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픽사베이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성경은 데이트에 대해 무엇이라고 말하는가?'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다음은 그 주요내용. 

성경은 우리에게 삶의 모든 영역을 가르치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인류에게 유익을 주는 좋은 일을 할 수 있도록 준비시킨다. 육체적으로, 정서적으로, 정신적으로, 영적으로, 심지어 사회적으로도 성경이 우리 삶의 다양한 측면을 말하고 있음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성경이 강력하고 명백하게 말하는 분야 중 하나는 결혼과 순결의 영역이다. 그것은 우리에게 잘못된 사람과 결혼하고, 성적인 죄에 빠지며, 정욕이 우리 삶에 끼치는 위험에 대해 경고한다. 즉,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왜 데이트에 대해 직접적으로 말하지 않는지 궁금해 할 것이다.

왜 그런가?

관계성과 결혼에 대한 상담자인 데브라 필레타 (Debra Fileta)는 어떤 글에서 '데이트'라고 불리우는 것이 성서 시대에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기본적으로 성서 시대의 사람들은 가족 계보와 경제적 지위에 따라 결혼했다. 반면에 오늘날의 사람들은 서로 간의 양립가능성과 개성을 확인한다.

우리가 이 시대 '데이트'라고 부른 것을 우회한 사람의 좋은 본보기는 아브라함의 아들 이삭이다. 창세기 24장에서 아브라함은 종에게 자신의 고향으로 가서 이삭을 위한 아내를 찾도록 명했다. 하인이 리브가와 함께 돌아왔을 때, 이삭은 그녀를 집으로 데려가 결혼했다. 문자 메시지도, 영화 날짜도, 공원에서의 산책도 없었다. 그것은 결혼으로 가는 빠른 길이었다.

물론, 성경이 데이트에 대해 말하지 않는다는 사실은 하나님이 현대의 상황에 관심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그 분은 우리가 하는 날마다의 일에 관심이 있다. 예수님께서 참새에게 관심이 있다면 그분이 당신에 관해 얼마나 걱정하고 있을지 생각해보라(마태복음 10:29~31 참조).

데이트는 결혼으로 이어져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라. 나중에 그 사람과 결혼 할 목적으로 데이트를 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66권의 책과 1,189장 모두에 '데이트'라는 단어가 쓰여 있지는 않지만, 우리가 어떻게 삶을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지침을 담고 있다.

다음은 데이트에 대한 접근 방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성경 말씀이다.

1. 우리는 그분의 영광을 위해 모든 일을 해야 한다.

고린도전서 10장 31절은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라고 알려준다. 당신의 데이트 행동과 당신이 세우려는 관계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것인가, 아니면 단순히 당신을 기쁘게 하는가?

2. 불신자들과 함께 멍에를 메기를 원하지 마라.

고린도후서 6장 14절은 "너희는 믿지 않는 자와 멍에를 함께 메지 말라 의와 불법이 어찌 함께 하며 빛과 어둠이 어찌 사귀며"라고 말한다.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과 합류하기를 원하지 말라. 그리고 데이트와 복음을 전하는 수단을 혼동하지 말고 불신자를 믿음으로 인도하라. 필레타는 "데이트를 당신이 데이트하는 사람을 예수님을 알게 하는 데 사용해서는 안된다"라고 말한다. 

3. 성적인 유혹에서 벗어나라.

우리는 모두 우리를 유혹하는 무엇이든지 도망쳐 야한다. 디모데후서 2장 22절은 "또한 너는 청년의 정욕을 피하고 주를 깨끗한 마음으로 부르는 자들과 함께 의와 믿음과 사랑과 화평을 따르라"라고 말한다.

4. 성적 친밀감은 결혼을 위해서만 남겨두어야 한다. 

결혼 생활을 위한 성관계를 갖도록 하라. 히브리서 13장 4절은 "모든 사람은 결혼을 귀히 여기고 침소를 더럽히지 않게 하라 음행하는 자들과 간음하는 자들을 하나님이 심판하시리라"라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