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목회 세미나 예능청년교회
“청년이 살아야 교회가 삽니다”.

예능청년교회가 오는 5월 20일 서울 종로구 예능교회(담임 조건회 목사) 본당에서 ‘청년교회, 홀로서다’라는 주제로 제3회 청년목회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이승현 목사(예능청년교회), 심성수 목사(라이프처치) 김동주 목사(한소망 청년교회), 문인성 목사(청북 청년교회) 등이 강사로 나선다.

주요 내용으로는 미래 청년목회 중점사항 및 예능청년교회 운영 및 조직, 한소망 청년교회, 청북 청년교회 분리 사례 및 운영 등을 다루게 된다.

청년목회 세미나는 지난 2022년부터 시작해 올해 제3회를 맞이했다. 이번 제3회 세미나에서는 미래 청년목회의 흐름과 함께 청년교회 조직 및 운영구성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또 약 2-3년 전부터 청년부에서 청년교회로 독립하여 사역하고 있는 교회들의 구체적인 사례를 나누며, 청년교회에 관심이 있거나 준비하는 교회와 사역자들에게 레퍼런스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예능청년교회를 시작한 심성수 목사의 개척 이후 세대교체가 된 청년 독립교회 관련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주최 측은 “이번 청년목회 세미나를 통해 다음 세대의 희망인 청년들을 살리고, 청년부에서 청년교회로 독립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사역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과 경험을 나누는 은혜의 샘물 같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회비는 사전 등록시 개인 3만 원, 교회·단체는 2인 이상 2만 원이며, 당일 등록은 4만 원이다.

문의: 010-4187-9166(박종일 전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