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의료계 총파업, 스스로 카르텔임을 밝히는 것”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현장 지키면서 환자 위한 대책 요청할 것 강조

▲한기총 정서영 대표회장 ⓒ크투 DB

▲한기총 정서영 대표회장 ⓒ크투 DB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가 의료계의 집단 총파업 예고에 우려의 뜻을 전했다.

한기총은 17일 성명에서 “대한의사협회(의협)가 오는 18일 집단 휴진 총파업을 예고한 것에 대해 한국기독교총연합회는 강력히 반대하며, 집단 휴진 또는 총파업과 같은 방식의 집단행동은 결국 의사집단이 카르텔임을 스스로 밝히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의협은 전공의나 의사에게 집단행동을 하도록 강요해서는 안 된다. 사직서를 내고, 휴진에 동참의 뜻을 밝히면서도 여전히 환자를 위해 의료 현장을 지키고 있는 의사들이 많으며, 의료 현장에 돌아오고 싶어도 소위 단일대오의 이탈자에게 불이익을 가하려는 분위기로 인해 전공의 혹은 의대생으로서의 소신 있는 행동을 하지 못하는 이들도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4개월이 넘는 의료 대란의 기간 동안 의사, 전공의들을 대표한다는 자들이 정부 정책에 적절한 이유도 없이 그저 ‘반대한다’, ‘철회하라’는 구호로 선동할 뿐”이라며 “이유로 내세울 것이 없는가? 아니면 이유가 모두 ‘돈’과 관련된 것밖에 없어서인가”라고 했다.

이어 “우리나라 최고의 지성인들이 이토록 무논리 선동으로 국민을 힘들게 하고, 언론을 철저히 통제하여 소신 있는 내부의 소리를 막으며, 집단 이기주의 모습을 보이는 것에 개탄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이들은 “의사들의 집단행동으로 피해는 환자와 국민이 받고 있는데, 응당한 해명도 없이 자리를 피하고 비우는 행동은 의사로서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 환자를 그저 돈벌이 수단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면, 자신들이 왜 그렇게 행동하는지 설명하고 환자들이 피해를 받지 않도록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의사라면 환자를 돌보는 의료 현장을 지키면서 환자를 위한 대책을 정부에 요청해야 한다. 만일 아무런 대책도 없이 환자를 버리는 의사가 있다면, 정부와 관계 당국은 즉각 해당 의사의 면허를 박탈하여 그러한 일이 결코 반복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트럼프.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역을 잘 마무리하고, 일신상 이유로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직의 사임을 표명하셨다”고 밝혔다. 교회 …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기도 계속되는 한, 한동에 미래 있어… 각자 자리서 선교 지경 넓히는 한동인 되길” “학생 모집이 점점 어…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언제나 수정 자세 이론·지식 넘어 삶으로 드러내야 설교만 개혁주의 신학 기초하고, 예배와 성례, 직분은 복음…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주사랑공동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프로라이프, 에스더기도운동, 성선생명윤리연구소, 아름다운피켓, …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