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박지헌

‘아빠본색’ 박지헌-서명선 다둥이 부부 아들과 딸 “대가족 캠핑”

크리스천 연예인 대표 다둥이 부부 박지헌, 서명선 부부가 ‘아빠본색’ 오는 23일 방송에서 온 가족이 캠핑을 가는 장면을 그린다. 이날 박지헌은 가족을 위해 캠핑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뜻밖의 중대 발표를 하게 되며 벌어지는 일을 담을 예정이다. 한편 박지헌…
최강희

배우 최강희, 선교비 후원 위한 ‘The 1st PRAISE MARKET’

배우 최강희가 5월 22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7시까지 성수동 에젤커피에서 선교비 후원을 위해 ‘The 1st PRAISE MARKET’을 열었다. 이날 최강희는 애장품(장난감)과 최강희의 책 ‘사소한 아이의 소소한 행복’, ‘한 여름의 추억 대본집’ 초판 1쇄를 판매했다. 판매한 …
기아대책 HOPE CUP

청계광장 이벤트, 10개국 120명 결연아동 위한 ‘희망의 슈팅’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이 오는 9월 열리는 ‘2018 기아대책 HOPE CUP’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HOPE CUP, 희망의 슈팅’ 이벤트를 22일 개최했다. 2018 기아대책 HOPE CUP(호프컵)(대회장 안정환)은 전세계 10개 국 기아대책 결연아동 120명을 초청해 진행하는 …
예수병원

희망과 두려움 속에서 피어난 새로운 삶

<독일 아리랑>은 파독 광부와 간호사들을 직접 인터뷰한 삶의 기록이다. 파독 이주노동자의 역사는 한국의 경제발전과 연계해 살펴보아야 한다. 당시 대한민국이 열악한 경제사정을 살리는 유일한 희망은 서독으로부터 차관을 얻는 것이었다. 경제 부흥을 막 이…
칼 바르트

칼 바르트의 ‘만인화해론’, 결국 ‘만인구원론’인가?

케리그마신학연구원(원장 김재진)이 칼 바르트 「교회교의학」 완역 출판을 기념하는 학술대회를 지난 19일 연세대학교 루스채플 원일한홀(101호)에서 개최했다. “그리스도의 권위 위에서 성경의 권위를 살린 신학” 이날 김명용(전 장신대 총장)·김영한(기독…
하희라 최수종

“다 이해할 수 없어도… 감사하고 순종하면서”

'원조 선행부부' 최수종·하희라 부부가 자신들의 삶에 함께하신 하나님에 대해 진솔하게 이야기했다. 용인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는 '행복한 동행'이라는 주제로 최수종 장로와 하희라 집사 초청 간증집회를 20일 개최했다. 부부가 함께 간증집회에 나서는…
유한승 포도나무주일

“작은 교회, 한 달란트 받은 자가 왜 재신임을 묻나구요?”

1. 지난 러브레터에 한 분이 리플을 주셨습니다. '목사님 교단의 헌법에 이를 반영하여 주세요' 라는 내용입니다. 아마 제가 쓴 글 중 3년 재신임과 관련한 내용인 것 같습니다. 이 편지를 빌어 조심스레 답변을 전해드립니다. '죄송합니다. 제가 맡은 일이 아닙니…
에이딘 연대기

성경, ‘이스라엘의 판타지 소설’? 기독교 소설의 매력과 어려움

시인 김지하가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죄수들이 성경을 어떻게 부르는지 아나?" 물었습니다. 모른다고 하자, "이스라엘의 판타지 소설이라고 부르네" 했습니다. 흥미롭습니다.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의 기록이라 알고 있던 저로서는 당황스럽기까지 합니다. 그런데 …
[오늘의 묵상] 다하여

[오늘의 묵상] 다하여

너는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Love the LORD your God with all your heart and with all your soul and with all your strength. - 신 6:5
이홍정

NCCK “부처님 오신날 축하… 종교인, 평화 만드는 사람”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이홍정 목사)가 22일 부처님 오신날(석가탄신일)을 맞아 축하 메시지 발표했다. NCCK는 “불기 2561년 부처님 오신날을 축하한다”며 “한반도에 평화의 봄이 화창하다. 이 좋은 시절, 부처님 오신 날을 맞으신 불자들께 축하의 인사…
손승연

소향처럼… 손승연일까? “하나님 부정할 수 없었다”는 그녀

MBC <복면가왕 스페셜>에서 7연승 도전에 성공한 ‘성대천하 유아독존 동방불패’. 그 가면 속 주인공이 가수 손승연이라는 추측이 많다. 손승연은 가청력이 매우 뛰어난 가수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기독교인인 그녀는 지난 2015년 발매된 음반 ‘THE MESSAGE’를 통…
미주 협성 총동문회

미주 협성 총동문회 “예수와 함께 사명 감당하자”

미주 협성 총동문회(회장 곽춘식 목사)가 미주 자치연회 기간 중 ‘미주 협성 모임 2018’을 지난 5월 9일 알라스카 앵커리지 예광교회(담임 정용국 감리사)에서 “예수와 함께 사명을(Mission with Jesus, 마28:19-20)”이라는 주제로 개최했다. 미주 협성 총동문회는 짧은 …
지니 정

“원하던 변호사가 되었는데 행복하지 않았다”

천국에는 쓰레기통이 없다고 한다. 쓰레기통에는 쓸데없는 것이 담기는데 하나님께서 다스리시는 천국에는 쓸데없는 것이 없다는 말이다. 하나님 손에 붙잡힌 인생의 경험은 버릴 것이 없다. 지니 정 변호사와 인터뷰를 마치고 내려오는 엘리베이터 안에서 ‘이 삶…
세기총

세기총, 몽골에서 한반도 평화통일 위한 기도회 가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세기총)는 지난 5월 16일 오후 몽골 울란바토르에 소재한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 예배실(법인회장 김동근 장로)에서 제4차 글로벌통일기도회를 개최했다. 이날 기도회는 세기총 임원진 및 몽골기독교총연…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