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전 대표 “사돈어른이 목사님”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문재인 전 대표가 이야기하고 있다. ⓒ이대웅 기자

▲문재인 전 대표가 이야기하고 있다. ⓒ이대웅 기자
13일 더불어민주당 차기 대통령선거 예비후보로 등록한 문재인 전 대표가 "사돈이 목사님"이라고 깜짝 고백했다.

문재인 전 대표는 한국교회연합을 방문한 자리에서 "제 며느리의 아버지가 예장 통합 측 목사님"이라고 말했다.

문 전 대표는 "저는 가톨릭이라서, 결혼식을 신·구교 합동으로 진행했다"며 "원로목사님과 원로신부님 공동 집례로 혼인 서약은 목사님이, 성찬 예식은 신부님이, 장소는 성당, 찬양대는 교회에서 각각 진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정치인이다 보니 당시 결혼식을 알리지 않았는데, 상당히 의미가 있는 결혼식이 아니었나 생각한다"며 "제 관심사는 아들과 며느리가 (개신교와 천주교 중) 어느 쪽으로 갈 것인가인데, 요즘 기세로 보니 (천주교인인) 아들이 (며느리를 따라 교회로) 넘어갈 것 같더라"고 웃으며 이야기했다.

문재인 전 대표는 "저는 좋았지만, 정치인들이 결혼식 사실을 알리면 민폐가 될 수 있고 해서 (알리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이에 함께 자리했던 김진표 의원이 "결혼식 녹화한 영상이 있으면 공개해도 좋겠다"며 "기독교나 가톨릭 모두에서 관심이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이다니엘

“BAM, 선교지 영혼 구원 넘어 지역사회 변화 이끌어”

“복음은 힘이 세다! 사도행전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이 책은 이러한 나의 외침을 담았고, 오랜 시간 성령 안에서 변화된 크리스천들의 인생, 나아가 시장 한복판에서 일어난 다양한 변혁 이야기들을 담았다.” 는 매력적인 제목처럼 특히 MZ 세대라 일컫는 지…

웨슬리언교단장협의회

웨슬리언 6개 교단, 北에 ‘오물 풍선’ 등 군사 위협 중단 촉구

웨슬리언교단장협의회 소속 6개 교단장들이 오물 풍선, 탄도미사일 발사 등 북한의 계속된 무력 도발을 우려하며 미국 등 우방국과의 동맹 강화와 UN 안보리 개입을 촉구하고 나섰다. 기독교대한감리회(이철 감독회장),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이영훈 대표총회…

동성애, 동성결혼, 게이, 레즈비언

‘동성결혼 허용’ 국민 4명 중 1명 불과… 점점 줄어들어

사회적 논란이 지속되는 동성결혼에 대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국민은 4명 중 1명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저 지난 2년 간 조금씩 줄었다. 한국리서치 ‘여론 속의 여론’이 전국 만 18세 남녀 1천 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 22일부터 25일까지 ‘남성과 남…

새에덴교회

미국까지 날아가 보은… “큰 영광이자 특권”

입장부터 예우 다해 환영 펼쳐 소강석 목사 “자유와 평화 지킨 참전용사들 감사”, 경의 표해 윤석열 대통령 축사 “대한민국 자유와 번영, 여러분 희생 덕” 美 상·하원 의원들도 축하 보내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 참전용사 초청 보은행사가 14일(현…

밀알복지재단 휠체어 장애인

장애인은 선교의 대상인가, 동역자인가?

샬롬, 장애와 관련된 인식 개선에 대한 마지막 편지입니다. 지난 주 장애와 죄 관련 편지는 잘 이해하셨는지요? 이 땅 모든 존재는 누군가의 모태로부터 태어났습니다. 생명을 품었다는 것은 위대한 일입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단어는 언제나 엄마, mother…

남침례회, SBC

美 남침례회, 여목사 영구 금지 헌법 개정안 부결

미국 남침례회(SBC)에서 여성 목사 안수를 영구적으로 금지하는 헌법 개정안이 정족수 3분의 2에 5% 포인트 못미치는 수로 부결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열린 SBC 총회에서 대의원 5,099명, 61%가 해당 개정안에 찬성하…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