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예하운 선교회 사랑의 날개

저소득층 여학생들 위한 생리대 지원 ‘사랑의 날개’ 프로젝트

예하운 선교회(대표 김디모데 목사)에서 저소득층 여학생들을 위한 생리대 지원 프로젝트 '사랑의 날개'를 진행한다. 예하운 선교회는 시민단체의 자문을 구해 유해 화학물질 성분이 검출되지 않은 일회용 생리대 제품을 몇 개월간 검토해 찾아냈다. 또 기존 지원…
한국 순교자의 소리 차이나에이드 리바이광 변호사

‘의문사’ 리 바이광… “핍박받는 기독교 위해 순교”

"중국 당국이 나를 매로 때려서 죽일 것 같아..." 아무도 그의 행방을 몰랐다. 다만 난징의 군병원은 "오늘 리 바이광이 죽었다"고 통보해왔다. 시신은 부검 없이 이튿날 화장됐다. 지난 2월 25일, 중국의 인권과 종교 자유를 위해 온 열정을 바치던 유명 변호사이자 …
우정 친구 인간관계

[Sergei 선교칼럼] 사역 현장, 갈등의 현재 진행형

[Sergei 선교칼럼] 사역 현장, 갈등의 현재 진행형 나는 선교의 목표 중 세번째 단계를 실행하는 중에 있는데 그것은 공동체 사역이다. 이것은 두 가지 목표를 두고 있다. 첫째는 약물중독에 빠진 자들을 불러다가 함께 생활하면서 갱생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
은하선

“은하선, 강연자로 부적절” 연세대 학생들 대자보

‘양성애자’ 은하선 씨의 연세대 강연이 취소돼야 한다는 내용의 대자보가 연세대 캠퍼스에 붙었다. ‘은하선 씨의 초청 강연을 반대하는 연세대학교 남∙여 학우 일동’은 이 대자보에서 “은하선 씨는 성에 대한 왜곡된 인식은 물론 종교에 대한 비하를 드러…
김용규

“하나님을 믿습니까, 검색과 빅데이터를 믿습니까?”

<신: 인문학으로 읽는 하나님과 서양문명 이야기>를 쓴 김용규 작가는 이 책에서 신학과 문학·역사·철학 등 인문학을 오가는 광대하고 심오한 논의들을 가벼운 대화로 시작해 어렵지 않게 풀어낸다. 분량은 많지만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신(神) 이야기, 이것이 이 …
폴라 화이트 목사

“종교적 권리·자유 빼앗겼던 기독교인들, 트럼프 지지”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종교자문을 맡고 있는 폴라 화이트 목사(뉴데스티니 크리스천센터)가 다음달 12일로 예정된 북미 정상회담과 트럼프 대통령의 신앙에 대해 언급했다. 최근 방한한 화이트 목사는 23일 보도된 국민일보와의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
원장님

단기간 다이어트는 무리, 부작용 우려 줄이는 한방치료 도움

살이 과도하게 찌는 것을 원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비만은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성인병이나 질병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외모에 마이너스 요인이 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때문에 꾸준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시도해보기도 하지만 대부분 실패…
이효정

[이효정 칼럼] 성경적으로 부모의 권위 세우기

권위의 원천이신 하나님께서는 위정자에게 교회 지도자에게 남편에게 그리고 부모에게 자신의 권위를 위임하신다 (롬 13:1-6; 고후 10:8; 엡 5:22-25; 엡 6:1). 부모는 하나님이 위임해 주신 권위를 가지고 하나님의 뜻대로 자녀를 키워야 한다. 그런데 어떤 부모들은 부모…
크리스천 드라마 라이프

드라마 ‘라이프’ 시즌3 공개임박, 이보람 감독 “사역자의 길”

크리스천 웹 드라마 ‘LIFE(연출/각본/촬영/편집 이보람 감독, 이하 라이프)’ 시즌3가 오는 5월 24일 첫 공개된 후 매주 목요일 ‘케어코너즈’ (carecorners) 유튜브, 네이버TV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크리스천 웹 드라마 ‘라이프’는 제11회 국제기독교영상대전…
이정규

개그맨 이정규의 좋은 부부와 부모 되기 ‘어서와 프로젝트’

MBC 18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개그맨이자 원헌드레드, 딜리버 소속그룹으로 가수로 활동하는 가수 이정규. 그는 지난해 5월부터 특별한 만남 프로젝트를 갖고 있다. 이름은 <어서와 프로젝트>. “바른 부부를 세우는 것”을 목표로 크리스천 넌크리스천을 불문하…
따뜻한 신앙인들 이효준

“우리 모두 따뜻한 신앙인들 되어, 아파하는 세상 향해…”

<따뜻한 신앙인들>은 한 교회의 장로이자 평범한 직장인을 거쳐 다양한 사업에 뛰어들고, 지역사회의 봉사자로 사역하다 은퇴하며 '행복한 노년 생활'을 앞둔 저자가 계절의 변화와 함께 살며 사랑하며 믿으며 살아간 기록들을 꾹꾹 눌러담은 책이다. 저자는 어린…
차별금지법

NCCK 등 주최한 국제회의서 “차별금지법 지지” 성명

국내 기독교계 진보진영이 최근 참여한 국제회의에서 △(한국의) 차별금지법 제정 지지 △2020년까지 성소수자들을 위한 목회 매뉴얼 마련 등을 골자로 한 공동성명이 나왔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이홍정 목사) 등은 지난 17~18일 서울 동대문의 한 호텔…
태아

“낙태죄 폐지, 모든 책임 죄 없는 태아에게 떠넘기는 것”

“(낙태죄) 폐지가 여성의 이익을 위한 것도 아니다. 낙태가 합법화 되면 남성이 더 무책임해질 수 있다.” 헌법재판소의 낙태죄 위헌 소원 공개변론을 앞두고 대학교수 95명과 함께 지난 8일 헌재에 낙태죄 폐지 반대 성명을 제출한 구인회 가톨릭대 생명대학원 …
[오늘의 묵상] 하나님의 아들

[오늘의 묵상] 하나님의 아들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사람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because those who are led by the Spirit of God are sons of God. - 롬 8:14
오래된 성경

기독론, 구원론, 교회론, 종말론 속의 신비주의

1. 기독론 속 신비주의 정통 기독교와 달리 이단들이나 사이비의 신비 체험에서 나타나는 주관적인 현상은 다양한 신앙 교리의 훼손이 일어나는 데 특별히 예수 그리스도의 삶과 사역과 직무와 인격을 다루는 기독론의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다. 후기성도(예…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