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심플렉스인터넷 이재석 대표이사.
IT 비지니스 분야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있는 성공 기업, (주)심플렉스인터넷이 회사의 대표 브랜드 ‘카페 24’를 통해 IT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웹 호스팅, 서버 호스팅 등을 제공하고 있는 ‘카페 24 호스팅’은 IT 분야의 새로운 성공 키워드로 자리잡았으며, 별도의 비용 없이 편리하게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페 24 쇼핑몰 솔루션도’ 역시 업계에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

인터넷 광고대행을 지원하는 ‘카페 24 마케팅센터’에서는 전문가 그룹의 맞춤 분석을 통해 최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이밖에 심플렉스인터넷은 쇼핑몰 디자인 사이트 ‘카페 24 디자인센터(d.cafe24.com)’, 실시간 증권 방송 서비스 ‘이챗(echat.co.kr)’, 패션 및 뷰티 전문 리쿠르팅사이트 ‘유저24(user24.com)’ 등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서버관리, 도메인 등록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IT 비지니스 관련 사업을 아우르고 있다.

특히 현재 심플렉스인터넷의 총 회원수는 300만에 육박, 국내 인터넷 사용자가 3천만명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10%에 달하는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회원수 40만명을 보유한 카페 24 호스팅도 시장점유율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매출 성장도 눈부시다. 2002년까지 완만한 곡선을 그렸던 매출액은 2005년 약 53억원, 2006년 약 79억원, 2007년 약 122억원, 2008년에는 전년 대비 수준을 훨씬 넘어서 약 200억원을 기록했다. 올해는 약 35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 2008년 8월과 11월 각각 필리핀과 중국에 해외지사를 설립,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도 꾀하고 있다. 장기적으로 온라인 쇼필몰 운영자들이 국내 사업과 유사한 형태로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심플렉스인터넷 이재석 대표이사는 “오늘날의 고객은 기업에 대한 믿음의 정도에 따라 그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한다”며 “심플렉스인터넷은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상품을 선택할 때 원산지를 확인하는 것처럼, IT서비스 분야에선 ‘Made in SIMPLEX INTERNET’을 찾도록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홈페이지: http://www.sjgamasil.cafe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