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당진시성시화운동본부 제8대 이수훈 대표회장 취임예배

당진시성시화운동본부 취임예배, 제8대 대표회장에 이수훈 목사

당진시성시화운동본부, 제8대 대표회장으로 이수훈 목사(당진동일교회)가 취임했다. 당진성시화운동본부는 지난 17일 오후 7시 당진동일교회 비전센터 3층에서 제8대 대표회장 취임예배를 드렸다. 이날 예배는 상임회장 박용선 목사의 사회로 상임회장 백석일 …
낙태죄 위헌 심사

낙태죄 위헌인가? “태아에게도 생명권이 인정된다”

24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서 낙태죄 위헌 소원 공개변론이 열렸다. 지난 2011년 11월 10일 이후 두번째다. 우리나라 형법 제269조 제1항(이하 자기낙태죄 조항)에 따르면, 부녀가 약물 기타 방법으로 낙태한 때에는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
베리타스 포럼

오스 기니스 “진리 없는 세상은 자유도 없고 힘이 지배”

1992년 하버드대학에서 시작된 이래 북미와 유럽의 200여 개의 대학에서 2천번 이상 진행된 세계적 기독 지성운동 베리타스 포럼이 23일 밤 고려대학교에서 처음 개최됐다. 23일 고려대 과학도서관 5층에서 진행된 베리타스 포럼은 조영현 베리타스포럼 고려대 대표…
연세대 은하선

연세대 은하선 강연 끝내 강행

‘십자가 예수’ 형상의 자위도구(딜도) 사진을 자신의 SNS에 올리고, 스스로 ‘양성애자’라고 밝힌 은하선 씨의 ‘인권’ 강연은 다수 학생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24일 오후 6시, 장소까지 옮긴 끝에 강행됐다. 이날 강연 시작 전까지 은 씨의 강연에 반대하며 …

[산마루서신] 기다리는 하나님 마음

한 병사가 사막에서 생활하는 어느 노 수도사를 찾아가 물었습니다. "수사님, 하나님께서 저 같은 자의 회개도 받아주시겠습니까?" 그러자 수도사가 물었습니다. "형제여, 형제는 옷이 찢어지면 그냥 내버리시오?" 병사가 대답했습니다. "아닙니다. 다시 수…
GV선교회 조별모임

GV청소년선교회, "한국교회 현실에 맞는 소형 집회와 소통에 집중"

청소년사역을 20년동안 이어온 GV청소년선교회(박재용 목사)에서 주관하는 비전컨퍼런스가 8월 2일(목)부터 4일(토)까지 가평 승동기도원에서 2박3일간 열린다. GV청소년선교회가 매년 대형집회가 아닌 소형집회를 고수하고 있는 이유는 "더 이상 단회적인 이벤트 형…
레나 웨스트롬 선교사.

실종됐던 스웨덴 여성 목회자, 집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

스웨덴 한 여성 목회자가 납치, 살해된 것으로 알려졌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5월 15일(이하 현지시간) 실종됐던 레나 웨스트롬(45) 선교사가 나흘 만에 자신이 살고 있던 오레브로 인근의 숲에서 숨진 채로 발견됐다. 스…
김문수

김문수 서울시장 후보 “서울광장 퀴어축제 허가 않을 것”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24일 자유한국당 서울시장 후보로 등록하면서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동성애 퀴어축제는 서울시 광장조례에도 어긋나기에 허가하지 않겠다”고 공약했다. 김 후보는 “광장사용조례를 신고에서 허가제로 바꾸어 건전한 광장문화를 만들…
신촌포럼

“증강현실·안면인식… 인공지능(AI)이 설교를 한다면”

'오라! 미래여'라는 주제로 제38회 신촌포럼(대표 이정익 목사)이 24일 신촌성결교회(담임 박노훈 목사) 아천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신촌포럼에서는 인공지능 사회로의 변화와 교회의 역할을 모색하기 위해 김용학 총장(연세대)이 '다가오는 인공지능 사회와 새로…
관객 청소년 십대

다음세대는 왜 그들 자신의 신을 만들고 있는가?

어린이사역자 데일 허드슨 목사는 최근 웹사이트 'Relevant'에 '다음 세대가 왜 그들 자신의 신을 만들고 있는가?'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퓨 리서치(Pew Research)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인의 80%가 하나님을 믿는다고 한다. 그러나 그 …
결혼 부부 커플 연애

결혼할 때 반드시 하지 말아야 할 4가지

가정사역자 데이브 윌스 목사는 최근 자신의 블로그에 '결혼할 때 반드시 하지 말아야 할 4가지'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1. 문제를 해결하려고만 한다. 남성은 특히 "해결사"가 되려는 경향이 있으며 문제가 발생하면 바로 해결책을 제…
세계성서공회연합회

전 세계 성경 반포 3억 5천만여권, 인터넷이 20% 이상

2017년 지난해 전 세계에서 성경전서가 3,860만 9,344부 반포됐으며, 신약, 단편, 전도지까지 합해 총 3억 5,494만 8,660부의 성서가 반포됐다고 세계성서공회연합회(UBS)가 발표했다. 지난해 반포된 성경 중 20% 이상이 인터넷을 통해 이뤄졌으며, 이 중 790만 건 이상이 웹…
연세대

‘1천명 반대 서명’ 지금 연세대선 은하선 논란 중

24일 오후 연세대학교 신촌 캠퍼스. 중앙도서관 정문 앞으로 학생들이 모여들었다. 그곳엔 이날 오후 6시로 예정된 ‘양성애자’ 은하선 씨 강연에 대한 찬반 대자보가 붙어 있었다. 출입문을 드나드는 학생들의 눈길이 이 대자보로 일제히 향했다. 은하선 씨의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