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문선연 사순절 부활절 영화 추천

문선연, ‘가버나움’ 등 사순절·부활절 영화 추천

문화선교연구원(원장 백광훈, 이하 문선연)이 사순절 기간 중 추천 기독교인이 보면 좋을 영화 및 책을 추천했다. 문선연은 먼저 “나의 믿음의 자리가 다른 이들로부터 비웃음거리가 되고, 아무도 나의 신앙을 인정하지 않는 순간에 우리는 꿋꿋이 신앙인의 정체…
CCM

커크 프랭클린, 새 싱글 앨범 ‘Love Theory’ 발매

1천만 장 이상의 앨범 판매고를 기록하고 12개의 그래미상을 수상한 블랙가스펠의 거장 커크 프랭클린(Kirk Franklin)이 4년 만에 새로운 싱글 ‘Love Theory’를 발매했다. ‘Love Theory’는 지난 2015년 발매한 11번째 정규 앨범 이후 새롭게 공개된 곡으로, 인트로는 피아노…
스카이캐슬 포스터

NCCK, 첫 <사건과 신학>으로 ‘스카이 캐슬’ 선정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신학위원회(이하 신학위)가 <사건과 신학>으로 JTBC드라마 ‘스카이 캐슬’을 선정했다. <사건과 신학>은 매달 오늘의 세상을 드러내는 사건이나 현장, 관련 인물을 선정하고, 이에 대해 신앙적, 신학적 응답을 발표하는 것이다. 신학…
KBS기독신우회 창립42주년 감사예배 최일도 목사

최일도 목사 “KBS, 공영방송으로 사명 감당하길 기도”

KBS기독신우회 창립42주년 감사예배가 9일 오후 어린이합창단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예배는 다일공동체 대표 최일도 목사가 강사로 나서서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라는 잠언 4장 23절을 본문, ‘마음을 지…
[오늘의 묵상] 끝까지

[오늘의 묵상] 끝까지

유월절 전에 예수께서 자기가 세상을 떠나 아버지께로 돌아가실 때가 이른 줄 아시고 세상에 있는 자기 사람들을 사랑하시되 끝까지 사랑하시니라 It was just before the Passover Feast. Jesus knew that the time had come for him to leave this world and go to the Father. Having loved his own w…
총신대 합동

예장 합동, 전국 4개 권역에서 ‘성폭력 예방교육’

예장 합동총회(총회장 이승희 목사)가 교회 내 언어 및 성폭력 예방교육을 오는 4월 1일부터 전국 4개 권역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총회 임원회는 7일 모임을 갖고 교육 일정을 확정했다. 순서는 △영남권역(4월 1일 오후 1시) 대구동신교회 △서울·서북권역(4월 2일 …
최순환 목사

“괴짜? 새로운 교회 새로운 목회!”

크고 작은 교회들이 즐비한 LA 다운타운 한 복판에서 개척교회 목사로 살아가는 최순환 목사를 만났다. 괴짜 목사가 있다는 소문을 들었기 때문이다. 이미 교회에 다니는 사람들이 아닌 완전 비신자들을 대상으로 전도하며 새로운 교회, 젊은 교회를 세워가고 있다. …
키에르케고어 이창우

모든 일에는 때가 있다? 영원의 지혜만이 덕을 세운다

모든 일에는 다 때가 있다고 솔로몬은 말한다(전 3:1). 이것은 경험이 과거에 대하여, 지나간 일에 대하여 말하는 방식이다. 삶을 다 살고 그의 삶을 구원했던 노인이 과거를 기억하며 사색할 때, 노인의 지혜가 성숙했을 때, 노인이 말하는 방식이다. 노인에게 일…
사랑의 달팽이 영산조용기자선재단

영산조용기자선재단, 사랑의달팽이 ‘희망소리 사업’ 후원

(재)영산조용기자선재단(이사장 김성혜·조승국)과 (사)사랑의달팽이(대표 김민자)가 8일 서울 중구 사랑의 달팽이에서 영산조용기자선재단 김성혜 이사장과 사랑의달팽이 김민자 대표, 재단 및 사랑의 달팽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소리사업’ 후원금 1…
병역거부 처벌 합헌

한변 “안보 불감증과 편향적 오류 바로잡을 것”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 모임(상임대표 김태훈, 공동대표 석동현·이헌, 한변)에서 지난 7일 ‘남북군사합의서 위헌무효 헌법소원 각하결정에 대한 우리의 입장’을 발표했다. 헌법재판소 제3지정재판부(재판관 이은애·조용호·김기영)는 지난 2월 19일 …
김형태 총장

[김형태 칼럼] 어느 재벌의 고백

돈은 목적가치 아닌 사용가치 돼야 목적가치 되면 치사하고 누추해져 돈은 사랑의 대상 아닌 활용의 대상 재물도 지나치면 모자람만 못한 것 돈은 돌고 돌아야 (유통)된다 해서 ‘돈’이라는 이름을 가졌다는데, 돈이 돌지 않고 통장이나 금고나 지하실 어느 상…
은혜샘물교회 윤만선 목사

은혜샘물교회, 박은조 목사 후임으로 윤만선 목사 청빙

박은조 목사의 사의를 수용한 은혜샘물교회가 지난 3일 공동의회를 갖고 제2대 담임으로 이 교회 선교담당 부교역자인 윤만선 목사를 청빙하기로 했다. 이날 총 601명 중 찬성 552명, 반대 40명, 무효 9명으로 해당 안건을 가결했다. 윤 목사는 10일 주일예배에서 첫 …
기도문

[산마루서신] 믿음은 뜨거운 사랑의 고백

믿음을 갖는 것과 믿음에 대하여 생각하는 것을 같은 것으로 혼돈하기 쉽습니다. 오래도록 믿지는 아니한 채 믿음에 대하여 생각만 하고 믿지는 아니한 채 믿음에 관한 책만 읽고 믿음은 없이 교회만 드나든 이들은 자신의 그 상태가 마치 믿음이 깊은 …
한교연 바수위

한교연 “바수위, 이단·사이비에 강력 대처”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바른신앙수호위원회(위원장 정철옥 목사, 이하 바수위)가 지난 7~8일 경기도 안산 서원호텔에서 소속 상임위원과 전문위원 전체 연수교육 및 발표회를 가졌다. 한교연은 "이날 바수위는 한국교회와 사회를 혼란케 하는 이단 …
김영훈 법리부서 세미나 교회법연구원

“교회 내 분쟁, 목사·장로가 갈등 효과적 관리 실패해 발생”

한국교회법연구원 원장 김영훈 장로(숭실대 전 대학원장)가 지난 4-5일 충남 대천 한화리조트에서 열린 예장 통합 총회 법리부서 공동세미나에서 ‘교회 내 분쟁의 해결방안’을 주제로 강의했다. 김영훈 장로는 하나님의 법(성경)의 기본 지침으로 요한복음 14장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