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비타500 콜라겐 스틱젤리’ 출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비타민C 활력 충전에 콜라겐 시너지, 간식 대용

▲비타500 콜라겐 스틱젤리.

▲비타500 콜라겐 스틱젤리.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마시는 비타민C ‘비타500’의 새로운 라인업 ‘비타500 콜라겐 스틱젤리’를 출시했다.

‘비타500 콜라겐 스틱젤리’는 분자량 300Da(달톤) 이하의 작은 분자 크기인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1,000mg(1포, 20g 기준)을 주성분으로 비타민C(100mg)를 더한 제품이다.

특히 비타500 콜라겐 스틱젤리는 젊은 여성 소비자에게 선호도가 높은 망고맛이며 1포당 18kcal 수준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광동제약은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제품 개발 과정에서 수차례의 관능 평가를 실시했다. 시장에 출시된 일부 제품은 맛이 자극적이거나 콜라겐 성분 특유의 비린내가 난다는 의견을 청취, 자연스러운 풍미를 만들어내는 데 주력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비타500 콜라겐 스틱젤리’는 2개의 주성분 간 시너지를 바탕으로 해 활력충전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라며 “앞으로 인플루언서 협업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과 만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자료에 따르면 콜라겐 관련 제품 시장규모는 최근 4개년간 연평균 90%씩 성장하는 등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또 광동제약이 한국갤럽에 의뢰한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콜라겐 주성분 식품류는 기타가공품류가 제품군의 72%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 중 젤리제형 선호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권주혁 신야

日 신야 목사 “태평양 전쟁 포로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포로로”

과달카날 해전 아카츠키호 승선 전쟁 중 포로 된 신야 미치하루 포로수용소에서 예수 받아들여 신학교 나와 목회, 간증서 발간 본지에 비대면 성지순례 ‘사도 바울의 발자취를 찾아서’를 2년 이상 절찬리에 연재하고 있는 권주혁 장로님(국제정치학 박사)께…

한가협

한가협, ‘대검찰청 2023 마약류 범죄백서’ 분석

2023 청소년 마약 약 1,500명 암수성 고려 시 45,000명 추산 최근 5년 사이 10대 30%씩 ↑ 전체적으로 매년 12% 이상 ↑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는 대검찰청에서 최근 발간한 ‘2023 마약류 범죄백서’ 자료를 발췌·분석해 대한민국 마약의 …

한국교회봉사단, 수해 피해지역 복구지원활동 전개

폭우에 피해 속출… 한교봉, 구호활동 박차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 이사장 오정현 목사, 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봉)이 이번에 수해를 입은 지역을 찾아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교봉은 먼저 11일 경북 안동(위동)과 영양(입암) 지역 수해 100여 가구와 완전 수몰 13가구의 상황을 살피고…

지난 7월 3일, 중국 공산당의 상징인 망치와 낫이 그려진 간판이 저장성 쉬니안 기독교 교회 옆에 세워졌다.

“中 종교들, 시진핑 주석을 가르침과 활동 중심에 둬야”

중국의 종교 지도자들은 최근 한 세미나에서 시진핑 주석과 그의 사상을 가르침과 설교의 중심에 두라는 지시를 받았다. 중국의 종교 자유를 다루는 매체인 비터윈터에 따르면, 6월 26일 종교 대표자 및 관료들을 대상으로 열린 세미나에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18일 예자연 기자회견이 진행되고 있다.

“종교시설 집합금지 적법? 대법 이념적 판결 유감”

대법 “종교 자유, 공익보다 중하다 보기 어려워” 소수의견은 ‘긴급해도 침해 최소성 갖춰야’ 지적 25일 복지부 상대 사건 선고… “다른 결과 기대” 광주 안디옥교회가 광주광역시장을 상대로 제기한 ‘관내 종교시설에 대한 집합금지’ 처분 취소 소송에…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