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마중물교육

스피치와 퍼실리테이션 기술로 관계 개선과 갈등 해소

누구나 인간관계에서 원활한 의사소통을 하고 대중 앞에서 설득력 있는 화술을 자신감 있게 구사하기 원한다. 마중물교육은 인간 생활에 중요한 스피치 기술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성공적 대화를 통해 세대 간, 이념 간 갈등을 해소시킬 수 있도록 서울 강서구와…
오픈도어 북한선교학교

오픈도어 7회 북한선교학교 4월 개강

한국교회가 북한선교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기독교 관점과 선교적 차원에서 통일과 북한에 대한 비전을 세우도록 돕는 한국오픈도어선교회 7회 북한선교학교가 4월 1일 개강한다. 4월 1일부터 7월 22일까지 총 3학기 15주간 매주 월요일 저녁 7시 생명나래교회 본당…
무슬림선교훈련원

무슬림선교훈련원 봄학기 훈련 3월 12일 개강

무슬림선교훈련원이 제5기 2019년 봄학기 훈련을 3월 12일부터 5월 28일까지 동숭교회 안디옥홀에서 진행한다. 총 12주 과정의 이번 훈련은 이슬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우리 주변의 무슬림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배경의 무슬림 전도의 실제를 다룰 예…
낙태죄폐지반대국민연합 세계여성의날

[성명 전문] “편의만 추구하는 태아 살인행위 용납 못 해”

낙태죄폐지반대국민연합 외 30여 단체가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해 헌법재판소 앞에서 낙태죄 폐지 반대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세계여성의 날을 맞이해 헌법재판소 앞에서 낙태죄 폐지를 주장하는 여성단체의 기자회견이 예정돼 …
미첼 바첼레트, 유엔 인권이사회

“북한, 선교사 접촉한 주민들 정치범수용소로”

유엔 인권최고대표가 “북한에서 반인도 범죄가 계속적으로 자행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국제형사재판소 회부를 통해 범죄를 기소하는 것을 장기적인 최우선과제로 유지해야 한다”고 권고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7일 40차 유…
낙태죄폐지반대국민연합 세계여성의날

“생명을 해치는 건 잘못… 낙태죄 폐지는 답이 아냐”

낙태죄폐지반대국민연합 외 30여 단체가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해 헌법재판소 앞에서 낙태죄 폐지 반대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나는 우리 엄마와 아빠가 낙태하지 않은 덕분에 이렇게 살아 있다’, ‘생명을 …
성경 십자가 용서

예수님이 죄인들을 대하시는 3가지 방법

최근 처치리더스닷컴은 ‘예수님이 죄인들을 대하시는 3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 1. 예수님은 다른 이들을 판단하지 말라고 하셨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분명하게 다른 이들을 판단하지 말라고 말씀하셨다(마 7:1~2). 우리는 비기독교인들에게 …
이경섭

[이경섭 칼럼] ‘24시간 주님 바라보기’, 어떻게 볼 것인가?

예수를 의식화의 수단으로 만들지 말라 예수는 신비주의의 몰입 대상이 아니다 요즘 24시간 예수를 바라보고 동행하는 훈련을 강조하는 어느 교회가 있다. 분주하고 혼란한 시대에 성도들로 하여금 세상에 매몰되지 않고 깨어 있게 하려는 충정이 엿보인다. 그…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 “한국교회와 사법부에 호소합니다”

사랑의교회가 “한국교회와 사법부에 호소합니다”라는 입장을 7일 발표했다. 교회 측은 이에 대해 “(한교연이 7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개최한)한국교회 포럼의 발제 내용을 전달받고 포럼 결의문에 대한 사랑의교회 입장을 정리한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
한교연 포럼

“국가기관과 사법부의 부당한 간섭 즉각 중단하라”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이 7일 오전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종교의 공익성과 자유'라는 주제로 개최한 '3.1운동 100주년 기념 한국교회 포럼'에서 참석자들이 결의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최근 우리 사회에서는 기독교정신을 폄훼하고 말살하려는 시도…
[기독교 명언] 온유함

[기독교 명언] 온유함

온유함은 약함이 아니다. 그것은 통제된 힘이다. _워렌 위어스비(1929-), 목사, 저자
서울동남노회

김수원 목사 “명성교회 사랑하는 입장에서 권면드리자면…”

총회재판국, 노회 임원선거 무효소송 기각해야 김하나 목사 청빙 관련 재심 건도 4월 전 끝내야 명성교회 사태와 관련, 서울동남노회 비대위 측 신임원단 기자회견이 3월 8일 오후 서울 연지동 기독교회관 701호에서 개최됐다. 이들은 전 노회장 최관섭 목사 등…
교육선교대회, 포럼 포스터

‘SKY캐슬보다 더 충격적인 공교육’ 등 포럼 및 대회 개최

지난 2015년 중고등학교에서 ‘젠더 이론’을 교육한다는 계획에 미국 학부모들이 들고 일어났다. 이보다 놀라운 것은 미국 학부모들이 반대했던 내용이 이미 우리나라에서 2009년 교육과정부터 포함돼 있었다는 사실이다. 이에 대한 심각성을 느낀 학부모와 교사 등…
제이어스

제이어스 “주님만 바라보며 무작정 시작한 걸음, 어느덧 8년”

제이어스가 최근 정기예배 8주년을 맞아 제이어스의 김준영 대표가 지난 2월 정기예배에서 메시지를 전했다. 김준영 대표는 ‘미안합니다. 우리의 잘못된 모습이 예수님을 오해하게 했습니다.’라는 피켓을 들고 강남역 한복판에서 외쳤던 마음을 나누며, 주님 …
중증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일하는 굿윌스토어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하는 굿윌스토어, 밀알창원점 오픈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지난 7일 경남 창원시 성산구에 위치한 굿윌스토어 밀알창원점(점장 김신명)에서 오픈식을 개최했다. 오픈식에는 양윤호 성산구청장, 밀알복지재단 홍정길 이사장,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 박성호 창원시장애인총연합회장.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