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기청 최찬규

“받은 사랑처럼, 이유 없이 그저 사랑 나누고 싶어요”

지난 2월, 한국기독청년문화재단(이하 한기청)은 ‘진짜 청년들의 이야기가 곧 기독교 문화가 되도록’이라는 비전을 품고 출범했습니다. 그후 한기청은 청년들을 직접 만나기 시작했고, 청년들은 입을 모아 “어른들이 진짜 모르시더라”고 털어놓았어요. 이에 한…
빌립보

사도 바울의 제3차 전도여행 주요 방문지 요약

갈라디아와 버가 복음 전한 뒤 에베소에 3년 머물며 많은 열매 고린도전후서와 로마서 등 작성 마게도냐 등 거쳐 예루살렘으로 제2차 전도여행을 끝내고 서기 52년경 다시 안디옥으로 돌아온 사도 바울은 잠시 안디옥에 머물다, 서기 53년경 안디옥을 떠나 제3차 …
거울 자아 대면 성찰 상담 모순 인간 참 타인 실체 존재 만남 등장인물 캐릭터 거짓 가면

인간, 우리는 참 모순된 존재입니다

한 사람을 알아간다는 것은 참으로 힘겨운 과정입니다. 저마다 자신의 참 존재가 무엇인지를 모른 채, 상황에 휩쓸려 살아가기 때문입니다. 더하여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자신의 모습을 숨기기도 하고, 특정 부분만 부각시키기도 합니다. 각자 저마다의 가면을 쓴 …
청년목회 세미나 예능청년교회

‘청년교회, 홀로서다’ 제3회 청년목회 세미나

“청년이 살아야 교회가 삽니다”. 예능청년교회가 오는 5월 20일 서울 종로구 예능교회(담임 조건회 목사)본당에서 ‘청년교회, 홀로서다’라는 주제로 제3회 청년목회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이승현 목사(예능청년교회), 심성수 목사(라이프처…
그랜드캐년 창조과학 탐사여행

창조과학회 “신학대에서 유신진화론 가르치는 건 문제”

유신진화론, 과학적 사실 아니라 신학적 타협, 성경 기록 잘못 해석 창조신앙 심각하게 훼손·변질시켜 한국창조과학회(회장 이경호 교수)에서 ‘서울신대 유신진화론 관련 사건에 대한 한국창조과학회 입장’을 16일 발표했다. 서울신대 법인이사회에서 유신…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