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영동극동방송 성금 전달

한동대, 강원도 산불 피해 영동극동방송에 성금 전달

한동대학교가 강원 산불로 피해를 본 영동극동방송에 성금을 전달했다. 강원도 속초에 위치한 영동극동방송은 지난 5일 발생한 강원 산불로 인해 건물에 화재가 발생, 1·2층이 전소, 3·4층 장비가 녹아내리는 등 피해를 봤다. 한동대는 지난 8일부터 교직원들 대…
장순흥 총장 사비로 야식 이벤트

장순흥 한동대 총장, 사비로 학생들 야식 준비하며 소통

장순흥 한동대 총장이 시험 기간을 맞은 학생들을 위해 야식 이벤트를 준비했다. 장 총장은 수년 전부터 중간고사, 기말고사 등 기간에 학생들을 응원하며 야식 제공과 같은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지난달 5일에는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과 아침 식사를 함께하는 소…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우리 아이, 어른들 간의 대화에 자꾸 끼어든다면

어른의 대화에 끼어드는 아이들이 있다. 어른의 대화에 관심을 기울여 함께하려는 것이다. 이런 아동들은 분별력이 없는 행동으로 어른들로부터 자주 꾸중을 듣는다. 하지만 덮어놓고 꾸중하기에 앞서, 이들은 내면의 숨겨둔 심리를 드러내고 있으므로 근본적인 …
기부 문화

성공해야 기부? 한남대 내 재학생 기부 문화 확산

한남대에 특별한 기부문화가 자리 잡고 있다. 통상 발전기금은 성공한 사업가나 졸업생들이 후배를 위해 기부하는 경우가 상당수지만, 한남대에서는 매달 자신의 용돈을 조금씩 모아 졸업 때까지 학교에 발전기금으로 기탁하겠다는 학생부터 공모전 상금 전액을 …
여호수아 장학금 오리엔테이션 및 수여식

한동대 “목회자, 선교사 자녀를 돕는 것은 축복”

한동대가 10일 여호수아 장학금 오리엔테이션 및 수여식을 진행했다. 수여식은 ▲행사 취지 소개 ▲격려사 ▲장학금 수여 ▲장학금 소개 및 주요 사항 안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고, 장순흥 한동대 총장을 비롯해 여호수아 장학금 선발 장학생 130여 명이 참석…
한남대 개교 63주년

“예수와의 만남 속에서 기독교 명문사학으로 성장할 것”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10일 교내 정성균선교관에서 개교 63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은 감사예배를 시작으로 업무유공상 및 모범직원상 시상식, 연구업적 우수교원과 우수조교 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학교법인 대전기독학원 우영수 이사장(서교동교회 …
진우영 글로벌선진학교

‘제2의 류현진’ 꿈꾼다… 진우영의 MLB 도전

지난해 미국 메이저리그(MLB) 아메리칸리그 중부지구 캔자스시티 로열스에 입단해 화제가 된 투수 진우영 선수. 계약 당시 그는 글로벌선진학교(GVCS) 문경캠퍼스 졸업반 학생이었다. 한국인의 캔자스시티 입단은 지난 2009년 신진호(현 NC 다이노스) 선수에 이어 두 …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우리 아이, 거짓말을 잘 한다면… 애정결핍일지도

거짓말을 잘하는 아이들이 있다. 이런 아동은 사실과는 다르게 말하고 행동하는 편이다. 거짓말은 자기방어적 성격을 드러내는 측면이므로, 이미 아동의 문제점을 노출하는 상태이다. 이는 아동의 심리적 문제의 개선을 요구하는 표식이라는 점에서 간과하지 말…
한동대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협회

한동대,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협회와 MOU 체결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가 (사)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협회(회장 박노준, 이하 국대협)와 상호협력과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지난 4일 한동대 소회의실에서 가진 MOU는 국대협이 전국 대학 가운데 최초로 체결한 협약이다. 이날 협약식은 장순흥 총장, ‘야구 …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열등감 강한 아이, 친구가 잘 하는 일에 트집 잡아서…

친구를 무시하는 아이들이 있다. 친구를 인정하지 않고 트집을 잡는 것이다. 이런 아동은 친구들을 자기보다 못하는 아이로 보려고 흉을 보거나 심한 욕설도 서슴치 않는다. 이런 행동은 정상적인 발달 과정이 아닐 뿐 아니라, 자칫 사회성에 심한 문제를 유발시…
한남대 전경

한남대, 교육부 LINC+사업 2단계 진입

교육부의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산학협력 고도화 유형)에 선정돼 사업을 수행해온 기독교 대학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2단계 진입에 성공해 계속 정부 재정지원을 받게 됐다. 28일 한남대에 따르면, 교육부는 2017년부터 사업을 수행해…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언어적 지능 매우 높지만, 생활이 따라주지 않는 아이들

지능이 뛰어난 아이가 있다. 이런 아동 중에는 스스로 생각하기에도 지능이 뛰어난다고 생각하는 아동인 경우가 있고, 타인이 볼 때도 지능이 뛰어난 아동으로 인정되는 아동인 경우가 있다. 타인에게 인정되는 정도의 아동은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는 평범한 아…
한남대

한남대 이덕훈 총장, 미국장로교대학연맹(APCU) 총장회의 참석

한남대 이덕훈 총장은 3월 20부터 22일까지 미국 켄터키주 루이빌에서 개최된 ‘2019 미국장로교대학연맹(APCU) 총장 회의’에 미국 이외의 대학으로는 유일하게 참석했다. 루이빌 브라운 호텔에서 열린 APCU 총장회의에는 각 회원대학에서 총장과 학장 등이 참석하여…
제18회 요리경연대회

제18회 전국장애인요리경연대회 백석예대에서 개최

제18회 전국장애인요리경연대회가 오는 4월 6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기독교 대학 백석예술대학교(총장 윤미란)에서 개최된다. 사랑의복지재단(이사장 오정현)이 주최하고, 사랑의복지관(관장 남동우)과 백석예술대학교의 공동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성…
빛의자녀학교

“세계 복음화의 과업 이룰 하늘나라 군사를 기릅니다”

"성령의 임재와 능력은 모든 것을 초월하여 부흥과 세계선교를 일으키는 유일한 열쇠입니다. 빛의자녀학교는 성령을 받고 성령의 권세로 사는 '7,000명의 선교사 양성'이라는 뚜렷한 목표와 방향으로 지난 7년을 뚜벅뚜벅 걸어왔습니다." 4세에서 18세까지 현재 170…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