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서울대성적지향(동성애)차별금지인권선언문반대서명자 일동 제공

과거 독재적 규범의 위험성 논란으로 인해 저지됐던 서울대 인권가이드라인, 인권헌장이 인권선언문(가칭)이라는 이름으로 발표될 예정인 가운데, 서울대학교 인권선언문(가칭) 발표에 대한 반대 서명이 1일부터 진행 중이다.

먼저 서명자로 나선 김상복 홍종인 민현식 류현모 최현림 권요한은 1일 ‘서울대학교 인권선언문(가칭) 발표(12월 9일 예정)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하며 인권선언문(가칭) 반대 서명을 추진 중이다. 온라인반대 서명은 https://forms.gle/LJ9iA4pTJaanuwWt7를 통해 진행되고 있다.

이들은 “11월 29일 기독교수협의회가 확인한 바에 따르면, 서울대 오세정 총장은 임기 종료를 앞두고 서울대 교수와 학생 그리고 학부모, 동문 등 학내외 구성원을 통한 공론화를 배제한 채 졸속으로 성적 지향, 성별 정체성 등을 포함한 차별을 금지한다는 인권선언문을 발표한다고 한다”고 했다.

이어 “이 인권선언문은 그간 두 차례 시도된 서울대 동성애 인권헌장과 유사한 것”이라며 “이 서울대 인권헌장은 동성애를 보편적 가치라고 주장하는 성정치 논리다. 또한 이것은 학생들을 양성해체 성혁명의 대상으로 전락시킨다는 점에서 학내외의 강력한 반대로 무산된 바가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매년 수천억 국민의 혈세로 운영되는 서울대학교가 또다시 양성평등한 가정을 보호하는 헌법 36조를 부정하고, 생명과 성의 윤리적 가치인 인간 존엄성(헌법 10조)과 자유민주의 근간인 신앙의 자유(헌법 20조)를 박탈하는 위헌적 동성애 차별금지법을 인권선언문으로 가장하여 발표하는 것은 국민을 기망하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또 “가정이 해체되고 인구절벽으로 나라의 존립이 위태로운 지경인데도 소위 다양성과 포용성을 가장해서 반생명주의 동성애를 보편적 가치로 주장하는 것은 반자유민주 성평등 젠더주의독재일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더군다나 자유민주주의를 명시하고 있는 헌법적 가치를 훼손하는 사상과 정치적 입장, 가정을 해체하는 비혼, 동성결혼 등 다양한 가족 형태에 대한 인정, 그리고 성해체 성적 지향은 우리의 자녀들과 서울대학생들을 소위 동성애 성혁명의 제물로 삼는 비윤리적이고 반인권적인 처사이며 오히려 학문과 신앙의 자유를 박탈하는 반교육적이고 매우 무책임한 일”이라고 했다.

끝으로 이들은 “우리는 오세정 서울대 총장의 동성애 인권선언문 발표를 단호히 반대하며 즉각 이를 철회할 것을 요구한다”며 “또한 서울대학교가 더 이상 동성애 인권화에 편승하지 않고 공개적으로 학문과 신앙의 자유를 수호하는 데에 앞장 설 것을 천명하기를 강력히 촉구하는 바”라고 했다.

한편 서울대 19학번의 한 학생은 새내기를 비롯한 서울대 학우들에게 ‘서울대 인권헌장 무엇이 문제인가’를 알리기도 했다. 그는 “서울대 일부 단대(음대) 새내기 배움터에서 새내기들을 대상으로 서울대학교 인권헌장 교육이 실시되었다는 충격적 소식을 들었다. 그리고 최근 서울대 오세정 총장님은 임기종료를 앞두고 학내외 반대와 우려를 무시하고 선언문으로 공표하려고 한다는 소식”이라며 “제가 서울대 인권헌장에 대해 우려하는 이유는, 그 안에 젠더 이데올로기라는 사상이 인권으로 포장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는 젠더 이데올로기에 대해 “모든 사람은 태어나면서부터 남자 아니면 여자로 태어난다. 그리고 남자는 여자와, 여자는 남자와 만나 결혼하고 가정을 이룬다. 그런데 이 너무나 당연한 사실과 질서를 부정하는 사상이 바로 젠더 이데올로기”라며 “이 사상은 남자가 남자와, 여자가 여자와 성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으며, 이것이 도덕적으로 아무 문제 없다고 주장한다. 심지어는 사람이 어떤 몸을 가지고 태어나든, 성별은 스스로 어떻게 인식하는지에 달려 있다고 주장하기까지 한다”고 했다.

