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한남대

예장 통합 중부권 14개 노회 목회자 간담회 개최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중부권 14개 노회 소속 목회자 70여 명이 지난 15일 한남대학교를 찾아 교내 창업존 H3스토리에서 이덕훈 총장과 조용훈 교목실장 등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캠퍼스 투어를 진행했다. 노회 목회자들은 지난 13일부터 3박4일의 일정으로 대…
스승의 날

스승의날, 학생에게 장학금 전달한 교수들

교수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스승의 날’ 행사가 한남대의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한남대 무역학과(학과장 은웅)는 15일 12시 경상대학 강의실에서 학생들과 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승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스승…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자기애 결핍’이 아이들의 놀이에 미치는 영향

더럽히는 놀이를 못하는 아이들이 있다. 더러워지는 것을 꺼리고 피하려는 것이다. 아동은 성장하면서 아무것이나 가지고 놀고 누구와도 어울릴 수 있어야 한다. 그렇지 못한 경우 성격이 소탈하지 못하고 까다로워서 여러 문제점을 노출하므로, 서둘러 개선해야…
총장자문위원회

오정호 목사, 한남대 신임 총장자문위원장 위촉돼

2019학년도 한남대학교 총장자문위원회 조찬간담회가 8일 오전 7시30분 대전 인터시티호텔 오크홀에서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는 오정호 새로남교회 담임목사(총장자문위원장)를 비롯해 김원식 중도일보 회장, 김병순 (주)나노하이테크 대표, 김동원 (주)세광글로벌…
진로체험 박람회 고등학생 학과체험

'한남대학교 진로체험 박람회' 고등학생들 학과체험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한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2019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3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7일 교육부가 발표한 ‘2019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중간평가 결과’에 따르면 사업총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한남대를 포함해 전국 57개 대학…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의사 표현에 서투른 아동, 경험 부족인가 두려움 때문인가

말을 분명하게 못하는 아이들이 있다.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는데 이래저래 서투른 아동이다. 이는 단순히 발음이 아닌, 근본적으로 표현의 문제이다. 표현의 문제는 물론 심리적인 면이 개입돼 작용된다. 아동의 의사표현은 언어의 차원을 넘어 사회적 문제를 유…
어린이 한남대

한남대 어린이날 맞이 중앙박물관, 자연사박물관을 특별개관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5일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중앙박물관과 자연사박물관을 특별개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한남대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중앙박물관과 자연사박물관 전시실과 학교 교정 일대를 시민들에게 개방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
한남

한남대, 학부모 초청간담회 및 아너스클럽 발대식 개최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대학에서 이색적으로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해 학교비전을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남대는 30일 오전 11시20분 한남글로벌센터 무어아트홀에서 2019학년도 학부모 초청간담회 및 아너스클럽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덕훈 총장은 학부모…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남들 앞에서 발음 꼬이는 아이들, 유교 문화권 특성?

발음이 명확하지 않은 아이들이 있다. 이런 아이들은 명확하게 마음을 표현하지 못하는 편이다. 자칫 친구들의 놀림거리가 되어 심리적 상처를 받기도 한다. 어려서의 경험은 나중에도 중요한 바탕이 되기에, 이를 방치하면 아동은 더욱 표현 능력을 상실하게 된다.…
한남대

근로자의 날 앞두고… 출장비 아껴 80여명에 따뜻한 옷 한 벌

“조금 불편하더라도 아끼니까 우리 구성원들을 위해 쓸 수 있네요.” 한남대 이덕훈 총장이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앞두고 대학의 환경 미화를 위해 노력하는 근로자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작은 선물을 마련했다. 30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는 청소 미화원과 …
유네스코 유니트윈 주관대학 한동대-숙명여대 공동세미나 국회에서 개최

한동대-숙명여대, 유네스코 유니트윈 주관대학 공동세미나 개최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와 숙명여자대학교(총장 강정애)가 25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주제로 한 유네스코 유니트윈 주관대학 공동세미나를 개최했다. 본 세미나는 ‘UN SDGs달성을 위한 유네스코 유니트윈 고등교육 협력 강화’를 주제로 하며, 한동대와…
총신대  한국어교원양성과

총신대 한국어학당 온라인 한국어교원 자격증 양성과정 5월 개강

국내 및 해외에서 한국어교육 분야에 종사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총신대학교(이하 총신대) 한국어학당(서울 동작구 사당동 위치)이 제 29기 온라인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을 오는 5월 15일 시작한다. 어학당은 개강일부터 12주 동안(8월 7일까지) 국어기본법의 한국…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과 ‘환경살림나눔발전소’ 건립

간디학교 학생들, ‘태양광 발전소’로 환경오염도 전기요금도 줄이자

금산 간디학교 학생들이 에너지 전환에 주목하고 2년에 걸쳐 에너지 전환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하면서 모금 활동을 벌여 태양광발전시설인 '환경살림나눔발전소'(살림발전소)를 건립한다. 프로젝트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자체적으로 모금한 1천만 원과 기독교…
장순흥 총장 김경민 대표

한동대, ㈜가인지캠퍼스 협약 체결

한동대가 ㈜가인지캠퍼스와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3일 한동대 소회의실에서는 한동대와 ㈜가인지캠퍼스 간 교류협력협약식이 열렸다. 협약식은 ▲참석자 소개 ▲장순흥 한동대 총장 환영사 ▲김경민 ㈜가인지캠퍼스 대표 인사말씀 ▲협약서 서명 및 교환 ▲기…
동두천 국제학교

올바른 크리스천 자녀교육 위한 ‘Open School Day’

두레국제학교(이사장 김진홍 목사)는 오는 5월 11일(토) 오후 2시, 현 시대 크리스천 자녀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들을 위한 ‘부모학교’를 동두천 두레국제학교 강당(동두천 쇠목길 511)에서 개최한다. ‘오픈 스쿨 데이(Open School Day)’라는 이름으로 개최하는 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