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반기문

“반기문, 차별금지법 제정에 공감”

반기문 유엔(UN) 전 사무총장이 20일 서울 조계사를 방문해 조계종 자승 총무원장을 만난 자리에서 차별금지법 제정에 공감했다고 불교계 소식을 전문으로 다루는 BTN 뉴스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이날 자승 총무원장은 “미국 종교 지도자들과 만났던 당시 증오…
림택권

[림택권 설교] 삶의 의미는 사건의 해석이다

산다는 것은 사건의 연속이다. "갈수록 태산"이란 옛 말이 있다. 성경에 나오는 몇 분이 겪은 사건과 그것을 어떤 의미로 해석하며 받아 드렸는지 살펴 은혜 받으려 한다. 다윗은 훌륭한 왕이요 신앙인으로 존경받는다. 아들 압살롬의 쿠데타로 신하들과 왕궁을 떠…

“김영란법, 개선되기 바란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정서영 목사)이 '김영란법, 서민 옭죄는 법이 되지 않도록 개선되기 바란다'는 논평을 20일 발표했다. 다음은 논평 전문. 김영란법, 서민 옭죄는 법이 되지 않도록 개선되기 바란다. 부정청탁금지법인 일명 '김영란법'이 시행 100일만에 허…

[산마루서신] 높은 의식의 발아를

칼은 늘 위험한 것입니다. 그렇다고 칼 없는 세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칼 없는 세상이 아니라 칼을 잘 사용할 수 있는 의식의 변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의식의 변화를 추구하기 보다 또 다른 칼로 칼을 무력화시키거나 제압하려고 합니…
프랭클린 그래함

트럼프 취임식 도중 비 내리자 “하나님의 복이…”

미국의 유명한 복음주의자인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빌리 그래함 목사의 아들이기도 한 그는 20일(현지시간) 열린 도널트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해 기도하고, 새롭게 미국을 이끌어 갈 트럼프 대통령에게 축하의 말을 전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
미국 대통령

워싱턴부터 트럼프까지… 그들이 말했던 ‘하나님’

미국 제45대 대통령이 된 도널드 트럼프는 20일(이하 현지시간) 취임식에서 "하나님께서 우리를 지키실 것"이라고 했다. 특히 "형제가 연합하여 동거함이 어찌 그리 선하고 아름다운고"라는 시편 133편 1절을 인용하기도 했다. 그렇다면 초대 대통령인 조지 워싱턴부…
성서 총회 김노아

후보 제외된 김노아 목사 측 “한기총 선관위, 확인도 않고…”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선거에서 선거관리위원회에 의해 후보에서 제외된 김노아 목사(예장 성서 총회장) 측이, 20일 오후 서울 행운동 세광중앙교회에서 이에 반박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교단 총무 송재량 목사를 비롯해 노회·…
루터대

“소규모 종교계 대학들, 연합 통해 설립이념 구현하자”

루터대학교에서 '소규모 대학의 대학구조개혁평가 역량 제고 방안'을 주제로 19일 서울 신천동 한국루터회관에서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특별세미나를 개최했다. 본 세미나는 기독교한국루터회가 주관하고 루터대학교가 주최했으며, 전국 대학 교직원 200여 명이 …
트럼프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 “하나님께서 지키실 것”

도널드 트럼프가 미국 제45대 대통령으로 20일(현지시간) 취임했다. 그는 이날 제16대 대통령 아브라함 링컨이 쓰던 성경에 손을 얹고 선서했다.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자"는 그에게,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많은 기독교인들 역시 기대를 걸고 있다. 트럼프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