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팔미라, 유적, IS,

IS, 시리아 팔미라 고대 원형극장 등 고대 유적 파괴

수니파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시리아 고대도시 팔미라에서 고대 유적들을 파괴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2일(이하 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을 인용해 보도했다. 시리아 당국자는 “4개의 기둥으로 이뤄진 테트라필론(Tetrapylon)과 로…
트럼프

제45대 대통령인 트럼프가 이사야서 45장의 고레스 왕?

미국 제45대 대통령에 취임한 도널드 트럼프를 성경 이사야서 45장에 등장하는 고레스 왕에 비교할 수 있다는 발언이 나왔다. 고레스 2세, 고레스 대왕으로 알려진 고레스 왕은 성경에서 30번 이상 언급된 인물이다. 그는 기원전 539년부터 530년까지 페르시야를 다스…
윤동주 100주년 학술회

“윤동주, 서정시인 넘어 저항적 ‘시대 예언자’였다”

"우리는 인간의 보편 가치와 서정성을 노래한 윤동주를 넘어, 이제 일제 암흑기를 불운하게 살다 별빛처럼 스러진 저항적 시대 예언자로서의 윤동주를 다시 만나야 한다." 저항시인이자 기독 청년이었던 시인 윤동주 탄생 100주년 기념 학술회가 23일 오후 서울 태…

“청소년들 진정 위한다면, 동성애 빠지는 일 막아야”

동성애문제대책위원회(상임위원장 이건호)는 교육부가 '학교 성교육 표준안 및 성교육 자료'에서 동성애 옹호내용 삽입을 유보하기로 한 결정을 환영하는 성명을 23일 발표했다. 이들은 "이는 매우 긍정적인 결정으로, 서구의 타락한 성문화인 동성애의 무분별한 …
김선규

김선규 목사 “한교총 참여, 신학·전통 포기 아냐”

예장 합동 김선규 총회장이 최근 출범한 (가칭)한국교회총연합회(한교총)에 대해 “한교총에 참여한다고 우리 신학과 전통을 포기하는 것은 아니”라며 “연합해 대응할 수밖에 없는 문제들 때문에 참여하는 것”이라고 했다. 김 총회장은 23일 오후 서울 대치동…
베트남 기독교인들

아내의 ‘기적적’ 치유 체험한 후 열정적 전도자가 된 남성

베트남의 한 남성이 아내의 기적적인 치료를 체험한 후, 눈에 띄는 기독교 역사를 일으키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2일(현지시간) 갓 리포츠(God reports)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농부였던 다오 산(Dao Sahn)의 아내 한(Han Lo)은 1996년 8월 갑자기 고통스…
이효준 장로.

[칼럼] 먼동에서 석양까지… 우리네 인생과 하루의 삶

먼동이란 날이 새어 밝아 올 무렵의 동녘 하늘을 말하며, 석양은 해가 질 무렵의 해를 말합니다. 우리가 자주 부르는 복음송 중에는 '해 뜨는 데부터 해 지는데 까지', 찬송가에는 '아침 해가 돋을 때(552)', '시온의 영광이 빛나는 아침(550)', '어둔 밤 쉬 되리니(330)' 등 …
영성일기 유기성

유기성 목사, 제주도에서 올해 첫 ‘영성일기 세미나’

‘With Jesus Ministry’(위지엠) 대표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가 오는 2월 14~16일 제주도 서귀포시에 소재한 법환교회(담임 신관식 목사)에서 올해 처음으로 제15차 영성일기 세미나를 개최한다. 지역 목회자들 및 사역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
김병태 목사(성천교회 담임).

[김병태 칼럼] 성장을 향한 도전

나는 '성공'에 목매는 사람보다 '성장'을 갈망하는 사람이 좋다. 성공에 눈 먼 사람들은 많은 것을 소유하고, 권력을 획득하고,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불법과 편법'도 서슴지 않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사회는 정의가 사라지고, 불의가 판을 친다. 그러나 '성장'을 …
예수병원

전주 예수병원, 총회 산하기관인가, 유관기관인가?

전주 예수병원 문제와 관련, 현재 총회 산하기관으로 알려진 이곳이 사실상 유관기관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 두 용어의 차이와 함께, 총회와의 관계가 어떠한지 알아보자. 예장 통합 총회(총회장 이성희 목사) 헌법시행규정 제37조 제1호에서 산하기관은 …
영국성공회

영국성공회, 동성애 성직자에 순결 요구하는 조항 삭제할까?

영국성공회가 동성애 성직자에게 독신을 요구해 온 규례를 개정할 예정이라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선데이타임즈를 인용해 22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기존 규례에 의하면, 동성애 관계를 오래 유지한 성직자라 할지라도 새로운 역할에 지원을 하거나 승…
트럼프 취임식

트럼프 취임식 이모저모

빌리그래함전도협회(BGEA)에서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에서 축하의 말을 전한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와 취임식 주요 사진들을 공개했다.
C채널 특별좌담

C채널, 이성희·김선규 총회장 등과 특별좌담 27일 방송

C채널방송은 지난 20일 한국교회총연합회(가칭, 한교총) 상임대표들을 초대해 '한국교회, 길을 묻다'라는 제목의 특별좌담을 마련했다. 유관재 목사(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장) 진행으로 열린 이번 특별좌담은, 예장 합동 김선규 총회장, 예장 통합 이성희 총회장, …
백악관 홈페이지

트럼프 취임 후, 백악관 홈페이지서 ‘동성애자 권리’ 사라져

트럼프 취임 1시간 후, 백악관 홈페이지에서 동성애자 권리(LGBT RIGHTS)가 사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차세대바로세우기학부모연합(대표 김지연) 등은 한 블로그 소식지를 인용해 “트럼프 취임 후 가장 먼저 나타난 현상은 동성애에 대한 변화”라면서 “트럼프의 …
이어령

이어령 박사 “AI 시대에도… 믿음이라는 세계 영원할 것”

이어령 박사(초대 문화부 장관)가 AI(인공지능) 시대의 종교에 대해 "신은 해답이 아니라 질문 속에 존재한다"며 "신의 유무를 떠나 믿음이라는 세계는 영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박사는 23일 매일경제와의 인터뷰에서 "인간에게는 지능지수를 뜻하는 'IQ', 감성지…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