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커플 부부 연애
▲ⓒPixabay
"훌륭한 아내는 남편의 면류관입니다"(잠언 12 : 4)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배우자는 매우 소중하다. 하나님을 완전히 사랑하는 아내와 결혼한 남편은 축복 받았으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다. 남편이 다른 어떤 누구보다 추구하는 이는 하나님이실 때, 그의 아내는 지상에서 어떤 다른 사람보다 보호받고 사랑받으며 소중히 여김 받음을 느낀다.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남편과 아내는 하나님께서 그들의 결혼 생활을 인도하실 수 있도록 한다. 하나님은 결혼 생활을 창조하신 분이며, 어떻게되어야 하는지를 알고 계신다.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배우자는 그 분을 신뢰하는 것을 잘 안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배우자가 결혼 생활에 가져 오는 몇 가지 이점에 대해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1. 하나님의 뜻이 우선시된다.

초점은 하나님이 아니라 다른 것에 있기 때문에 오늘날 많은 결혼 생활은 혼란에 빠지며 이혼으로 인해 추락한다. 아내는 남편의 사랑을 간절히 바라는 반면, 남편은 너무 자기 자신에게만 몰두한다.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더 많은 문제가 발생한다.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배우자들은 매일 매일의 삶에서 함께 하나님의 뜻을 끊임없이 추구한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그들을 있어서는 안될 곳으로 인도하지 않으실 것을 알고 있다(시편 23편 참조).

2. 하나님의 성품이 가정에 퍼져 있다.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배우자는 배우자와 가족을 어떻게 대하는가를 포함하여 모든 일에서 그리스도를 따르려고 노력할 것이다. 이와 같이 하나님의 사랑하고 자비롭고 은혜롭고 의롭고 정당한 품성은 가정에서의 모든 일에 스며들 수 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이것이 현실과는 거리가 먼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사실이다. 난 그것을 믿는다. 

"아내들아 이와 같이 자기 남편에게 순종하라 이는 혹 말씀을 순종하지 않는 자라도 말로 말미암지 않고 그 아내의 행실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게 하려 함이니 너희의 두려워하며 정결한 행실을 봄이라"(베드로전서 3:1~2 참조)

3. 가정에서 하나님의 말씀이 널리 퍼진다.

하나님의 말씀은 결코 실패하지 않을 것임을 안다. 가족에게 어떤 일이 일어나더라도 배우자가 주 하나님을 의지 할 때 그는 절대로 수치를 당하지 않을 것이다. 모든 크리스천에게 하나님의 말씀이 약속하는 바를 생각해보라.

"이르되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 하고"(사도행전 16:31 참조)

하나님은 그의 말에 결코 등을 돌리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배우자는 사랑하는 이들의 구원을 믿고 기도하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가정에서 시작하여 모든 피조물에게 복음을 전하는 그리스도의 명령을 따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