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넌딜라이트
▲2차 미션에서 올 패스를 받은 아넌딜라이트. ⓒMnet 쇼미더머니 시즌 10
‘크리스천 쌍쁨 래퍼’ 아넌딜라이트(홍윤태)가 8일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 10’ 2차 미션 방송에서 ‘올 패스’를 받아 화제가 됐다.

이날 방송에서 프로듀서 그레이는 아넌딜라이트에게 “1차 때 제가 합격 드리긴 했는데, 크리스천 관련 내용을 쓰셔 가지고. 주로 그런 가사만 쓰시나요?”라고 질문했고, 아넌딜라이트는 “곡에 따라서 여러 가지 하는데, 그래도 최대한 빼먹지 않으려 한다”고 답했다.

이에 프로듀서 자이언티는 “궁금한게 있다”며 “만약 디스 배틀 같은 걸 한다거나 하면 상대방이 굉장히 인격적으로 모욕을 했을 때 어떻게 대처를 할 생각이냐”고 물었다. 그러자 아넌딜라이트는 “예수님의 사랑으로 보듬어 주면서 반격을 해야죠. 사랑합니다 여러분”이라고 답하기도 했다.

2차 미션 60초 비트 랩에서 아넌딜라이트는 젊은 크리스천 레이블 하다쉬뮤직의 첫 시작을 알리는 카르타(CarTa)의 디지털 데뷔 싱글 ‘Aroma’를 선보였다. 아넌딜라이트 역시 하다쉬뮤직 소속이다.

또 아넌딜라이트는 비와이를 언급하기도 했다. 아넌딜라이트는 “비와이 님이 사실 고마운 분인 게, 가사에 그런 것(신앙)들을 많이 담아내시기도 하시고, 기독교라는 문화를 멋있게 잘 보여 주신 분인 것 같다. 힙합 안에서. 굉장히 용기가 많이 됐다”고 털어놨다.

한편 올해 23세인 아넌딜라이트는 ‘기쁨(Anan)’과 ‘기쁨(Delight)’을 합쳐 만든 이름으로, 2019년 솔로 정규 1집 ‘God's Dream’을 발매했다. 솔로 정규앨범의 타이틀은 우리는 모두 같은 가치를 지닌 하나님의 자녀임을 당당히 선포하는 ‘Coloredface’이며, 과거부터 지금까지 목표를 향해 나아갈 때 어려움을 이겨냈던 과정들을 담아냈다. 그 외 데이비트(Daybeat), 킹덤필러(KingdomPillar), 지쓴(Gson), 지푸(GFU), 리계(LEEKYE), 다비드(DAV1D), 카르타(CarTa), 낙락더피(NAGG ROCK The P), 50kg, 안지연 등과 함께 앨범을 발매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