
북한 꽃제비

“北 인권 개선 없이 한반도 문제 해결될 수 없다”

유럽의회가 5일 북한 정권에 의한 아동권 침해와 납치, 북한 내 강제수용소 실태를 고발하는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이 이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유럽의회 외교위원회 인권소위원회 라즐로 퇴케스 부위원장은 이날 행사에서 북한의 참혹한 인…
영화 '1919유관순'

영화 ‘1919 유관순’, 옥고 치른 8호 감방 여성들의 이야기

다큐멘터리 영화 ‘1919 유관순’(총감독 윤학렬, 감독 신상민, 작가 이은혜)이 오는 14일 개봉할 예정이다. “우리에게 자유는 하늘이 내려준 것이다. 그 누구도 빼앗을 수 없다.” 영화 ‘1919 유관순’은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제작된 영화다. 영화는 나라를 되…
남북경협아카데미

제1회 남북경협아카데미 영역선교 프로그램 개최

평화한국(대표 허문영 박사)가 제1회 남북경협아카데미 영역선교 프로그램(경제)을 개최한다. 남북경협아카데미는 ‘남북경협을 통해 한반도 복음 통일 교두보 역할을 감당할 크리스천 사업가를 세우는 것’과 ‘하나님 안에서 친밀한 교제를 통해 관계를 형성…
잭 필립스

콜로라도 주, ‘동성결혼 케이크 거부’ 잭 필립스 상대 소송 취하

콜로라도 주가 기독교인 제빵사 잭 필립스를 상대로 한 소송을 취하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필립스는 신앙적인 이유로 동성결혼식을 위한 케익 주문 요청을 거부했다가 콜로라도 주로부터 고소를 당했다. 동일한 이유로 오랜 법…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각막기증 활성화

각막기증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2,176명, 2018년 기준 우리 나라 각막이식대기 환자 수다. 그러나 지난해 국내 기증자에 의한 각막이식수술은 총 311건(뇌사기증자 245건, 사후기증자 66건)에 불과했다. 이식을 기다리는 환자의 수에 비해 기증사 수가 턱없이 부족한 실정. 때문에 현재 많은 환자들은 해…
철도 북한

새로운 민족사 100년, 희망의 첫 단추는 ‘철도주권’

국내 최초로 백범 김구를 전공으로 법학박사 학위(국민대)를 취득한 홍원식 피스코리아 이사장의 남북 정상회담 관련 기고문을 게재합니다. 외부 기고는 본지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편집자 주 세계 각국이 주목하는 가운데 북미정상회담에 임한 북한 김…
항일여성독립운동 신앙인 최덕지 안이숙 조수옥 재조명 학술세미나

“신사참배 반대운동은 곧 민족 위한 독립운동”

항일여성독립운동 신앙인 최덕지·안이숙·조수옥 재조명 학술세미나 ‘죽으면 살리라’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사단법인 아침(이사장 고규군) 주최로 개최됐다. 주제발표와 토론 시간에서는 김정일 교수(숭실대 기독교학과)가 ‘…
십자가 교회 기도

사순절에 대한 5가지 흥미로운 사실

6일은 사순절이 시작되는 '재의 수요일'이다. 지난 5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사순절에 대한 5가지 흥미로운 사실'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자주색의 기원 자주색, 특히 보라색은 사순절 기간 교회에서 사용되는 …
평양 밖 북조선 14

북한은 지상낙원? 거대한 감옥!

북한에서 사회주의 지상낙원의 대표적인 사례로 선전하는 ‘3월 5일 청년광산’ 마을의 모습을 내려다본다. 김정일은 이곳을 “선군시대에 태어난 인민의 무릉도원이고 공산주의 선경이며 리상촌”이라고 불렀다. 김정은 시대에 들어서는 ‘조선속도로 세계…
김명혁 손봉호 김상복 이형기

4.19 후 ‘진짜 혁명’ 위해 기독교가 펼친 ‘새 생활운동’

김명혁(강변교회 원로)·김상복(할렐루야교회 원로) 목사·손봉호(전 서울대 교수)·이형기(전 장신대 교수) 교수가 6일 오후 서울 강변교회에서 ‘4.19 혁명 후 새 생활운동을 일으킨 주역들’이라는 주제로 좌담회를 가졌다. “사상과 생활에 혁명이 일어나야” …
기도문 기도 prayer

마틴 루터가 제안한 기도 방법 4가지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Pass church'의 마크 로저스 목사는 최근 웹사이트 '9Marks'에 '마틴 루터가 제안한 기도 방법 4가지'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의롭게 된 죄인으로써 기도하라. 마마크 로저스 목사는 "루터는 자신이 죄인이…
[오늘의 묵상] 그리스도 안에서

[오늘의 묵상]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to be put into effect when the times will have reached their fulfillment-to bring all things in heaven and on earth together under one head, even Christ. - 엡 1:10
권혁승

예수께서 수전절(하누카)을 지키신 세 가지 이유

'수전절'은 이방신 숭배로 더럽혀진 예루살렘성전을 정화시켜 봉헌한 날을 기념하는 절기이다. 그래서 이 절기의 히브리어 명칭은 '봉헌'을 의미하는 '하누카'이다. 수전절이 우리들에게 특별한 이유는 예수께서 예루살렘으로 직접 올라가 지키신 절기이기 때문이…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