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효성교회 전중식 목사 청빙허락은 무효”

효성교회 이창재 목사 외 4인이 제기한 '전중식 위임목사 청빙허락 무효 등 확인소송'의 재심청구(제100-1호)에 대해, 예장 통합 총회 제1재심재판국(국장 박창재)이 지난 19일 원심 파기자판 판결을 내리며 원고의 손을 들어줬다. 제1재심재판국은 "서울남노회의 전…
인명진

‘인명진 위원장 퇴진 촉구 및 당명개정 반대 기자회견’

나라사랑시민연합 등 시민단체들이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동 새누리당 당사 앞에서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 퇴진 촉구 및 당명개정 반대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이들은 이상원 자문위원 사회로 국민의례와 애국가 제창을 한 후 시민단체 대표들의 연대발언을 통…
표창원

표창원 전시 논란에 교회언론회 “저질 발상이자 무책임”

한국교회언론회에서 '표현의 자유에도 책임은 따른다'는 제목의 논평을 24일 발표했다. 이는 표창원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주최한 전시회에 '대통령의 나체'가 걸린 데 따른 것이다. 교회언론회는 "한 마디로 표현의 자유를 빙자한 저질 발상이자, 무책임한 정치 …
커플

“혼외 정사는 왜 죄가 되나요?”

빌리 그래함 목사가 혼외 정사는 죄라고 분명하게 지적했다. 빌리 그래함 목사는 최근 자신이 운영하는 캔사스시티스타 웹사이트에서 16세로부터 “성적으로 적극적인 제 친구는 좋은 시간을 즐기는 것 같은데, 저는 왜 그대로 하면 안되죠?”라는 질문을 받았다.…
성인

성숙한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한 3가지 방법

성숙함은 삶에 대한 책임을 의미한다. 여러분의 결정에 대한 책임을 지는 것이다. 또한 결정의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는 것이다. 여러분은 단순히 나이를 먹을 뿐 아니라 성장을 선택해야 한다. 기독교인으로서 성인이 된다는 것은 즉 성인들이 하는 대로 똑같이 …
오윤아

배우 오윤아 “정말 힘들다 느낄 때 받았던 이 말씀이…”

배우 오윤아 씨가 그가 출석하는 강남중앙침례교회(담임 피영민 목사) 신앙지인 ‘은혜’지와 인터뷰를 갖고 신앙을 고백했다. 오윤아 씨는 “소심하고 남 앞에 서기도 두려워 했던 제가 이 일(연예인)을 할줄 몰랐다”며 “그런데 하나님께서 이 일에 저를 사용…

예장 성서 총회 “김노아 목사, 지금도 설교·목양하고 있다”

선거관리위원회에 의해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후보 자격이 상실된 김노아 목사가 속한 예장 성서 총회에서 24일 오후 또 다시 입장을 발표했다. 이들은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총회개최금지가처분을 신청했으며, 오는 25일 관련 심리가 진행된다. 선관위는 19…
지저스아미 14차

주님의 애끓는 소원 ‘통일’ 위해 함께 금식기도하려면

북한구원 금식성회 제17차 지저스아미 콘퍼런스가 오는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4박 5일간 수원 흰돌산수양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그 막대기들을 서로 합하여 하나가 되게 하라 네 손에서 둘이 하나가 되리라(겔 37:17)'는 주제로 북한 주민들의 자유…
유니세프

유니세프, ‘이동우의 마음으로 보는 세상’ 토크콘서트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서대원)는 틴틴파이브 출신 개그맨이자 재즈 보컬리스트인 이동우 씨와 함께 제14회 유니세프 토크콘서트 '이동우의 마음으로 보는 세상'을 지난 19일 잠실 롯데시네마에서 진행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유니세프 정기 후원자 120여 …
이서진

배우 이서진, 한국해비타트에 1억 원 이상 기부

주거복지전문 국제단체 한국해비타트(대표 송영태)가 24일 배우 이서진을 '더프리미어골든해머(The Premier Golden Hammer)' 회원으로 위촉했다. 골든해머클럽(Golden Hammer Club)은 해비타트의 고액 후원자 모임이다. 그 중 '더프리미어 골든해머'는 1억 원 이상 기부한 고액 …
군산영생교회

“이 땅 모든 교회들이 생명나눔운동 함께하길”

전북 군산시 서흥남동 군산영생교회(담임 이대수 목사)에서 2017년 새해 첫 사랑의 장기기증 서약예배가 드려졌다. 이날 이대수 목사는 '하나님은 반드시 심판하신다'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그는 "질병으로 고통받는 이웃들에게 가장 소중한 것은 생명"이라며…
트럼프

취임 후 근무 첫날 교회 찾은 트럼프 대통령 부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취임식 이후 대통령으로 근무하는 첫날 오전 교회에 도착한 모습이 포착됐다고 21일(현지시간) 더선(the Sun)지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새 영부인 멜라니아의 손을 잡고 워싱턴 국립성당에 도착한 트럼프 대통령은 성당의 맨 앞쪽 …
한남대

한남대 린튼스쿨, ‘글로벌 인턴십’으로 3년간 학생 100여 명 파견

한남대 국제학부인 린튼글로벌비즈니스스쿨(이하 린튼스쿨) 학생들이 '글로벌 인턴십'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취업에도 성공하고 있다. 린튼스쿨은 2017년 총 30여 명의 학생들을 글로벌 인턴십으로 해외 기업에 파견한다. 1차로 오는 2월 베트남 하노이의 'HS F&B', …
C채널 특별좌담

[2017 C채널방송 설특집 프로그램 안내]

C채널방송에서 오는 27-30일 2017년 설 명절을 맞아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소개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 ◈'특집좌담 - 한국교회, 길을 묻다' 2017년 혼돈의 대한민국에 영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특집좌담 - 한국교회, 길을 묻다' 등 설날 특집 프로그램 마련 …
오픈도어 투르크메니스탄

이슬람 성향 독립 민주주의로 교회 핍박하는 ‘중앙아시아의 북한’

투르크메니스탄은 중앙아시아에서 유일한 독재국가로 지도자에 대한 개인숭배가 강하다. 이런 점 때문에 중앙아시아의 북한으로 불리는 것은 낯설지가 않다. 2006년 사파르무라트 니야조프(Saparmurat Niyazov) 전 대통령 서거 시까지 그의 어록집인 '루흐나마(Ruhnama)'에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