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2015년 9월 16일 수요일, (서울)심리상담 전문 기관인 국제다원재능연구원(원장 배원식)에서는 전문 심리상담계 및 교육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MT 다원재능 검사가 급부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심리상담을 전공한 대학원생 및 전문가들은 물론 교육자들도 전문 상담과 학습지도를 진행하면서 판단의 오류로 잘못된 방향으로 상담을 이끌어 나가는 것을 우려한다. 그렇기 때문에 내담자를 다방면으로 이해하고 자기 이해를 바르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국제다원재능 연구원은 이러한 오류를 줄이기 위해 내담자를 다방면으로 분석해주는 MT 다원재능 검사로 전문 상담사와 교육자를 돕고 있다.

최근 교육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는 적성검사 및 자기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검사보다 높은 정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어 자녀들의 올바른 자기 이해를 돕고 선천적인 재능과 현재성을 명확하게 분석해주어 높은 만족도를 제공해 주고 있다. 이로 인해 교육열이 높은 부모는 학습지도를 위해 MT 다원재능 검사와 상담을 많이 요청하고 있다.

이러한 장점으로 가정 문제 및 직장 문제 등 사회적 갈등 문제에도 MT 다원재능 검사는 위기 상담의 필요한 솔루션을 제시된다. MT 다원재능 심리 검사는 MT-PRIS(심리 기질), MT-직업 진로, MT-심리 소통, MT-인품 재능, MT-EOTI(에니어그램), MT-JBTI(심리 유형)로 나뉘어져 있다.

MT 다원재능 검사는 온라인을 통해 검사 받을 수 있으며, 결과지를 가지고 전문 상담사와 함께 상담을 진행한다. 일반적인 검사는 단순 자료만 제시하지만 MT 다원재능 검사는 행동 원인 즉 선천적 기질과 현재성을 명확히 분석해주어 결과에 대한 이유와 방향성을 설명해준다. 이러한 선천성 검사는 기존 검사와는 다르게 진행되며 독창성과 전문성, 신뢰성을 인정받아 심리 분석 장치로 국내 발명 특허에 등록되기도 했다.

한편, 국제다원 재능 연구원에서는 기존 활동하는 전문 상담사와 진로 지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육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강의를 진행하며, MT 다원 재능 검사를 활용하여 기존의 상담 영역과 학습지도 및 진로 지도영역을 넓힐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국제 다원재능 연구원 연락처로 직접 하면 된다.

MT 다원재능 연구원 홍보 담당자는” MT 다원재능 검사를 통해 아이들의 다양한 면을 정확하게 파악하면 맞춤형 지도가 가능합니다. 특히, 아이의 기질을 파악하면 학교 적응이나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는 물론 아이에 맞는 학습법과 문제 해결법을 제시해 줄 수 있습니다. 저희는 내담자와 상담자가 함께 웃으며 위기를 극복하고 자기를 돌아보고 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