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사랑의교회

도로점용 소송제기 측 “시민정신과 법치주의의 승리”

서울행정법원이 사랑의교회 관련 도로점용허가처분을 취소하는 판결을 13일 내리자, 소송을 제기한 '사랑의교회 신축 관련 주민소송 대책위원회 일동'은 "종교와 권력의 유착, 지방자치단체장의 전횡을 막는 계기"라는 입장을 발표했다. 이들은 "원상회복 판결을 …
한기총 이영훈 대표회장 취임

한기총, 제22대 대표회장 선거 일정 공고... 총 1억 5천 필요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영훈 목사)에서 제28회 정기총회를 소집하고 제22대 대표회장 선거 일정을 공고했다. 한기총은 설 연휴 다음 날인 오는 31일 오전 10시 서울 연지동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대강당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정기총회에서는 2016년 …
2017 기독교 사회복지 포럼

한국 사회복지 산 증인들 초청해 기독교 사회복지 토론

베데스다사회복지연구원(원장 이준우-강남대 교수)은 오는 16일 오후 2시 서울시청 지하2층 바스락홀에서 '2017 기독교 사회복지 포럼'을 한국 사회복지의 산 증인들을 초청한 가운데 개최한다. 기조강연에는 한국글로벌사회봉사연구소 소장 박종삼 교수(월드비전 …
신현해

“뛰어난 기독교 문화 콘텐츠 개발·보급에 삶 바치고파”

중고등부 시절 '문학의 밤'을 통해 교회 문화에 눈뜬 한 소년이 21세기 최첨단 교회 문화의 중심에 섰다. 그리고 그 옛날 서원처럼 '전 세계인들이 함께 보는 기독교 콘텐츠' 개발을 꿈꾸고 있다. 기독교 미디어 전문 컨설팅 및 설비 회사인 CDMB(Church Digital Mission and B…
사랑의교회

[속보] 법원, 사랑의교회 도로점용허가 처분 취소

서울행정법원이 13일 서초구청이 지난 2010년 4월 9일 사랑의교회에 내준 도로점용허가 처분을 취소시켰다. 앞서 황모 씨 외 5인은 서초구청장을 상대로 '도로점용허가처분무효확인 등' 소송을 제기했고, 1심 재판부는 이것이 주민소송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는 이유…
지진

지난해 국내 지진 총 254회... 평균의 5배

지난해 2016년 규모 2.0 이상 국내 지진 발생 횟수는 총 254회로, 평균 횟수인 47.6회보다 5배 이상 빈도가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규모 3.0 이상의 지진 발생 횟수도 34회로 평균 9.4회보다 훨씬 많았으며, 유감(느낄 수 있는) 지진 발생 횟수도 55회 이상으로 평균 8.7회…
반기문

반기문 “태어날 때 동성애 성향 가질 수 있다”

10년 만에 12일 귀국한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이 한국으로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 조선일보, 중앙일보와 인터뷰를 갖고, 특히 동성애자(LGBT) 문제에 대해 언급했다. 반 전 총장은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진보주의자인가, 보수주의자인가"라는 물음에 "물론 나는 …
주말 날씨

주말 날씨 추워… 맑지만 전라·제주에는 눈비

주말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13-14일 충청 일부와 전라도, 제주도는 흐리고 가끔 눈비가 올 것이라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그러나 당분간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와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추울 것으로, 기상청…
한경희

한경희생활과학 자금난... 다시 일어서길

스팀 청소기와 다리미 등 여성들을 위한 '스팀' 가전제품을 다수 개발한 한경희생활과학(현 미래사이언스)이 자금난으로 워크아웃(기업 재무구조개선작업) 절차를 밟고 있어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한경희생활과학은 지난 12월 28일 워크아웃 절차에 들어갔다고 …
[오늘의 묵상] 열심

[오늘의 묵상] 열심

부지런하여 게으르지 말고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라 Never be lacking in zeal, but keep your spiritual fervor, serving the Lord. - 롬 12:11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