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동성애 동성혼

“각 교단 총회, 성평등 헌법 개정에 한 목소리 내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에서 각 장로교단 9월 총회를 앞두고 '각 교단의 9월 성 총회(聖總會)에 바란다: 주님의 이름으로 열리기에, 주님이 기뻐하셔야 한다'는 제목의 논평을 1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각 교단 총회에서는 내부의 문제도 중요하겠으…
교회법학회

“각 교단 총회, 동성애 관련 규정 입법 필요”

종교법학회(회장 유장춘)에서 '미국과 한국, 개신교에 있어 동성애에 대한 법적 접근'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9월 1일 오후 서울 새문안로 92 오피시아 1630호에서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황규학 박사(종교법학회 사무총장)는 '미국 사법부와 교단의 동성애에 대…
Merry J Project : the Piano Vol.1 앨범자켓

‘제이레빗’ 정다운x피아니스트 이손의 CCM

여성듀오 인디밴드 ‘제이레빗’의 정다운과 피아니스트 이손이 지난 8월 30일 “Merry J Project : the Piano Vol.1” 컬래버레이션 CCM 앨범을 발매했다. 이 프로젝트는 가스펠이 지니고 있는 멜로디 고유의 힘과 때에 따라 다르게 마음을 두드리는 가사의 힘을 바탕으로 …
김영우

스윗소로우 김영우 “어떻게 하면 하나님 원하시는 대로…”

월간 <빛과소금> 9월호 '그가 섬기는 세상' 코너에서 '선한 노래로 달콤한 위로를 전하는' 가수 스윗소로우 멤버 김영우 씨를 인터뷰했다. 김영우 씨는 현재 CGN TV에서 기독·일반 무대를 막론한 크리스천 뮤지션들을 초대해 음악을 듣고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콘서…
인도 자마 마스지드

꿈에서 주님의 음성 듣고, 기독교로 개종한 무슬림 청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최근 “대부분의 무슬림들이 예수님에 대한 꿈을 꾸거나 환상을 본 이후 그리스도께 돌아온다”면서 미국 오픈도어즈가 소개한 한 무슬림 청년의 이야기를 다뤘다. 웨스트뱅크의 한 무슬림 청년은 이슬람 신앙을 버리기로 한 결정 때문…
베델성서지도자강습회

경주에서 베델성서 성서편 지도자강습회

한국베델성서연구원(원장 이홍렬 목사) 주최 베델성서지도자강습회가 경주감리교회(담임 이원목 목사)에서 오는 4-6일까지 3일간 박일영 교수(루터대)를 강사로 개최된다. 1974년부터 시작된 한국베델성서연구원 지도자강습회는 초교파적으로 널리 사랑받는 세계…
3G테크놀러지

“일터교회의 핵심은 사람의 변화”… 전 직원의 제자화 위해 힘써

"하나님이 우리를 조각하실 때 끌질, 망치질, 대패질하며 많이 다듬고 애쓰시지요. 조각품 하나가 그냥 되겠습니까? 산전수전 겪으며 눈물, 고통을 이긴 사람 냄새보단 우리를 조각하시는 그 하나님 냄새, 예수 그리스도의 냄새만 의미 있는 것이고, 그것만 전해지면…
이경섭

믿음의 의를 부정하는 배후에는 어둠이 자리합니다

하나님의 구속의 경륜은 그리스도의 의(義)에 맞춰져 있고, 그리스도의 의의 경륜은 그의 성육신과 죽음에 맞춰져 있으며, 그리스도의 죽음으로 말미암은 의(義)의 경륜은 믿음에 맞춰져 있습니다. 이를 간파한 사단은 택자 구원에 대한 하나님의 경륜을 무너뜨리기…
장로교의 날

하나 된 장로교

한국장로교총연합회(한장총)가 주최한 ‘제9회 장로교의 날’ 행사가 ‘종교개혁 500주년, 다시 하나님 앞에서’라는 주제로 1일 오후 서울 광장동 장로회신학대학교 한경직 기념 예배당에서 열렸다.
장로교의 날

“장로교, 루터의 종교개혁에서 칼뱅으로 진보해야”

한국장로교총연합회(한장총)가 주최한 ‘제9회 장로교의 날’ 행사가 ‘종교개혁 500주년, 다시 하나님 앞에서’라는 주제로 1일 오후 서울 광장동 장로회신학대학교 한경직 기념 예배당에서 열렸다. 한장총 대표회장 채영남 목사의 개회사 및 개회선언으로 시작…
기독교학술원

“종교개혁 전통, 현재적 구원과 종말론적 심판 함께 강조”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 제63회 월례기도회 및 발표회가 ‘종교개혁자들의 영성’을 주제로 1일 아침 서울 반도중앙교회에서 진행됐다. 기도회에선 윤상문 목사(킹덤북스 대표)가 설교했고, 이어 김영한 박사의 개회사 후 안인섭(총신대)·강경림(안양대)…
문신

문신제거, 부작용 피할 안전하면서 확실한 방법은

취업준비생 박 씨는 최근 당황스러운 일을 겪었다. 겨우 서류 통과에 성공해 면접에 갔지만 면접관들에게 좋지 못한 인상을 남길 수밖에 없었던 것. 조금은 보수적인 분위기의 회사였기에 손목에 새긴 문신이 드러난 것이 치명적인 약점이 되어버렸다. 긴 셔츠로 …
한국갤럽 8월 5째주

문재인 대통령 ‘잘하고 있다’ 76%… 하락세

한국갤럽이 2017년 8월 다섯째 주(29-31일) 전국 성인 1,003명에게 문재인 대통령이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물은 결과, 76%가 긍정, 16%는 부정 평가했으며, 8%는 의견을 유보했다(어느 쪽도 아님 4%, 모름/응답거절 4%). 76%는 7월 3째주 74%에 이어 가장 낮은 수치…
이상학

이상학 목사, 9월 1일부터 새문안교회 공식 ‘담임’(당회장)

이상학 목사가 1일부터 새문안교회 담임목사이자 당회장으로서 공식 취임한다. 다만, 시무는 휴식 등으로 인해 내년 1월 1일부터 본격 시작할 예정이다. 설교도 오는 9월 24일 새문안교회 창립기념주일과 10월 29일 임직식에서만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상…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