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하늘
▲배우 김하늘이 ‘성가정입양원’을 방문해 아이들과 함께 송편을 만들고 있다. ⓒ아이오케이컴퍼니 제공
배우 김하늘이 한가위를 맞아 명절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하늘은 지난달 27일 정기적으로 보육봉사를 진행하는 ‘성가정입양원’을 방문해 아이들과 함께 송편 만드는 시간을 가지며 소중한 추억을 쌓았다.

그동안 바쁜 일정 속에서도 틈틈이 시설을 방문해 왔던 김하늘은 친숙해진 아이들과 둘러앉아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송편을 빚고 먹는 등 풍성하고 즐거운 시간들로 가득 채웠다는 후문이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추석빔으로 수면잠옷을 준비해 선물했다. 김하늘은 작년 연말에도 성가정입양원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트리 의상을 손수 만들어 입혀주기도 했고, 매년 가정의 달 5월에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물품들을 전달하고 있다.

성가정입양원은 한국천주교회의 국내 입양기관으로, 신생아부터 5세까지 아이들의 위탁과 국내 입양을 진행하고 있다. 김하늘은 성가정입양원과 인연을 맺은 후로 신생아 돌보기, 영유아에게 이유식을 먹이고 산책과 놀이 활동을 하는 등 봉사활동을 이어오며 이웃을 위한 사랑을 몸소 실천해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다.

아울러 김하늘은 매년 희귀질환을 앓고 있는 아이들을 위한 후원행사에도 참여하고 있으며, 다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비도 지원하고 있다.

김하늘 배우의 이 같은 선행은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들로 구성된 비영리 단체 ‘만나(manna)’에서 함께하고 있으며, ‘만나(manna)’는 많은 배우 및 가수들과 함께 꾸준한 나눔 및 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