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전주영생교회 강희만 원로목사를 만났다.

27명→3천명… “목회와 부흥의 비결은 오직 기도”

필리핀 선교사인 강희만 원로목사(전주영생교회)가 최근 미국 남가주를 방문해 남가주목사회 주최 6.25 기념 집회와 각종 세미나에서 메시지를 전했다. 그가 섬긴 전주영생교회는 아픔과 시련을 겪었지만 기도로 일어선 교회다. 1953년 강홍모 목사가 설립한 후 성…
박성진

“성육신화 목회로 4차 산업혁명 도전 극복해야”

구체적인 통계를 들지 않더라도 현대 교회가 각종 위기에 직면해 있다는 사실을 부정할 수 있는 사람은 드물 것이다. 그리고 결국 이런 위기들은 교회 지도자들과 또 그들을 양성하는 신학교에 뿌리를 두고 있다는 점에도 대다수가 동감할 것이다. 미국의 한인 신학…
우주 지구 창조

하나님은 우주만물을 ‘어디에서’ 창조하셨을까?(2)

2. 고대 히브리인들의 세계관과 올바른 창조론 창세기의 첫 장을 읽으면서, "태초에 하나님은 '어디에서' 천지를 창조하셨을까?", 또는 "천지를 창조하기 전에 하나님은 어디에 계셨고, 지금은 어디에 계시는가?"라는 의문을 떠올리는 사람이라면, 그는 올바른 창조…

[산마루서신] 순종

순종, 이것은 영적으로 가장 훌륭한 품성 중에 하나입니다. 순종은 작은 자기의 뜻을 넘어 하나님의 뜻을 받아들일 수 있는 지경을 뜻합니다. 순종은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는 길입니다. 십자가는 순종의 극치이며 순종을 통…
WCC 개회 예배

WCC는 왜 우리에게 맞지 않는가: 그 기원과 신학

개신교 선교 역사는 그리 오래지 않다. 로마가톨릭이 예수회 중심으로 16세기부터 오지를 공략한 것에 비하면 3세기 정도 격차가 벌어지다, 19세기에 본격화되었다. 1986년 국내에 큰 반향을 일으킨 로버트 드니로 주연의 영화 <미션>도, 2016년에 개봉한 영화 <사일런스…
장신대

장신대 ‘무지개 사건’ 파문… 교단 내 우려 커져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임성빈)에서 ‘동성애 옹호 퍼포먼스’ 의혹을 샀던 소위 ‘무지개 사건’이 여전히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4~6일까지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예장 통합측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 안옥섭) 제44회 수련회 기간 중 이를 우려하는 목소…
영화 <신은 죽지 않았다 3: 어둠 속의 빛>

태백시 야외 공설운동장에서 영화 ‘신은 죽지 않았다3’ 상영 예정

‘제3회 2018 태백 성시화 여름축제’가 7월 30일 저녁부터 8월 1일까지 열리는 가운데, 영화를 상영하는 시간에 세계적 이슈와 기록으로 화제를 모았던 기독교 영화 ‘신은 죽지 않았다’ 시리즈의 시즌3를 상영할 예정이다. 지난 2016년 태백시가 개최해온 ‘물축제…
제3회 2018 태백 성시화 여름축제

통일 염원 담은 제3회 2018 태백 성시화 여름축제 개최

‘제3회 2018 태백 성시화 여름축제’가 오는 7월 30일 저녁부터 8월 1일까지 열린다. 태백성시화운동본부(본부장 오대석 목사)와 태백시기독교교회연합회(회장 장기영 목사)가 주최하고 태백성시화운동본부가 주관해 지난 2016년 8월 ‘태백쿨앤홀리페스티벌’이라…
‘EXPLO2018 제주선교대회’

EXPLO2018 제주선교대회 화합과 은혜의 장, 이어지는 사랑의 섬김

‘EXPLO2018 제주선교대회’를 마무리 하고 수천여 명의 참가자가 그 뜨거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CCC와 제주 교계가 공동으로 개최한 ‘EXPLO2018 제주선교대회’는 지난 6월 29일(금) 제주도 새별오름에서 드린 헌신예배를 끝으로 4박 5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
멜로망스 썸네일

음원차트1위 ‘동화’의 멜로망스, 단독 콘서트 ‘The Fairy Tale’

교회오빠의 계보를 잇는 대세 인디뮤지션 멜로망스(MeloMance)가 지난 6일부터 오는 8일까지한 여름밤, 동화 같은 콘서트를 선보인다. ‘한 여름밤, 동화 같은 이야기 The Fairy Tale’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최근 멜로망스가 1년 만에 발매한 새 앨범 ‘Th…
배우 이하늬

이하늬 성경통독 마쳐 “사랑으로 되갚으며 살겠다”

배우 이하늬가 지난 6월 성경 완독을 위한 서울드림교회의 주일성경통독반 통큰통독 과정을 수료했다. 90일 성경통독 성공한 이하늬는 “90일 통독이 끝이 났다”며 “유난히도 힘들게 느껴졌지만 그 은혜 또한 특별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강의를 맡아준…
송재희 지소연

송재희, 지소연 미국 해외여행 중 “내 모습 내 자리가 어떻든… “

배우 송재희와 지소연 부부가 최근 미국 해외 여행 근황을 전하고 있는 가운데, 송재희가 신앙적 묵상을 나눴다. 7월 3일, 송재희는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하나님을 만나고 드디어 내 삶에 행복과 감사라는 감정이 들어오고 기적같이 삶이 바뀌고, 사람들 눈…
키에르케고어 이창우

주님 가신 고난의 길 따라가면… 최고의 자리가 허락된다

어떤 분야에서 최고가 되는 것, 이것은 큰 기쁨이다. 인터넷을 검색해 보라. 최고가 되는 길을 안내하는 것도 다양한 방법이 있다. 운동선수들이 경기에 나가 모든 경기에서 승리한 후 금메달을 목에 거는 것은 큰 영광이다. 세상은 최고가 된 자를 찬양한다. 누구…
이경섭

[이경섭 칼럼] 복음은 ‘모든 사람’의 것이 아닙니다

복음 설교를 좋아하고 안 하고는 설교 취향의 문제가 아닌, 보다 근원적인 문제 곧 구원과 직결됩니다. "영생주기로 작정된 자들(행 13:4)"과 "구원에의 부름을 받은 자들"에게는 복음이 믿어지고 복음이 최고의 능력과 지혜로 칭송되지만(고전 1:18; 24), 멸망당할 자들…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