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빌 하이벨스

윌로우크릭교회 빌 하이벨스 목사 ‘성추행’ 의혹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 소재한 윌로우크릭교회 빌 하이벨스 목사가 성추행 의혹에 휩싸였다. 시카고트리뷴(이하 트리뷴)은 22일(현지시간) 윌로우크릭교회 빌 하이벨스 목사가 수 차례 성적으로 부적절한 행위를 했다며 이 교회 전현직 리더들의 발언을 인용…
진리가 무엇이냐

진리에 목말라하는 세대를 향해 진리를 외치다

종교의식, 도덕, 윤리의 경계를 뛰어넘은 진정한 진리에 대한 통찰력을 제시하는 '진리가 무엇이냐' 시리즈 5권 '창세기', 6권 '예레미야 묵상'이 발간됐다. 저자인 양병모 목사는 22일 "잘못된 교리를 통하여 가려진 수건을 걷어내 진리를 찾아야 하는 것은 우리의 …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유명무실과 명실상부

유명무실한 사람과 명실상부한 사람이 있습니다. 유명무실(有名無實)이란 이름만 있고 실속이 없는 것을 의미합니다. 명실상부(名實相符)란 알려진 것과 실제 능력에 차이가 없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명무실한 사람은 할 일을 안 한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은 열…
권혁승

[권혁승 칼럼] 레위인들을 위한 도시들

땅 분배와 관련하여 실로에서 있었던 마지막 조치는 레위인들의 거주도시를 선정하는 일이었다(21장). 이스라엘의 다른 지파와는 달리 레위인들에게는 생활의 기반이 되는 토지가 분배되지 않았다. 그들은 땅을 분배받은 다른 지파들이 바치는 십일조 헌금을 받아 …
[북마크] 정석국, 묵상과 해석, 37쪽

[북마크] 정성국, <묵상과 해석>, 37쪽

성경 해석의 잘못된 동기들은 모두 '자기중심적'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자기중심성은 성경이 말하는 죄의 핵심이다. _ 정성국, <묵상과 해석>, 37쪽
예배기획

예배기획과 기독교문화기획 세미나, 4월 16일부터 10주간

한국예배기획연구원과 창조공장이 오는 4월 16일부터 6월 25일까지 매주 월요일(10주 과정) 저녁 7시 30분, 서울 천호역 인근에 있는 광성교회에서 ‘예배기획과 기독교문화기획 세미나’를 개최한다. 현대 교회의 예배는 그 자체로 종합적인 기획이 필요하다. 예배…
오스틴 연속 폭발 사건

美 오스틴 연속 폭발 사건 용의자, 홈스쿨링 받은 기독교인

미국 오스틴에서 연속적으로 발생한 폭발 사건의 배후로 의심되는 남성이 홈스쿨링을 받은 기독교인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그는 사회적으로 보수적인 견해를 가진 인물이었다. 23살의 용의자는 플루거빌 주민으로 실직자였다. 그는 지난 21일(현지시간) …
하트 사랑 마음

‘마음의 중심을 보시는 하나님’이 위로가 되는 3가지 이유

"여호와께서 사무엘에게 이르시되 그의 용모와 키를 보지 말라 내가 이미 그를 버렸노라 내가 보는 것은 사람과 같지 아니하니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 하시더라"(사무엘상 16 : 7) 주님은 어떤 사람과도 다르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Bread of Life] John 19:28

[Bread of Life] John 19:28

Knowing that all was now completed, and so that the Scripture would be fulfilled, Jesus said, ‘I am thirsty.’ _ John 19:28
크롤리 가족, 화재, 성경,

화재 속에서 ‘유일하게’ 보존된 성경 ‘눈길’

남캘리포니아의 신앙인 가족들이 17년 동안 살던 집에서 큰 화재가 발생한 가운데, 성경책만 유일하게 보존된 사실이 공개됐다. 웬디 크롤리는 NBC 26과의 인터뷰에서 “성경책은 완전히 노출돼 있었다. 펼쳐져 있었고 성경책 주변의 것들은 다 탔다. 집 안에 있던 …
‘청년3일 금식성회’

“청년 복음화율 5%… 금식하며 간절히 기도하자”

‘청년3일 금식성회’가 20일부터 22일까지 매일 오후 7시 서울 신촌아름다운교회에서 3일간 성황리 열렸다. ‘기도’와 ‘금식’을 하며 준비된 ‘청년3일 금식성회’는 긴급한 상황의 교회와 국가, 나라와 민족을 위해 모였다. 3일간 진행된 성회에는 티미르찬양…
김일원

한신학원 제29대 이사장에 김일원 목사

학교법인 한신학원 제29대 이사장에 김일원 목사가 선출됐다. 이사회는 22일 모임을 갖고 이 같이 결의했다. 임기는 2018년 3월 22일부터 2020년 2월 25일까지. 취임식은 오는 4월 13일 샬롬채플에서 개교기념예식과 함께 진행된다. 김일원 목사는 남성고등학교와 한…
무례 공격적인 직장상사

성경을 통해 보는 ‘꼴보기 싫은’ 직장 상사 대처법

직장에서 보통 9시에서 5시까지 일한다. 일주일의 절반 이상을 집보다 직장에서 더 많이 보내는 셈이다. 그리고 일주일에 5일 이상 무례하고 공격적인 상사를 마주쳐야 한다. 직장을 그만두고 싶을 때가 있지만 가족을 먹여살려야 한다. 싸우고 싶을 때가 있지만, 당…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