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트워십CCM
▲‘머트스워십 1집 – 나의 복음, 예수그리스도’ 앨범자켓.

하나님과 예수님의 동일한 강령(신 6:5, 마 22:37-40)을 마지막 시대에 나누기 위해 시작된 ‘머스트 워십’(유가나 대표목사)이 지난 7월 말 ‘머트스워십 1집 – 나의 복음, 예수그리스도’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2013년부터 현재까지의 고백을 모은 정규 음반으로, 타이틀 곡 ‘나의 복음, 예수 그리스도’를 비롯해 ‘호산나 찬송하리로다’, ‘구원의 노래’, ‘주님만이 내 반석 Cornerstone’, ‘오직 믿음으로(Picano ver.)’, ‘십자가 그 사랑이’, ‘나 주님이 더욱 필요해 I Need You More’, ‘전심으로 하나님께 돌아가자’, ‘오! 예수!’, ‘나의 위로’, ‘십자가 고난이 The Anthem’, ‘오직 믿음으로’, ‘전심으로 하나님께 돌아가자 (Original ver.)’까지 총 13개 곡이 수록됐다.

머스트워십
▲(좌측위부터) 피아노 김다님, 박찬양 전도사, 유가나 대표목사, 홍의선 밴드디렉터, 이무령 전도사, 보컬 홍노래, 유찬미, 장윤혁 실무간사, 김판수 음향간사.ⓒ머스트워십

13개의 곡은 “나의 복음의 결론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온전히 증거하겠다”는 9명(피아노 김다님, 박찬양 전도사, 유가다 대표목사, 홍의선 밴드디렉터, 이무령 전도사, 보컬 홍노래, 유찬미, 장윤혁 실무간사, 김판수 음향간사)의 머스트워십 사역자들의 고백을 담는다.

특별히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 담임)와 김관영 목사(문화행동 아트리)는 다음과 같이 앨범의 추천사를 전했다.

유기성 목사 (선한목자교회 담임): 찬양은 우리 마음을 변화시키고, 하나님의 약속을 기다리게 하는 놀라운 힘이 있습니다. 머스트 워십의 이번 앨범은 복음 자체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하고 있습니다. 찬양을 통해 죄가 끊어지고, 마음의 두려움과, 좌절, 절망이 평안과 기쁨, 소망으로 바뀌며,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십자가 복음의 능력으로, 찬양되신 예수님과 24시간 동행하며 살게 될 것을 기대합니다.

김관영 목사 (문화행동 아트리 대표): 사실 이 음반에는 그 누구의 추천사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십자가 복음은 그 자체로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이 음반은 복음이 다입니다. 더군다나 저 같은 죄인이 이 귀한 음반을 추천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다만 제가 늘 듣고 살아야할 하늘의 노래들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을 뿐입니다. 귀한 통로 되어 주신 머스트워십 식구들, 참 고맙습니다.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앨범을 발매한 머스트 워십 측은 “2013년부터 동행했던 지체들과 지금까지 함께 하고 있는 모든 지체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예배의 처소를 열어 주셨던 넘치는교회, 하늘마음교회, 코디엠교회에 감사드리며, 저희 사역에 지원군이 되어 주신 후원자 분들과 머스트교회, 문화행동아트리, 순회선교단, 복음기도동맹, 김민섭 목사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머스트워십은 지난 2017년 11월까지 ‘십자가 복음으로 결론 난 예배’라는 타이틀을 걸고 화요모임을 진행해 왔다.

이후 머스트워십은 방향을 묻는 시간을 가진 뒤 ‘복음을 만났다면 그 복음을 전하는 것 이하를 추구할 수 없다’라는 결론을 붙잡고 ‘선교단체로’서 화요모임을 ‘복음집회’ 성격으로 규정하고 매월 넷째 주 화요일 저녁 집회를 갖고 있다.

머스트워십의 대표인 유가나 목사는 지구촌교회 젊은이 예배 ‘Holy Wave’와 ‘파워웬즈데이’를 인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