그는 특히 현재까지 서울대에서 제정하고자 했던 인권가이드라인, 인권헌장 등에 나타난 ‘성적지향’과 ‘성별정체성’ 용어에 대해 “앞의 주장을 펼치기 위해 젠더 운동가들은 성적지향과 성별 정체성이란 용어를 만들어냈다”며 정의당이 발의했던 차별금지법을 통해 “성적지향은 이성애, 동성애, 양성애 등 감정적, 호의적, 성적으로 깊이 이끌릴 수 있고 친밀하고 성적인 관계를 맺거나 맺지 않을 수 있는 개인의 가능성을 말한다. 성별정체성은 자신의 성별에 관한 인식 혹은 표현을 말하며, 자신이 인지하는 성과 타인이 인지하는 성이 일치하거나 불일치하는 상황을 포함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젠더 운동가들은 동성애와 트렌스젠더가 정상이라는 어떠한 증거도 내놓지 못하는 반면, 우리 몸은 동성애가 비정상적이며 사람의 성별은 타고난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며 “객관적 증거마저 부정하는 젠더 운동가들은 자신의 생각마저 시시로 바꾼다. 이전에 그들은 트렌스젠더 남성을 스스로 남성으로 인식하는 생물학적 여성이라고 보았지만, 최근에는 이마저도 인정하지 않고, 스스로 주장하는 성이야말로 실제 성이라고 주장한다. 그들은 입맛대로 옳고 그름을 만들어내려고 하는듯하다. 하지만 보편적 가치관과 우리 양심은 변하지 않는다”고 했다.

그러면서 “증거도 없고 기준 마저도 제멋대로인 젠더 사상이 힘을 얻게 된 것은 젠더 사상을 인권이라고 선전하며 이에 반대하는 것을 혐오로 매도하기 때문”이라며 “비윤리적인 것을 거부하고 틀린 것을 틀리다고 말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했다.

이어 “오히려 부도덕한 잃을 옳다 주장하며 그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혐오로 매도하는 것이 무책임한 일이고, 옳고 그름에 상관없이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이든 인정해 달라고 뗴쓰는 것이고, 진실은 듣지 않겠다는 어리석은 태도”라며 “그리고 이러한 태도는 자신뿐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도 피해를 준다. 올바른 말을 할 수 없게 하는 이기적인 행동”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젠더 사상으로 인해 스코틀랜드의 한 학교에서 성별은 남녀 두 개뿐이라고 말했다는 이유로 Murray라는 학생을 퇴학시킨 일, 2021년 LA 한인타운에서 자신을 여성이라고 주장하는 남성 성범죄자를 여탕에 들어오도록 허용할 수밖에 없던 일 등을 언급하며 “부도덕한 행위를 포용하기 위해 진실을 내쫓는 것, 차별 금지라는 명분으로 진실을 금지하는 것, 다수의 권리를 짓밟는 것, 이것이 다양성과 포용성으로 차별 금지를 부르짖는, 소수자의 권리를 부르짖는 젠더 이데올로기의 실체”라고 비판했다.

그는 “지금 서울대에는 젠더 이념 주입과 규범화 시도가 지속되고 있다”며 2014년부터 실시하고자 한 서울대 인권센터의 서울대학교 인권 가이드라인(안)(논의 중 중단), 2016년 제58대 서울대 총학생회가 채택한 서울대 인권 가이드라인(공식 규범 제정 절차 무시), 2018년부터 신입생을 대상으로 서울대 인권센터가 실시하고 있는 인권/성평등 교육, 서울대학교 구성원을 징계할 수 있는 구속력을 가진 규범을 만들고자 제출된 서울대학교 인권규범 제정에 관한 연구보고서(연구책임자 송지우 교수) 및 서울대학교 인권헌장(안) 제시 등을 설명했다.

끝으로 그는 “이 모든 일이 서울대학교의 이름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돌이키지 않는다면 부끄러운 선례로 남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에게는 서울대 학생회원으로서 자칭 서울대 인권헌장(선언문)의 폐기를 요구할 권리가 있다. 양심을 지키고 당당하게 올바른 목소리를 내 달라”고 했다.