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BTS 지민 제이홉
▲1억 원을 기부한 방탄소년단 지민, 제이홉. ⓒ빅히트 뮤직 제공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이기철)는 15일 방탄소년단의 지민과 제이홉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 긴급구호’에 동참하며 각각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빅히트 뮤직과 방탄소년단은 2017년부터 'LOVE MYSELF' 상품 및 앨범 수익금 등 ‘LOVE MYSELF’ 캠페인을 통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총 59억 7천만원(2022년 12월 기준)을 기부하고, 2018년과 2020년 UN총회 연설 및 콘서트, 인터뷰, 토크쇼 등 다양한 자리를 통해 자신을 사랑하는 가치를 알리며 전 세계 아동청소년들에게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를 전해오고 있다.

지민은 국내외 이슈마다 기금을 전하며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나눔 실천에 앞장서며 선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자신을 사랑하는 가치와 함께하는 연대의 의미를 알리며 세계에 폭력 근절 메시지를 적극 전파해 오고 있다.

이번 긴급구호에 동참하며 또 한 번 나눔을 실천한 지민은 “지진 피해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이기철 사무총장은 “지민님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빅히트 뮤직이 사회공헌협약을 체결한 이후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함께 6년째 ‘LOVE MYSELF’ 캠페인을 전개하며 유니세프의 아동청소년 폭력 근절 캠페인인 ‘엔드 바이올런스(END Violence)’를 지원해 주고 계시다. 데뷔 이후부터 다방면에서 지속적인 나눔을 펼치며 전 세계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는 지민님이 이번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들을 위해 소중한 기금을 전달해 주셨다. 깊이 감사드린다”며 “방탄소년단의 배출은 경제발전·민주주의와 함께 한국이 지난 60년 동안 이룬 두 가지 주요 업적 중 하나라는 한 외교관의 말이 다시 한번 떠오른다”고 말했다.

제이홉은 국내외 재난이 발생할 때마다 소외 이웃들을 위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연예계 대표 기부 천사이다. 사회 구석구석 선행을 펼치며 ‘러브 마이셀프(LOVE MYSELF)’ 메시지를 통해 희망과 용기를 전하고 있다.

이번 유니세프한국위원회 긴급구호에 동참하며 튀르키예·시리아 어린이 지원 기금을 전달한 제이홉은 “갑작스러운 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어린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튀르키예·시리아 어린이를 위해 도움의 손길을 보내주신 제이홉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바쁜 활동 중에서도 코로나, 호우 피해, 난민 아동 지원 등 사회 곳곳의 소외계층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온 제이홉님의 따뜻한 행보가 많은 이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아티스트를 넘어 희망과 용기의 메신저로 활동하고 계신 제이홉님을 보며 방탄소년단의 배출은 경제발전· 민주주의와 함께 한국이 지난 60년 동안 이룬 두 가지 주요 업적 중 하나라는 한 외교관의 말이 다시 한번 떠오른다”고 말했다.

한편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강타한 지진으로 인한 사망자가 4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소셜미디어를 비롯한 온라인상에서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위한 기도행렬이 이어지고 있으며, 국경을 초월한 물질 후원과 구호 활동도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교계에서도 개교회를 넘어 한국기독교총연합회, 한국교회총연합, 한국교회연합, 한국교회교단장회의 등 각 연합기구와 교단 차원에서 중보 기도를 촉구하고, 구호헌금 모금과 기금 전달이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