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CS 글로벌선진학교
▲GVCS 글로벌선진학교 캠퍼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문경캠퍼스, 음성캠퍼스, 세종캠퍼스, 미국 펜실베이니아 캠퍼스.

(사)글로벌선진교육·글로벌선진학교(이사장 남진석)가 한국교회와 함께 다음세대 신앙과 인재양성을 논의한다.

이 학교는 오는 4월 2일(화) 음성캠퍼스(오전 10시) 문경캠퍼스(오후 3시)에서 한국교회 교육 관계자들을 초청해 교육전략회의 세미나를 개최한다.

학교 측은 “작금의 대한민국은 눈부신 경제적 부흥에도 불구하고 저출산에 따른 인구 절벽과 급속한 세속화로 인한 다음세대의 교회 이탈이 심각한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며 “청소년 복음화율은 3%에 불과하고, 선교 대상화(宣敎對象化) 됐다고 염려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청소년들의 교회 이탈은 공교육의 비성경적 가치교육이 상당한 원인 제공을 하고 있다”며 “지난 25년 간 교육선교에 매진한 경험을 토대로 다음 세대 인재 양성을 효과적으로 양성하는 전략을 논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용근 목데연 대표, 김지연 에이랩 대표 강의

세미나에선 먼저 목회데이터연구소 지용근 대표(글로벌리서치)가 ‘인구통계학적 관점에서 본 한국교회미래와 다음세대 양성 전략 제안’이라는 제목으로 강의한다.

이어 ALAF(Awesome Life Awesome Family) 대표 김지연 약사가 ‘현 국가교육과정에 나타난 비성경적 가치관과 한국교회의 대처 방안’에 대해 강의하고 질의응답을 갖는다.

이사장 남진석 목사는 “20년 이상 성공적으로 기독교 대안교육을 운영해 오면서 체득한 ‘기독 인재양성을 위한 양질의 기독교 교육과정’을 한국교회와 어떻게 공유할 것인가를 참석자들과 나눌 예정”이라고 밝혔다.

교육에 관심있는 직분자는 누구나 무료로

이번 전략회의에는 교회 교육에 관심 있는 교회 직분자(담임목사, 부목사, 교육목회자, 전도사, 장로, 권사, 집사 등)들은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다.

참가비는 별도로 없으며, 음성캠퍼스는 4월 2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작해 오찬 후 1시경 종료된다. 문경캠퍼스는 오후 3시경부터 시작해 만찬 후 6시 경 종료된다. 세미나 참석 후 캠퍼스 투어가 가능하며 소정의 선물도 마련된다.

세미나는 재학생 학부모로 구성돼 있는 ‘인기모’(하나님의 인재양성을 위한 기도 모임)와 졸업한 학생들의 부모들로 구성된 ‘선교위’(글로벌교육선교자문위원회) 회원들이 함께 준비한다. 이번 대회는 FEBC극동방송, CBS기독교방송, CTS기독교텔레비전, C채널, (사)기독교사학법인네트워크 등이 후원한다.

음성캠퍼스) 충청북도 음성군 원남면 원중로 406-9 글로벌선진학교 043-871-7000
문경캠퍼스) 경상북도 문경시 영순면 영순로 366 글로벌선진학교 054-559-7000
통합 문의) 1588-9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