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이광복

목양교회 이광복 목사, 한성노회 면직 처분에 반박

예장 합동 한성노회(전주남 목사 측)이가 제117회 제3차 임시노회에서 이광복 목사를 면직·제명·출교 처분한 가운데, 당사자인 이 목사가 20일 "불법이자 무효"라고 반박했다. 이광복 목사는 "전주남 목사는 금전적 문제, 목양교회 분열을 초래한 문제, 9년(매년 400…
한성노회 전주남 목사

한성노회 전주남 목사 측, 임시노회서 이광복 목사 면직

예장 합동 한성노회(전주남 노회장 측)가 19일 서울 둔촌동 새서울교회(담임 전주남 목사)에서 제117회 제3차 임시노회를 열고 이광복 목사의 목사 면직과 제명·출교를 결의했다. 이들은 행정회를 재판회로 변경한 뒤, 이광복 목사에 대해 △자격 없는 자 6명을 모…
창조론오픈포럼

‘창조연대 몇 년인가?’ 등 주제로 창조론오픈포럼 열린다

창조론오픈포럼 제22차 모임이 오는 31일 오전 9시 30분부터 서울 노량진에 있는 신성교회(동작구 만양로 35<노량진1동 214-142>, 담임 정민 목사)에서 개최된다. 창조론오픈포럼은 지난 2007년 ‘창조론은 자연과학자들의 전유물이 아니라 신학과 철학, 과학사, 인문사…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 특새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가 지난 12~17일 교회 창립 40주년을 맞아 ‘제16차 봄 특별새벽부흥회’를 개최했다. 5일간 진행된 집회는 매일 새벽 4시 30분부터 7시까지 하루 약 3시간 동안 진행됐다. 그 사이 연인원 약 12만 명이 참석했다. 매일 8천여 명의 성도는 …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 창립 40주년 특새… 연인원 12만 명 참석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가 지난 12~17일 교회 창립 40주년을 맞아 '제16차 봄 특별새벽부흥회'를 개최했다. 5일간 진행된 집회는 매일 새벽 4시 30분부터 7시까지 하루 약 3시간 동안 진행됐다. 그 사이 연인원 약 12만 명이 참석했다. 매일 8천여 명의 성도는 본당…
제이어스

제이어스 3월 정기예배 3월 24일 열려

제이어스의 3월 정기예배가 오는 3월 24일(토) 오후 6시 성락성결교회 본당에서 진행된다. 이번 정기예배엔 정재륜 목사가 메시지를 전한다. 정 목사는 지난 2009년까지 미국 뉴저지 초대교회에서 한어 청년담당목사로 사역하다 서울 용산 온누리교회로 청빙됐고, …
3g테크놀러지 로고

[복음의 일꾼들 5] “이 과장, 교회 다녀왔어?”

첫 직장에서의 생활과 크리스천 기업 문화에 차차 적응해나가면서도, 여전히 세상의 방탕한 문화를 떨쳐버리지 못한 제가 새 삶을 살기로 결심하게 된 사건이 있었습니다. 하루는 업무 중 한 친구에게서 연락이 왔습니다. "영섭아, 지금 시비가 붙었는데 좀 나와 줘.…
예수전도단

예수전도단 부활절 앞둔 사순절 ‘십자가 지신 예수’ 재발매

예수전도단이 ‘부활절 – The Song for the Easter Season’ 1탄으로 싱글 곡 ‘십자가 지신 예수’를 3월 16일 재발매했다. ‘십자가 지신 예수’는 2016년 예수전도단의 서울화요모임 부활절 싱글로 발매했던 곡이다. 교회력을 따라 지키는 절기 중 사순절과 부활절을 …
I Can Only Imagine

기독교 영화 ‘아이 캔 온리 이매진’ 美 주말 박스오피스 1위

신앙을 바탕으로 한 영화 ‘아이 캔 온리 이매진’(I Can Only Imagine)이 16일(현지시간) 미국 전역의 극장가를 강타했다. 유명 티켓판매업체인 판당고와 무비테이킷닷컴에 따르면, 이 영화는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아이 캔 온리 이매진’은 도브상을 …
북한

“北 아이들이 십자가를 ‘악마의 상징’으로 보는 이유”

탈북민 출신 기독교인으로 해외에서 활동 중인 최요한(John Choi)씨가 미국오픈도어즈와 인터뷰를 갖고 북한의 어린 아이들이 기독교에 대해 어떤 가르침을 받고 있는지 자세히 전했다. 최 씨는“북한의 교사들은 아이들에게 기독교는 미국의 악한 종교라고 가르친…
교실

美 대학생, 기독교 수업에서 ‘성은 2개 뿐’ 발언했다가 쫓겨나

미국 펜실베이니아 인디애나대학교에서 한 학생이 수업 중 “성(gender)은 오직 2개 뿐”이라고 말했다가 교실에서 쫓겨나는 일이 발생했다.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의 보도에 따르면, 이 학생은 교수와 학생들에게 사과를 하기 전까지 수업에 들어올 수 없었다고 한…
CPR

CPR 신곡 발매 “성경의 메시지는 모두 레알 참 트루 실화”

‘오지다’, ‘만렙’을 비롯해 10대 청소년들이 사용하는 신조어를 사용한 곡 ‘오진 예수’로 화제를 모은 CCM그룹 CPR(Chursh Praise Revolution)이 신곡 ‘이거 실화냐’(부제: 예수님이 말씀하시니)를 20일 정오 발매했다. “이 노래는 실화를 바탕으로 쓰여졌습니다.…
마커스

마커스워십 [ON] VOL.2 발매 수록된 세 곡, “보다”라는 공통점

‘2018 OLD & NEW PROJECT’ 두 번째 앨범 [ON] Vol.2가 3월 19일 정오 공개됐다. 마커스워십[ON]은 마커스워십 정규앨범에 수록되지 않은 예배곡, 매주 드리는 마커스 목요예배에서 마커스워십의 편곡으로 재탄생한 예배곡을 만날 수 있는 시리즈다. 익숙한 곡을 재해석하고…
김복유

싱어송라이터 김복유 ‘나는 사마리아 여인에게 말을 건다’ 발매

‘잇쉬가 잇샤에게’로 화제를 모았던 CCM가수 김복유가 16일 ‘나는 사마리아 여인에게 말을 건다’ 새 싱글 앨범을 발매했다. 김복유의 신곡 ‘나는 사마리아 여인에게 말을 건다’는 요한복음 4장에 나오는 예수 그리스도와 사마리아 여인의 이야기를 유대 시…
[오늘의 묵상] 나와 함께

[오늘의 묵상] 나와 함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I tell you the truth, today you will be with me in paradise. - 눅 23:43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