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썸네일

배우 김사랑 아프리카 케냐 방문 “감사하고 좋은 시간, 행복”

크리스천 배우 김사랑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SBS ‘희망TV’를 통해 아프리카 케냐 쓰레기장 빈민가 아이들을 찾았다. 25일 방송된 SBS ‘희망TV’는 21년간 국내를 포함한 세계 50여 개국의 소외된 어린이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해온 SBS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제이어스

제이어스 5월 정기예배 및 콘티

제이어스(J-US) 2018 5월 정기예배가 26일 오후 6시 성락성결교회 본당에서 드려진다. 제이어스는 “세상의 문화가 젊은이들을 유혹하는 토요일 밤 주님을 예배하는 것이 가장 기쁜 일임을 전하고자” 지난 2011년 2월 첫 정기예배를 시작한 이래로 다양한 교파의 목사…
연세대 총여학생회

연세대 총여학생회, ‘은하선 사태’에 공식 입장 표명

'은하선 강연' 강행으로 물의를 일으킨 연세대학교 제29대 총여학생회 '모음'(이하 모음)이 강연 다음 날인 25일 이번 사태에 대한 공식 입장을 SNS를 통해 밝혔다. 모음은 우선 은하선 씨를 연사로 선정한 것과 관련, "최근의 한국 사회에서 인권 활동들에 대한 백래…
배우 이태란

배우 이태란, 아이들의 꿈 위한 3행시 대회에 재능기부

배우 이태란과 포토그래퍼 서대호 작가가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꿈아이(꿈꾸는 아이들) 3행기 기부 대회’에 재능기부를 했다. 이는 꿈꾸는 것 조차 두렵고 힘겨운 아이들의 꿈을 개성 넘치는 3행시로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꿈아이’ 3행시 참여 댓글 1건 …
그레이스리

‘비디오스타’ 그레이스리 “우리 민족도 하나 되는 날 오길 기도”

‘비디오스타-저기요? 한국인이세요? 특집’ 편에 출연했던 그레이스 리(이경희)가 본격 한국 활동에 대한 뜻을 전한 가운데, ‘통일’에 대한 소망을 전했다. 그레이스 리는 24일 자신의 SNS에 독일 베를린 장벽이 남아있는 테러의 포토그래피 박물관(Topographie des T…
김복유 남쪽여행

싱어송라이터 김복유, 전국 투어 콘서트 진행

크리스천 싱어송라이터 김복유가 오는 6월 6일부터 투어 콘서트를 갖는다. 김복유는 제4회 CCM루키 ‘대상’을 수상한 후 아담과 하와의 러브스토리를 담은 결혼식 축가 ‘잇쉬가 잇샤에게’와 요한복음 4장에 나오는 예수 그리스도와 사마리아 여인의 이야기를 …
이홍정

NCCK, 북미정상회담 취소에 대한 논평 발표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가 북미정상회담 취소에 대한 논평을 25일 발표했다. 아래는 논평 전문. 북미정상회담 취소에 따른 논평 본회는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북미정상회담 취소 발표에 대해 깊이 우려하며 유감을 표명한다. 남북정상의 판문점 선…
장헌일

[기고] 북미정상회담 취소와 한국교회의 방향

“한반도와 세계평화를 위해 하나님의 주권하에 있음을 고백하고 기도 해야!” 트럼프 대통령이 5월 25일 북·미 정상회담 취소를 공식화하면서 북한으로서는 미국의 뜻에 따라 회담 취소를 수용할지, 회담 개최를 다시 추진할지를 결정할 처지에 놓였다. 특히 트…
로이터통신

“실망했지만 정상회담 재개 가능성에 희망”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기장)가 북미정상회담 취소에 대한 논평을 25일 발표했다. 기장은 “북한이 이미 미국 시민을 석방하고 전 세계를 향해 핵 실험장을 폐기한 그 날에 미국이 정상회담을 일방적으로 취소함으로써 평화를 소망하는 우리에게 큰 충격을 안겨…
성결대학교 배본철 교수

1980년대 한국교회 ‘성령론’의 삼파전(三巴戰)

1970-80년대에는 정통 개혁주의 성령론을 강조하는 신학자들 가운데 차영배 교수나 안영복 교수가 중생 이후에 성령세례를 받는 경험이 주어질 수 있다고 보는 점을 비판한 이들이 많았다. 그러면서 차 교수나 안 교수의 성령론은 오순절파가 지니고 있는 성령론이라…
3g테크놀러지 로고

[복음의 일꾼들 13] 나의 고향 제주도

화산 활동이 만들어낸 신비한 경관과 따뜻한 기후, 독특한 문화와 풍속으로 국내는 물론 국제적인 관광지로도 유명한 제주도. 바람, 돌, 여자가 많아 삼다도(三多島)라고도 하는 제 고향 제주도에 또 한 가지 많은 것이 있습니다. 바로 신(神)들입니다. 제주도 토박…
소향 앨범

소향, 세계적 뮤지션들과 협업한 신곡 ‘너의 노래’ 발매

가수 소향이 25일 글로벌 뮤지선들과 협업한 포크, 인디뮤직 ‘너의 노래’를 발매했다. 소향은 2017 복면가왕에서 여성가왕 최초로 장기집권했고, MBC 특별가수상 수상, 동양인 최초 세계수영선수권(FINA) 대회 초청되 폐막식을 장식, 미국과 일본 콘서트, 2018 평창 …
기도 성경

당신의 교회에서 독소가 되는 문화를 제거하는 방법

최근 라이언 라이스(Ryan Rice) 목사는 웹사이트 '라이프웨이'에 '당신의 교회에서 유독한 문화를 제거하는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독성 있는 교회 문화는 많은 충실한 사람들이 사역을 그만 두거나 교회를 떠나게 할 수 있다. 하나…
3g테크놀러지 로고

[복음의 일꾼들 11] 인생을 바꾼 인연

"홍섭아, 잘 있었냐?" 고등학교를 졸업한 고향 친구들은 서울로, 대구로, 부산으로 일자리를 찾아 떠나갔습니다. 그리고 명절이 되면 두 손 가득 선물을 들고 귀향했습니다. 소위 '노는 물'이 달라지니 사람이 달라져 있더군요. 여전히 집을 떠나지 못하고 가끔 부…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