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새노래명성교회

명성교회 출신 최권능 목사, 25일 새노래명성교회 주일예배 설교

최권능 목사(나성영락교회)가 25일 새노래명성교회 주일 낮예배에서 설교한다. 명성교회로 간 김하나 목사의 후임을 찾고 있는 새노래명성교회는 최근 담임목사 청빙 후보를 3명으로 확정했다. 한경국 목사(치유하는교회), 서석훈 목사(아틀란타연합장로교회),최…
한국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이사장

양천교회, 사순절 맞아 성도 107명 장기기증 희망 등록

서울시 양천구에 위치한 양천교회(담임목사 김동인)가 지난 3월 18일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이사장 박진탁 목사를 초청해 생명나눔예배를 드렸다. 박 목사는 ‘아름다운 기적’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하며 생명나눔의 소중함과 함께 그리스도인으로서 생명…
앙상블

밀알첼로앙상블 ‘날개’ 활동단원 모집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밀알첼로앙상블 ‘날개’ 단원으로 활동할 발달장애 청소년 첼리스트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10~20세의 등록 발달장애인으로 첼로 연주(스즈키 교본 2권 이상)가 가능한 자다. 합격자에게는 주 4회 전문강사의 개인·앙상블 레…
고신 고려 통합기념교회

‘연합의 징표’ 예장 고신-고려 통합기념교회 짓는다

지난 2015년 9월, 예장 고신 제65회 정기총회에서 교단 통합을 결의했던 예장 고신과 고려. 이후 약 2년 6개월의 시간이 흐른 2018년 3월 24일, 그 역사적 통합을 기념하는 교회의 기공예배가 교회가 들어설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박달동 부지에서 진행됐다. 고신 측은 …
운보 김기창 예수의 생애

종려주일... 부활절 전 마지막 주일, 이후는 고난주간

부활절을 한 주간 앞둔 2018년 3월 25일은 교회력으로 '종려주일(棕櫚主日, Palm Sunday)'이다. 다음날인 26일부터 부활절 전날인 31일까지는 '고난주간(苦難週間, passion week)'이다. 종려주일이란, 예수님께서 십자가 죽음을 위해 예루살렘에 입성하신 날을 기념하는 절기…
성락교회

김기동 목사, 성락교회 담임감독 직무정지 가처분 인용

성락교회 김기동 목사의 담임감독 직무가 정지됐다. 서울고등법원 제25민사부는 지난 23일 장학정 외 3인이 김기동 등을 상대로 제기한 사건 '2017라21220 직무집행정지가처분'의 판결에서 채권자 측 주문을 일부 인용해 채무자 3인의 직무를 정지시켰다. 지난 9월 1…
[오늘의 묵상] 다 이루었다

[오늘의 묵상] 다 이루었다

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에 이르시되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니 영혼이 떠나가시니라 When he had received the drink, Jesus said, “It is finished.” With that, he bowed his head and gave up his spirit. - 요 19:30
[Bread of Life] John 19:30

[Bread of Life] John 19:30

Jesus called out with a loud voice, ‘Father, into your hands I commit my spirit.’ When he had said this, he breathed his last. _ John 19:30
 단기선교

여름 필리핀 단기의료선교, 접수마감 4월 14일

성누가회가 올 여름(7월28일~8월1일) 필리핀에서 단기의료선교를 갖는다. 이번 단기의료선교의 프로젝트명은 성누가회의 치유사역에 관한 메세지를 담은 'HEALING HANDS(힐링 핸즈)'다. 또한 '건너와서 도우라'는 표어를 통해 귀한 의료선교사역에 있어서 많은 이들이 …
에드 스테처 목사

우리는 어떻게 좋은 리더가 될 수 있는가?

교회 개척가이자 목회자 또 저자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에드 스테처 목사가 리더십에 관한 조언을 건넸다. 최근 처치리더스닷컴은‘어떻게 좋은 리더가 될 수 있는가’라는 주제로 에드 스테처 목사의 팟캐스트를 소개했다. 방송에서 에드 스테처 …
베스퍼스

베스퍼스 ‘말씀과 음악으로 드리는 사순절 저녁기도’

합창단 베스퍼스(Vespers)가 2018년 전반기 음악예배 프로젝트로 ‘말씀과 음악으로 드리는 사순절 저녁기도’ 예배를 3월 21일 수요일 용두동교회에서 드렸다. 사순절(Lent)은 재의 수요일부터 주일을 제외한 40일의 기간이다. 재의 수요일은 흙으로부터 왔음을 알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