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 관점에서 묻고 답하는
2004년 <지저스 콜링> 출간
30개 언어 4,500만 부 판매돼

사라 영
▲추모 페이지 속 사라 영 작가의 모습. ⓒJesuscalling.com
스테디셀러가 된 묵상집 <지저스 콜링(Jesus Calling)> 저자로 전 세계 수천만 크리스천들의 사랑을 받은 작가 사라 영(Sarah Young)이 항년 77세로 지난 8월 31일(이하 현지시간) 별세했다.

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사라 영 작가가 선교사로 근무했던 ‘Mission to the World Ministry(MTW)’ 측은 “사라 영은 지난 목요일 오후 평온하게 세상을 떠났다”고 발표했다.

작가는 지난 2017년 7월부터 희귀암으로 투병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그녀는 그 이전에도 라임병(Lyme)을 비롯해 여러 만성질병을 앓았다.

작가의 책을 출판해온 하퍼콜린스(HarperCollins Christian Publishing) 측은 “사라 영은 건강이 악화되는 상황에서도 매일 변함없이 기도에 헌신했다”며 “그녀는 테네시주 자택에서 매일 아침 그렇게 기도했다”고 전했다.

사라 영 작가는 1946년 3월 15일 테네시 주 내쉬빌(Nashville)에서 태어났고, 1964년 버지니아 주 린치버그의 E.C. Glass High School에서 졸업했다. 웰즐리 칼리지(Wellesley College)에서 철학으로 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1974년 터프츠 대학교(Tufts University)에서 어린이 교육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깊어진 지식에도, 당시 사라 영은 고민이 깊어졌다. 기독교인이 아니었기에, 철학 수업을 들으면서 삶의 무의미와 허무를 깊이 느꼈다. 그러던 중 프랜시스 쉐퍼(Francis Schaeffer)가 쓴 <이성으로부터의 도피(Escape from Reason)>를 읽고, 그녀가 답이 없다고 생각했던 자신 인생의 질문에 해답이 있을지 모른다는 생각을 품게 했다.

이에 그녀는 스위스에 있는 쉐퍼의 기독교 연구 센터 라브리(L’Abri)를 방문했다. 거기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만났다. 상담사가 영에게 어떤 죄를 용서받아야 하는지 묻자, “내 많은 죄에서 구원을 필요로 함을 이해했다”고 말했다. 이후 눈 덮인 숲에서 혼자 걷다가 예수님의 임재를 느끼고 “달콤한 예수님”이라고 고백했다. 이후 기독교 상담사가 되기로 결심, PCA 커버넌트 신학교(Covenant Theological Seminary)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커버넌트 신학교에서 일본 선교사 자녀였던 스테판 영(Stephen Young)을 만나 1977년 결혼, 일본 요카이치(Yokkaichi)에서 PCA(Presbyterian Church in America) 선교사로 사역했다. 그들은 1991년 호주 멜버른으로 사역지를 옮겼고, 남편은 일본인 교회를 담당하는 동안 사라 영은 상담 사역을 맡았다.

지저스 콜링
▲사라 영의 <지저스 콜링>. ⓒJesuscalling.com
사라 영은 2004년 오늘날까지 사랑받고 있는 365일 일일 묵상집 <지저스 콜링>을 출판했다. 하퍼콜린스 출판사에 따르면, 책은 출간 후 현재까지 4,500만 부 이상이 팔리고 30개 언어로 번역 출간됐다. 이는 T. D. 제이크스, 리 스트로벨, 릭 워렌, 조이스 마이어, 루이 기글리오, 맥스 루케이도 등 유명 기독교 저자들을 넘어선 21세기 저작 최다 판매 기록이다.

사라 영 작가의 삶은 순탄하지 않았다. 일본 선교 생활은 적응이 힘들었고, 건강 악화로 네 차례 수술을 받았다. 그러나 불확실한 미래와 힘겨운 현실 속에 예수님의 사랑 안에 있음을 확신하고, 함께 걷고 계신 예수님을 느끼며 진정한 평안과 위로를 경험했다.

그녀는 이렇게 매일 기도하고 말씀을 묵상하던 중, ‘오늘 나에게 들려주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특별한 말씀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그것을 기록하기 시작했다. 일방적 의사소통에서 벗어나, 예수님 관점에서자신에게 전하시려는 말씀을 먼저 듣고 답하는 대화가 된 것. <지저스 콜링>은 이러한 내용을 담아 전 세계 크리스천의 사랑을 받고 있다.

지저스 콜링
▲한국판 <지저스 콜링>.
대표작 <지저스 콜링> 외에도 <지저스 올웨이즈(Jesus Always)>, <지저스 투데이(Jesus Today)>, <나와 예수님의 동행 다이어리>, <내가 좋아하는 그림성경>, <크리스마스를 위한 지저스 콜링>, <지저스 콜링 우리 집 가정예배(이상 생명의말씀사)>, <하늘 위로>, <365 동행기도 지저스 리슨즈(이상 CUP)> 등을 남겼다.

사라 영의 유족으로는 남편과 두 자녀, 두 손자녀가 있다. 추모식은 9월 9일 오후 테네시 주 내쉬빌 Christ Presbyterian Church에서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