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오픈도어

기독교 개종 의심만으로 재판없이 참수하는 나라

북한은 장기간 기독교인들이 가장 심각하게 박해받는 국가로 인식돼 왔다. 그러나 잘 알려지지 않은 국가들 가운데, 기독교로의 개종이 의심되는 자를 재판없이 공개적으로 참수하는 국가가 있다. 바로 소말리아다. 박해감시단체인 미국 오픈도어즈는 북한과 소…
[오늘의 묵상] 악

[오늘의 묵상] 악

악은 어떤 모양이라도 버리라 Steer clear of evil in any from. - 살전 5:22
안드레 콕스

국제구세군, ‘미래로 나아가는 공동체’ 캠페인 전개

국제구세군(대장 안드레콕스)이 지난 12일부터 ‘미래로 나아가는 공동체’(The Whole World Mobilising)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국제구세군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밖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선포하며 그의 이름으로 차별 없이 인류의 필요를 채워주는 것”이라…

NCCK, 1월의 ‘시선’으로 ‘광화문 블랙텐트’ 선정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김영주 목사) 언론위원회 1월의 '주목하는 시선'으로 '광화문 블랙텐트'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NCCK 언론위는 "블랙리스트의 실체가 드러난 직후인 지난 해 11월 4일 예술인들은 시국선언을 하고 광화문에 캠핑촌을 세웠다"며 "…
반기문 김영주 NCCK

반기문, 교계 찾아 신천지·동성애 관련 의혹 해명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이 24일 오전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김영주 목사),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이하 한기총),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교연)를 차례로 방문했다. 특히 반기문 전 총장은 이날 소위 자신에 대한 '…
표창원

표창원 전시회 논란 "동성애는 옹호, 여성은 혐오?"

표창원 의원(더불어민주당)이 국회의원회관 로비에서 기획한 '표현의 자유를 향한 예술가들의 풍자 연대'와 함께 '곧, BYE! 展'에 박근혜 대통령의 나체를 표현한 그림이 등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 그림은 에두아르 마네의 '올랭피아'를 패러디한 '더러운 잠'이라…
만나 콘퍼런스 김병삼

김병삼 목사 “힘 없는 한국교회 보여주면, 힘 있어질 것”

김병삼 목사(만나교회)가 "한국교회가 얼마나 힘 없는 곳인지를 열심히 드러낸다면, 참 힘 있는 교회가 될 것 같다"며 "힘 없는 것 좀 보여주자"고 밝혔다. 김 목사는 23일 자신의 SNS에서 "오늘 아침에 그런 생각이 들었다. 하나님께서 이 땅 위에 교회를 세우신 이유…
김석원 목사

“주님 가르치신 기도, 그저 마감기도로 그친다면…”

"주기도문을 기도 마지막에 드리는 마감기도처럼 생각하면, 마치 '주기도문'에서 '기도'를 뺀 '주문'처럼 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 가르쳐주신 주기도문으로 매일 3회 이상 진정한 기도를 담아 드린다면 우리의 삶이 변화될 것입니다. 주기도문 기도운동…

[산마루서신] 분노하지 말고 분발하라

자신의 무능이나 처지에 대하여 분노하지 마십시오. 분노는 자각이 아니라 혼돈의 일종입니다. 자기를 향해 분노하지 말고 오직 분발하십시오. 분노는 에너지를 낭비시킬 뿐입니다. 그리고 분노하거나 불평 속에서 살아간다면 끝까지 지지하고 도와 줄 …
반기문

반기문 “자유민주주의·시장경제·안보에 있어 보수주의”

반기문 “자유민주주의·시장경제·안보에 있어 보수주의” KBS 1TV ‘대선주자에게 듣는다’ 출연해 각종 현안에 입장 밝혀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이 23일 밤 KBS 1TV 특별기획 ‘대선주자에게 듣는다’에 출연해 각종 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반기문 전 총장…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