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쉽게 씌어진 시] 성육신

[쉽게 씌어진 시] 성육신

주님이 오신다는 건 실은 어마어마한 일이다. 하나님이신 그 분이 오신 것이다. _성육신 ※참고: 정현종, 방문객
[오늘의 묵상] 아들이니이다

[오늘의 묵상] 아들이니이다

여자여 보소서 아들이니이다 … 보라 네 어머니라 Dear woman, here is your son. … Here is your mother. - 요 19:26~27
큰기쁨교회

미국 교회에서 새신자를 맞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

새신자들을 환영하는 5가지 방법 최근 라이프웨이 연구소(Lifeway Research)는‘환영과 선물 : 교회는 어떻게 새신자들을 환영하는가’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발표했다. 라이프웨이 리서치가 개신교 목회자 1,000명을 대상으로 작년에 진행된 조사결과, 미국 교회에…
정규직

한마음복지관, 2018년 발달장애인 전직원 정규직 전환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에 위치한 성남시 한마음복지관(관장 이정주)이 21일 2018년부터 발달장애인 직원 모두를 ‘정규직’으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장애인복지관인 한마음복지관에는 2018년 2월말 기준 106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이 중 장애인 직원의 비율은 15%…
이광선 명성교회 월요 통일기도회

이광선 목사, 명성교회 청빙 문제에 “세습방지법은 위헌”

예장 통합 총회장을 역임한 이광선 목사가 ‘명성교회 청빙’ 문제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 목사는 “명성교회는 성령의 감동으로 교인 다수결의로 법절차를 따라 청빙한 후임목사가 목회하면서 더욱 평안하여 든든히 서가고 있다”며 “‘세습방지법’을 빌…
명성교회

‘명성교회 청빙’ 건 반려한 김수원 목사 면직·출교

예장 통합 서울동남노회 재판국이 김수원 목사(서울동남노회 정상화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에 대해 20일 면직·출교를 판결했다. 김수원 목사는 지난 회기 서울동남노회 부노회장으로, 지난해 10월 24일 제73회 정기노회가 열리기 하루 전 직무유기 및 직…
신성관 노마드 카페

“언제나 교회를 접어, 일상에서 다시 펼칠 수 있길”

<심플리 가스펠>, <심플리 바이블 플러스> 등으로 한국교회 성경 읽기의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 신성관 목사(36)가, 이번에는 새로운 교회론을 제시한 <노마드 교회(이상 새물결플러스)>를 펴냈다. 신 목사는 지난 3년간 전국을 다니며 주로 청년들에게 '하나님 나라 관…
셀럽파이브

2018 컴패션 밴드 콘서트 건국대 ‘셀럽파이브’ 특별 출연

한국컴패션이 지난 17일 오후 7시 서울 광진구 건국대 새천년 대공연장에서 2018 컴패션밴드 콘서트 ‘좋아요’를 개최했다. 컴패션밴드 콘서트 ‘좋아요’는 한국컴패션 후원자로 구성된 문화예술분야 자원봉사 모임인 컴패션밴드가 주축이 돼 선보이는 공연이…
명지대학교 C-LAMP 총 동문회

3월 C-LAMP 총동문회 회원 사업장 탐방 ‘속편한내과’서 열려

명지대학교 크리스천 최고 경영자과정인 'C-LAMP'(씨램프) 총동문회 회원 사업장 탐방이 20일 서울속편한내과에서 진행됐다. 2001년 8월 개원한 속편한내과는 소화기 질환 및 내시경 전문 내과의원으로 국내 최상급 실력과 의료서비스, 단독 과목으로는 국내 최대 규…
한신대

‘목회자 양성’ 유지에 2009년부터 17번 장학금 기부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가 21일 오전 총장실에서 故 장칠성 장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신천중앙교회(한국기독교장로회)에서 시무했던 故 장칠성 장로는 평소 목회자 양성에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였다. 이 같은 남편의 뜻을 이어받아 부인인 정선순 권사와…
세기총

세기총 ‘밥퍼봉사’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세기총)가 지난 19일 오전 서울역 부근 밥퍼봉사단체인 신생교회에서 대한민국이주민(다문화가정) 희망봉사단과 함께 밥퍼 봉사를 가졌다. 이날 세기총 임원들과 세기총이 지난해 조직한 ‘대한민국이주…
디아코니아 춘천동부교회

춘천동부교회, 24명에 ‘디아코니아 장학금’ 수여

춘천동부교회(담임목사 김한호)가 강원도 출신들 중 다음세대 디아코니아 장학생을 양성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섬김과 봉사’라는 의미의 디아코니아(Diakonia) 장학위원회는 2012년부터 해마다 장학금을 전달해오고 있다. 올해도 3월 18일 춘천동부교회 본…
종교인 과세

기윤실 “목회자 소득세 신고 간소화 ‘앱’ 개발 중”

기독교윤리실천운동(기윤실)이 “몇몇 단체들과 같이 ‘P-TAX : 목회자 소득세 신고 간소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중에 있다”며 이를 위한 특별모금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윤실은 21일 회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일반적으로 세무에 익숙하지 않은 목회자…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